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수원교육지원청, 업무 협약 체결

2021-09-07 17:23
  • 왼쪽부터 서재범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장과 황윤규 수원교육지원청 교육장이 업무 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서재범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장과 황윤규 수원교육지원청 교육장이 업무 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원--(뉴스와이어) 2021년 09월 07일 --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서재범)는 2021년 9월 7일 수원교육지원청(교육장 황윤규)과 학업중단 숙려제 매일프로그램 운영 지원 및 청소년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상호 협력을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수원교육지원청과 협력해 △학업중단 숙려제 매일프로그램 공동 개발 △학업중단 숙려제 매일프로그램 운영 및 지원 △기관 협력을 통한 수원 지역 청소년 안전망 구축 △기타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 운영 협조 등을 할 계획이다.

‘학업 중단 숙려제’란 학업중단 위기 청소년에게 1주(7일)~7주(49일)까지 숙려 기회를 부여하고, 상담 및 매일프로그램을 지원해 신중한 고민 없이 이뤄지는 학업 중단을 예방하는 제도다.

서재범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장은 “수원교육지원청과 협력으로 수원시 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청소년 수련시설, 단체 및 지역사회와 연계한 학업 중단 숙려제 매일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이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학업 중단에 대해 충분히 숙려하는 시간을 가진 후 다시 학교로 돌아갈 기회를 얻길 바라고, 학업 중단 숙려제 매일프로그램 외에도 지역사회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개요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청소년활동진흥법에 의거 청소년들의 행복하고 건강한 성장을 위해 청소년 활동 연구, 프로그램 개발, 정보 제공 및 청소년 자원봉사, 수련활동인증제,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등을 운영하는 경기도 산하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gysc.or.kr

언론 연락처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기획운영팀
안태영 담당
031-232-9383~5(내선 20)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