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제로페이로 받으세요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제로페이로 모바일 지역사랑상품권으로 신청 가능
연매출 8억원 이하 소상공인에게 결제 수수료 없어 상생 가치 전할 수 있어, 결제도 간편
서울·경남·곡성·강진·영암(전남)·진천(충북)·춘천(강원)·고령(경북) 거주자는 지역사랑상품권으로 신청 가능

2021-09-03 12:20
  •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을 제로페이로 신청해 상생 가치를 나눌 수 있다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을 제로페이로 신청해 상생 가치를 나눌 수 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9월 03일 --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이하 한결원)은 9월 6일부터 지급되는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이하 국민지원금)’을 제로페이로 신청할 수 있다고 3일 밝혔다.

정부는 8월 30일 코로나19 극복과 소상공인 경영 안정 지원을 위해 국민지원금의 세부 지급 계획을 발표했다.

국민지원금은 1인 기준 25만원을 지급하며, 2021년 6월 건강보험료 기준 가구별 합산액이 선정 기준 이하(가구 소득 하위 80%)인 가구가 받을 수 있다. 다만 맞벌이와 1인 가구에 일부 특례를 적용해 전 국민의 약 90%가 국민지원금을 받게 된다.

제로페이 연계 모바일 지역사랑상품권으로 국민지원금 신청을 희망하는 경우 한결원이 운영하는 전용 신청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포털에서 ‘국민지원금 제로페이’를 검색하거나, 제로페이 결제 앱 배너를 통해 신청 홈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다.

신청 홈페이지는 9월 6일부터 서비스 시작 예정이며, 제로페이 결제 앱 또는 PC를 이용해 본인 인증 뒤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지역사랑상품권 국민지원금 지급은 2021년 6월 30일 기준으로 거주지가 △서울특별시 △경상남도(창원, 진주, 거제, 통영, 김해, 함안, 사천, 고성, 남해, 산청, 거창, 함양) △전라남도(곡성) △충청북도(진천) △강원도(춘천) △경상북도(고령)인 경우 신청할 수 있다.

지역사랑상품권으로 지급되는 국민지원금은 연매출 8억원 이하 소상공인에게 결제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아 코로나19로 전례 없는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에게 상생의 가치를 전할 수 있다.

한결원은 이번 국민지원금으로 발생한 결제 수수료 수익 전액을 소상공인을 위해 환원할 예정이다. 소상공인 및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및 홍보 등 사업을 고려하고 있으며, 국민 참여로 아이디어를 공모할 예정이다.

국민지원금 신청 및 사용이 가능한 제로페이 앱은 △비플제로페이 △체크페이 △머니트리 △페이코 △핀트 △핀크 △티머니페이 △제로페이온 △신한SOL △010페이 △유비페이(UBpay) △올원뱅크(농협) △BNK경남은행 △썸뱅크(부산은행) △우리원뱅킹(우리은행) △IM샵(대구은행) △전북은행 △NH콕뱅크(농협중앙회) △광주은행 △춘천사랑상품권 △경남지역상품권 △창원 누비전 △전남상품권 △택시제로페이(안드로이드 지원, 택시결제는 경남 통영 한정) 등 24개다.

이번 국민지원금은 신청 대상자 주소지가 있는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로 지급받아도 거주지 기준 지역사랑상품권 사용처에서만 쓸 수 있으며, 가맹점주는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을 완료해야 국민지원금 사용처로 등록할 수 있다.

국민지원금은 전통 시장, 동네 슈퍼마켓, 식당, 미용실, 약국, 안경점, 학원, 병원, 프랜차이즈 가맹점(편의점·빵집·카페·치킨 등) 등에서 사용할 수 있다.

한결원은 6일부터 사용처 조회 홈페이지를 대국민 서비스로 오픈할 예정이다. 해당 홈페이지에서는 전국 국민지원금 사용처를 검색할 수 있으며, 한결원은 이를 위해 중계 시스템 및 사용처 데이터 개발 등 공공 데이터 관리 및 구축에 힘쓰고 있다.

현재 서비스하고 있는 제로페이 가맹점 지도 앱 ‘지맵(Z-MAP)’ 역시 국민지원금 지급 일정에 맞춰 업데이트 출시 예정이다. △국민지원금 사용처 검색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 잔액 조회 △내 가맹점 정보 변경 신청 등 신규 기능이 추가되며, 거주지 주변의 국민지원금 가맹점 즐겨찾기 등도 할 수 있다.

최근 한결원은 타이거JK를 제로페이 홍보 모델로 선정했다. 이후 제로페이송(OK 제로페이) 음원 및 영상을 제작해 틱톡 챌린지를 진행, 제로페이 홍보 및 MZ 세대를 응원하고 있다. 해당 챌린지는 시작 1주일 만에 누적 조회 수 1200만회를 돌파하는 등 틱톡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윤완수 한결원 이사장은 “이번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을 제로페이 모바일 지역사랑상품권으로 지급받는 일은 나뿐만 아니라 주변 소상공인과 함께 상생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기회”라며 “한결원 역시 제로페이 지역사랑상품권이 소상공인 및 지역 경제 활성화의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서비스 안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간편결제진흥원 개요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은 제로페이 사업을 전담하는 재단법인으로, 2019년 11월 출범했다. 제로페이는 가맹점 수수료 부담을 줄이기 위해 정부, 서울시, 지방자치단체, 금융 회사, 민간 사업자가 협력해 도입한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다.

웹사이트: https://www.zeropay.or.kr/

언론 연락처

한국간편결제진흥원
문효주 본부장
02-2095-5903
이메일 보내기

한국간편결제진흥원 홍보대행
웹케시
김도열 이사
02-3779-0611
이메일 보내기

김다은 주임
02-3779-4979
이메일 보내기

이남호 주임
02-3779-9058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