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노믹트리, ACT Genomics와 아시아 지역 암 조기진단 사업 MOU 체결

아시아 지역 메이저 암 분자진단 회사 유통망 활용한 ‘얼리텍® 대장암검사’ 현지 사업화 추진

뉴스 제공
지노믹트리 코스닥 228760
2021-09-06 10:38
대전--(뉴스와이어)--바이오마커 기반 체외 암 조기진단 전문 기업 지노믹트리(대표이사 안성환, 228760)가 아시아 지역 판매 네트워크를 보유한 통합 암 분자진단 회사 ‘ACT Genomics (대표이사 Chen Hua Chien)’와 암 조기진단 사업 협력에 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노믹트리는 ACT Genomics의 유통망을 활용해 ‘얼리텍® 대장암검사’의 아시아 지역(싱가포르, 태국, 말레이시아, 홍콩, 대만, 마카오, 필리핀,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현지 사업화를 추진할 계획이며, 향후 라이선스 아웃과 암 조기진단의 연구 개발도 공동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회사는 아시아 지역 내 암 조기진단 전문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하려 한다.

ACT Genomics는 2014년 대만에 본사를 설립했으며, 암 연구와 임상, 암 치료와 약물 발견 유전자 프로파일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합 암 분자 진단 및 정보 제공 회사이다. 현재 아시아 지역의 유전자 기반 메이저 암 진단 업체로, 암 유전체 정보를 통한 정밀 진단과 맞춤 치료 정보 제공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홍콩, 일본, 싱가포르에 현지 법인을 설치해 300곳 이상의 주요 종합병원에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동남아시아 지역의 대장암 발병률은 전체 암 중 3위를 차지하는 질병임에도 불구하고, 대장암을 검진하기 위한 대장내시경의 높은 가격(싱가포르: 100~200만원, 홍콩: 300만원)과 긴 대기시간으로 대장내시경을 통한 대장암 검진이 제한적이다.

이런 상황에서 지노믹트리는 정확도(민감도/특이도 90.2%)가 높고, 대장내시경 보다 가격 경쟁력이 높은 얼리텍® 대장암검사의 시장 성공 가능성을 높게 예상하고 있다. 특히 싱가포르, 대만, 홍콩, 마카오 등 대장암 발병률이 높은 고소득권 국가에서 얼리텍® 대장암검사의 수요가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성환 지노믹트리 대표이사는 “ACT Genomics가 아시아 지역의 주요 병원, 보험사, 건강검진센터의 판매망을 가지고 있어,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동남아시아 지역의 얼리텍® 대장암검사의 서비스 론칭 및 현지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고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Hua Chien Chen ACT Gemomics의 대표이사는 “지노믹트리의 바이오마커 기반 체외 암 조기진단 기술 기반의 우수한 제품을 당사 유통망을 활용해 판매를 극대화하고, 동남아시아에서 대장암 검사 프로세스로 자리매김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노믹트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한 아시아 지역 암 조기진단 사업으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에서 실시한 ‘2021년 신산업 및 K-Bio 분야 혁신바우처 사업’에도 선정됐다. 이를 통해 회사는 해외 마케팅 활동에 필요한 수출 경쟁력을 확보하게 됐다.

지노믹트리 개요

지노믹트리는 바이오마커 기반 체외 암 조기진단 전문 기업으로 2000년 설립됐다. 현재까지 독자적인 암 바이오마커 발굴 및 검출 기술을 개발해 특허화했고, 체액 기반 암 조기 진단 기술을 개발해 상용화에 힘쓰고 있다. 효과적인 바이오마커 발굴 엔진 ‘메틸화-디스커버리(Methyl-Discovery)’ 시스템을 이용해 암 진단에 필요한 새로운 고성능 DNA 메틸화 바이오마커를 발굴했으며, 자체 개발한 선택적 DNA 증폭기술(LTE-qMSP)을 이용해 체액 시료에 매우 작은 양으로 존재하는 마커를 고감도로 정확하게 측정함으로써 임상적 유효성과 유용성이 입증된 체외 암 조기진단 제품들을 연구 및 개발한다. 지노믹트리는 2019년 사람의 분변 DNA에서 메틸화한 바이오마커(신데칸-2, syndecan-2)를 측정해 대장암을 진단하는 새로운 체외진단용 실시간 유전자 증폭 검사 ‘얼리텍® 대장암보조진단검사’를 상용화했다. 이외에도 방광암, 폐암 등 더 많은 암종에 대한 조기 진단 제품을 개발해 세계적인 바이오마커 기반 암 조기 진단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노믹트리 본사는 대전시 유성구에 있다. 연간 17만 건을 분석할 수 있는 중앙분석센터(Central Service Lab)를 운영하고 있으며, 암 조기 진단 제품과 검사 프로세스 인프라를 구축했다. 더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genomictree.com

연락처

지노믹트리
경영지원본부
윤대경 이사
042-861-4551(내선10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