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클라우드, OKTA와 엘리트 등급 파트너십 체결 통해 국내시장 공략

2021-09-08 10:00
  • 메가존클라우드가 옥타의 엘리트 등급 파트너로 선정됐다

    메가존클라우드가 옥타의 엘리트 등급 파트너로 선정됐다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9월 08일 -- 클라우드 전문기업 메가존클라우드(대표: 이주완)는 글로벌 ID 및 액세스 관리(Identity and Access Management, IAM) 플랫폼 전문기업 OKTA (옥타)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국내시장을 함께 공략한다고 8일 밝혔다.

옥타는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두고 2009년에 설립된 아이덴티티 관리 플랫폼 기업이다. 가트너의 매직쿼드런트 액세스 매니지먼트 분야에서 4년째 리더로 등재됐으며, 최근 인증 전문 기업인 Auth0 (오스제로)를 65억달러에 인수하고, 800억달러 ID 시장에서 옥타의 시장 내 입지를 확장하고 있다. 옥타는 Auth0와 함께 기업의 고객 ID 정책 및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이를 혁신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옥타는 메가존클라우드의 뛰어난 기술 지원 및 영업 역량을 바탕으로 메가존클라우드를 가장 높은 파트너 등급인 엘리트(Elite) 파트너로 선택했다고 밝혔다. 메가존클라우드는 국내 이커머스 및 온라인 스트리밍 고객 부문 외에도 OKTA 서비스를 이용한 가장 많은 고객 사례를 보유하고 있으며, OKTA 서비스를 이용한 전문 계정정책관리 서비스를 통해 라이선스 배포 비용을 절감하고, 민첩한 구축 및 기술지원 서비스와 안정적인 운영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서 옥타와 Auth0의 솔루션 제품을 활용, 국내 시장의 개발자 및 기업고객에게 보완적인 ID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에 대한 옥타의 전문 지식과 클라우드 구현 및 보안에 대한 메가존클라우드의 경험을 기반으로 복잡한 클라우드의 통합 인증 관리에 대한 솔루션을 OKTA-메가존클라우드 파트너십을 통해 보다 효율적으로 국내 고객들을 대상으로 제공한다.

옥타 아태지역 얼라이언스 담당 Matthew Paull은 “옥타는 올해 한국 현지 사무소를 설립하고 경험이 풍부한 팀을 구성, 강력한 파트너십을 구축함으로써 한국 시장에 대한 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번 메가존클라우드와의 전략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옥타는 강력하고 유연한 SSO 플랫폼을 요구하는 고객들에게 가치를 더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메가존클라우드 이수형 CTO는 “클라우드의 도입과 SaaS 솔루션 사용의 증가로 인해 사용자들에 대한 계정과 권한 관리의 중요도가 높아지고 있다”며 “메가존클라우드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을 위한 앱과 플랫폼을 구축하는 고객들에게 최적의 기술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옥타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에게 더 편리하고 강력한 IAM (Identity and Access Management) 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글로벌 수준의 IAM 솔루션을 다양한 고객들의 프로젝트에 적용하며, 국내외 시장을 함께 공략할 예정”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지난해 메가존을 포함한 관계사와 1400여 명의 클라우드 전문 인력과 함께 540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올해에는 상반기 실적을 집계한 결과 7000억원을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와 더불어 미국, 캐나다, 일본, 중국, 베트남, 홍콩 등 해외 현지 법인도 운영 중이다.

메가존클라우드 개요

메가존클라우드는 1998년도에 창업한 메가존에서 2018년도에 메가존클라우드로 분사하고, 현재까지 국내 최대 클라우드 운영관리(MSP) 기업으로 국내 주요 대기업뿐만 아니라 중소기업 그리고 스타트업을 포함해 3700여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메가존을 비롯한 관계사들과 함께 5400억원을 달성했고, 올해에는 상반기 실적을 집계한 결과 7000억원을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 캐나다, 일본, 중국, 베트남, 홍콩 등 해외 현지 법인을 운영 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megazone.com

언론 연락처

메가존클라우드
전략기획실
Brand&Communication Group
박원주 그룹장
010-3461-5965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