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잇루트, 이차전지 재활용 소재로 ‘프리뷰 인 서울 2021’ 참가

뉴스 제공
라잇루트
2021-09-02 12:35
서울--(뉴스와이어)--잉여(폐) 이차전지 분리막 필름을 재활용해 고부가가치 소재를 만드는 주식회사 라잇루트(대표 신민정)가 9월 1일부터 3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프리뷰 인 서울 2021(PIS 2021)’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라잇루트가 연구 개발해 제작한 이차전지 분리막 필름 재활용 소재는 세계적인 소재 브랜드 고어텍스의 멤브레인 필름과 동일한 미세 다공형 구조로 투습, 방수, 방풍 기능을 구현할 수 있다.

라잇루트는 자체 개발한 특허 기술을 통해 이와 같은 고부가가치 재활용 소재를 만들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신발, 가방, 의류 등 다양한 품목에 적용할 수 있는 소재를 전개하며, 이 소재들은 라잇루트 부스를 찾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이차전지 분리막 필름은 국내에서만 연간 약 1만 톤이 폐기되고 있다. 전기차의 필수 재료인 분리막 필름은 전기차 시장의 성장에 따라 생산량 급증이 예상되고, 이에 폐기되는 이차전지 분리막 필름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게 되면 심각한 플라스틱 폐기물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라잇루트는 이차전지 분리막 폐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기술 개발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s://rightroute.kr/

연락처

라잇루트
곽병호 매니저
070-7655-9843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라잇루트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