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공지능협회-한국폴리텍대학, 인공지능 산업계 이끌 청년인재 육성한다

뉴스 제공
한국인공지능협회
2021-09-01 17:46
서울--(뉴스와이어)--한국인공지능협회(회장 김현철)는 한국폴리텍대학(이사장 조재희) 서울정수캠퍼스(학장 이수영)와 함께 인공지능 산업 기업의 수준과 요구에 맞춰 청년층 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이 과정은 고용노동부(장관 안경덕)·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어수봉)의 ‘산업계 주도 청년 맞춤형 훈련사업’으로 미취업자를 위한 양성과정과 재직자를 위한 향상과정으로 구분해 편성됐다.

미취업자 교육과정은 △비정형 데이터를 활용한 인공지능 자연어 전처리 △신경망 핵심 알고리즘을 이용한 데이터 분석 △네트워크·스토리지 엔지니어 양성 등 총 3개 과정이다.

재직자 교육과정은 고용보험에 가입된 근로자를 대상으로 △파이썬으로 작성된 오픈 소스 신경망 라이브러리케라스(Keras)를 활용한 영상데이터 분류 △기계학습을 활용한 자동번역 △인공지능 서비스 배포를 위한 도커(Docker)와 쿠버네티스(Kubernetes) 과정이 있다.

특히 이 교육과정은 인공지능과 관련된 업무 프로그램 구현을 위한 실무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있어, 인공지능 기술기업으로 취업 또는 관련 전문가로서의 커리어를 쌓길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

한국인공지능협회 교육 담당자는 “이 교육과정이 산업별 협·단체와 공동훈련센터가 산업·기업의 수요를 반영해 청년 중심의 훈련을 함께하는 만큼 인력 수급 미스 매칭을 해결하고, 산업별 협·단체와 공동훈련센터가 수요조사부터 훈련과정 설계 및 훈련 시행까지 함께함으로써 수요자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교육은 한국폴리텍대학 서울정수캠퍼스 산학협력단 홈페이지에서 접수 중이며, 수강료와 교재비는 전액 무료이다. 해당 교육의 자세한 내용 및 신청은 한국인공지능협회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s://www.koraia.org

연락처

한국인공지능협회 홍보대행
인터프레스
최광민 팀장
02-6124-3331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인공지능협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