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GIC 캐피탈, 스마트산업 투자자금 12억달러 펀드 조성

뉴스 제공
AGIC Capital
2021-09-02 11:30
홍콩/뮌헨--(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유럽·아시아계 사모투자 전문 기업 AGIC 캐피탈(AGIC Capital)이 첨단 산업 및 의료 기술 투자에 초점을 맞춘 두 번째 펀드인 AGIC 펀드 II를 성공적으로 마감했다고 1일 발표했다.

12억달러를 모금한 AGIC 펀드 II는 독특한 투자 전략과 투자 이후 가치 창출을 위한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접근방식을 통해 펀드에 대한 투자자들의 강한 욕구를 보여줬다. 이 펀드는 일반적으로 5000만달러에서 5억달러 사이의 기업 가치를 지닌 다수 지분 및 의미 있는 소수 지분 투자를 대상으로 한다.

자본시장 베테랑인 헨리 카이(Henry Cai)가 2015년 설립한 AGIC 캐피탈의 첫 번째 10억달러 펀드를 통해 주로 유럽 지역에서 7건의 인수 및 성장단계 투자가 이뤄졌고 좋은 수익률을 거두면서 현재까지 세 차례 투자가 마무리됐다.

AGIC 펀드 II는 2020년부터 자본조달을 시작했고 주로 약정을 재계약한 기존 투자자들에 의해 청약이 이뤄졌다. 회사는 AGIC 펀드 I의 성공적인 투자 전략을 지속하는데 이 펀드는 특히 아시아 지역에서 차별화된 기술을 보유하고 있고 해외 확장을 중요한 성장 동력으로 하며 성장 잠재력이 매력적인 미드마켓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AGIC의 가치 창출을 통해 아시아 시장의 독보적인 네트워크 및 지식과 함께 현지 진출 및 자원을 활용해 포트폴리오 기업의 성장 전략과 비즈니스 개발, 제품 및 제조의 현지화 및 현지 회사 구축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한다. 또한 회사는 ‘볼트온(bolt-on)’ 인수에 자금을 제공하고 통합을 통해 지원하는 데 적극적이다.

홍콩에 기반을 둔 AGIC 창립 파트너인 헨리 카이는 “AGIC 펀드 II의 확고한 성과는 이례적으로 긴박한 상황에서도 포트폴리오 기업의 해외 진출 지원 전략이 매우 효과적이고 탄력적임을 입증한다”며 “보완적인 자원과 노하우를 통해 지속적으로 기업들을 지원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뮌헨에 기반을 둔 AGIC의 파트너인 헤이코 본 데위츠(Heiko von Dewitz)는 “AGIC의 목표 투자 부문은 오랫동안 이어진 강력한 순풍으로 이익이 지속되고 있으며 회사의 깊이 있는 기술과 도메인 전문지식은 신흥 기술과 업계 동향을 조기에 파악하고 유망한 투자 대상을 식별할 수 있게 한다”며 “이는 앞으로 AGIC의 또 다른 핵심 성공 요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뮌헨, 런던, 홍콩, 상하이, 베이징 등 5개 글로벌 지사에 AGIC의 투자 전문가들이 상주하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83100608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agic-group.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AGIC 캐피탈(AGIC Capital)
니키 왕(Nicky WANG)
+86 (10) 5929 7598
contactus@agic-grou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