아이데미아, 아태 지역 최초 5G 단독 모드 통신망 지원 및 5G 유심 출시 위해 KT와 파트너십 체결

뉴스 제공
IDEMIA
2021-08-31 17:10
서울, 대한민국--(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아이데미아(IDEMIA)가 가입자의 개인 정보 보호를 강화하고 한국에서 빠르고 끊김 없는 연결성을 제공하는 동시에 사용자의 5G 모델 가입을 촉진해 큰 도약의 발판을 마련할 전용 5G 심(SIM) 카드인 엑스트라 원(eXtra One) 5G 유심(USIM, Universal Subscriber Identity Module)을 KT(KT Corporation, 구 한국통신, 이하 KT)에 공급한다.

증강 신원 확인(Augmented Identity) 분야의 세계적 선도 기업인 아이데미아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최초의 SA 5G 유심 카드 출시를 앞두고 KT의 새로운 5G 단독 모드(SA) 통신망을 지원하기 위해 협력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아이데미아는 NFC(근거리 무선 통신) 기능을 갖춘 5G SA 유심을 KT에 공급한다. 5G SA 유심은 가입자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도록 특별히 설계돼 MNO(이동 통신망 사업자)의 고객에게 더 나은 보안을 제공한다. 유심의 IMSI (International Mobile Subscriber Identity: 국제 이동 통신 가입자 신원) 암호화 기능으로 가입자의 IMSI 번호가 네트워크로 전송되기 전에 암호화해 가입자 위치 및 네트워크 사용 습관과 같은 개인 데이터가 보호된다. 5G 유심 카드는 5G 보안 및 데이터에 대한 MNO의 제어를 보호한다. 글로벌 개인 정보 규정을 준수하고 TCA (Trusted Connectivity Alliance) 추천을 받는 5G 유심 카드는 5G 비독립 모드(NSA: Non-Stand-alone) 통신망, 4G 통신망 및 한국의 비접촉식 NFC 결제 방식과도 호환된다.

아이데미아의 아시아 태평양 이동통신사업부 벤슨 여(Benson Yeo) 부사장은 “아이데미아는 한계를 뛰어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으며, 아시아 최초로 엑스트라 원 5G SA 유심 카드를 출시한 것은 그런 의지를 보여주기에 충분하다. 우리는 3G 서비스 시대부터 오랫동안 KT와 협력했으며, 획기적인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다시 한번 힘을 모으게 됐다. 한국의 사용자에게 더 매끄럽고 현대적인 모바일 사용 경험을 제공하려는 KT의 노력을 지원하게 돼 무척 기쁘다“고 말했다.

KT 디바이스 사업부 이준호 팀장은 “5G가 글로벌 통신의 새로운 표준이 될 날이 머지않았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KT는 시대를 앞서 나가 사용자의 개인 정보 및 데이터의 안전과 5G 통신망의 혜택을 보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그동안 보여준 훌륭한 팀워크를 통해 아이데미아가 우리 고객에 새롭고 혁신적인 5G SA 유심 카드를 제공할 전문성과 역량을 갖추고 있다고 확신한다“고 밝혔다.

아이데미아(IDEMIA) 개요

증강 신원 확인 분야 세계적 선도 기업인 아이데미아는 일반 시민과 소비자들이 물리적 공간과 디지털 공간에서 일상의 중요한 활동(결제, 연결, 여행 등)을 수행할 수 있게 하는 신뢰할 만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안전한 신원 확인은 오늘날 일상생활에서 필수적인 사항이 됐다. 회사는 개인 정보와 신뢰를 보장하는 동시에 안전하고 인증되고 검증할 수 있는 거래를 보장하는 신원 확인 방식인 증강 신원 확인을 뒷받침해 개인이나 사물의 가장 큰 자산 가운데 하나인 신원(ID) 보안이 중요할 경우 언제 어디서나 이를 생각하고 생성하며 사용하고 보호하는 수단을 재창조하고 있다. 회사는 금융, 통신, ID, 치안, 사물인터넷(IoT) 부문의 전 세계 고객에게 증강 신원 확인을 제공한다. 아이데미아는 전 세계적으로 약 1만5000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180개국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idemia.com)를 참조하거나 트위터에서 @IDEMIAGroup을 팔로우하면 확인할 수 있다.

아이데미아 이동 통신사업부(Mobile Operators Business unit) 개요

IDEMIA는 180개국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며 전 세계적으로 500곳 이상의 이동통신사업자에게서 신뢰를 얻고 있다. 2020년 9억개가 넘는 심(SIM) 카드, 100개 이상의 이심(eSIM: 내장형 유심) 플랫폼 참조 및 2.2 eSIM 소비자 거래를 통해서 이심 및 소비자 원격 구독 관리 분야, M2M 공간 및 단대단 생체 인식 솔루션을 선도하며, MNO가 차세대 신원 확인 수단이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아이데미아는 글로벌 제조 지역(브라질, 프랑스, 인도 및 중국)과 유럽 및 미국의 첨단 보안 데이터 센터에서 많은 이점을 얻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가장 큰 그룹들이 아이데미아의 솔루션을 신뢰한다. 아이데미아의 지속적인 혁신은 IoT/M2M - 연결성 - 생체 인식 - 보안 - 암호화 - QoS/QoE - 첨단 심 및 서비스 영역에 대한 강력한 R&D 투자와 긴밀한 파트너십을 통해 가속하고 있다.

KT(KT Corporation) 개요

대한민국 최대 통신 사업자인 KT는 5G, 빅데이터, 클라우드, IoT, 블록체인 등 혁신적인 기술로 세계적으로 네트워크 연결성이 가장 뛰어난 국가에서 혁신의 새 시대를 선도하고 있다. KT는 2018년 2월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5G 서비스를 최초로 시범 운영했으며, 이후 2019년 4월에는 세계 최초로 5G 전국 상용 통신망을 출시했다. KT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마음을 담다: 따뜻한 기술’이라는 캠페인을 펼치며 기술적 도움이 필요한 사람과 기업에 도움을 주고 있다. KT는 차세대 기술 혁명의 최초 개척자이자 세계 최고 ICT 기업으로, 전 세계의 고객에게 가장 필수적이고 혁신적인 서비스와 솔루션을 제공하는 게 목표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83000544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idemi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아이데미아(IDEMIA)
레드힐 커뮤니케이션즈(Redhill Communications)
펠리시아 키리악(Felicia Chiriac)
+65 9644 5927
felicia.chiriac@redhill.asia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IDEMIA

배포 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