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사이버대, 2021년 2차 K-MOOC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 진행

‘일본취업과 기업문화’, ‘사고와 안전의 이해’ 강의 오픈

뉴스 제공
고려사이버대학교
2021-09-06 10:00
서울--(뉴스와이어)--고려사이버대학교(총장 김진성)가 K-MOOC 홈페이지에서 9월 27일부터 11월 17일까지 ‘사고와 안전의 이해’ 강좌를, 10월 4일부터 11월 17일까지 ‘일본취업과 기업문화’ 강좌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수강 신청은 9월 6일부터 11월 7일까지 진행된다.

고려사이버대학교는 고려대학교와 협력해 교육부가 주최하는 K-MOOC(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 개별강좌 개발 사업에 선정, 일반인들에게 유익한 강좌를 개발해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그 중 ‘사고와 안전의 이해’는 누구나 직면할 수 있는 재난 및 안전 관리 문제에 관한 사회적 의미와 경제적 전망에 대해 다룬다. 고려사이버대 기계제어공학과 우태호, 장경배, 백창현 교수, 고려대 정보보호대학원 김승주 교수가 강연자로 나선다. 산업계의 다양한 사고와 안전, 특히 전기 및 전력 안전, 화학 및 방폭 안전, 원자력 안전과 보안, 사이버 테러리즘, 플랜트 및 건설 안전, 기계 및 교통안전 등에 중점을 둔다.

‘일본취업과 기업문화’는 일본 취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취업 절차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고려사이버대 실용외국어학과 박연정 교수, 고려대 일어일문학과 정병호 교수, 일본 긴키대 국제학과 동아시아전공 사카와 야스히로 교수가 강의 개발에 참여했다. 일본 취업의 기본적인 절차의 이해와 취업 절차에 대한 정보 전달, 아울러 일본 기업과 한국 기업의 사회문화적인 차이와 일본의 독특한 기업문화가 생성된 역사·사회·문화적인 지식 배경을 제공함으로써 해외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층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지식과 정보를 제공한다.

K-MOOC 홈페이지에서 수강 신청할 수 있다. 또한 평가 기준을 충족하면 이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고려사이버대 미래교육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려사이버대학교 개요

고려사이버대학교는 2001년 ‘창조와 봉사’의 교육 이념을 바탕으로 설립된 국내 최초의 사이버대학교로, 대한민국 대표 명문 대학인 고려대학교와 함께 고려중앙학원에 소속된 4년제 고등교육기관이다. 우수한 교육 과정, 체계적인 학생 지원, 국내외 최고 기관들과 산학 협력을 통해 고려대학교의 교육 철학을 사이버 교육으로 구현하고 있다. 2001년 7개 학과, 입학생 796명으로 시작한 고려사이버대학교는 2021년 현재 8개 학부, 19개 학과, 9개 전공, 재적생 수 1만여 명 이상의 종합 대학교로 성장했다.

K-MOOC 홈페이지: http://www.kmooc.kr
고려사이버대 미래교육원: http://future.cuk.edu

웹사이트: http://www.cuk.edu

연락처

고려사이버대학교
입학홍보팀
구지혜
02-6361-2019
이메일 보내기

문의
고려사이버대 미래교육원
02-6361-1860

이 보도자료는 고려사이버대학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