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데미아, 프랑스 국가 디지털 ID 프로그램 협력 기업으로 선정

프랑스 국가보안청(Agence Nationale des Titres Sécurisés), 국가 디지털 ID 프로그램 ‘프랑스 디지털 ID’ 위해 아이데미아와 협력
프랑스 국민, 스마트폰 뒷면에 전자 신분증(eID) 접촉해 원격으로 신원 확인 가능
프랑스 국가정보시스템안전국(ANSSI)의 승인받은 인증 시스템 통해 수백개 온라인 서비스에서 안전한 온라인 거래 가능

출처: IDEMIA
2021-09-09 13:20
  • 아이데미아, 프랑스 국가 디지털 ID 프로그램 협력 기업으로 선정

    아이데미아, 프랑스 국가 디지털 ID 프로그램 협력 기업으로 선정

쿠르브부아, 프랑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1년 09월 09일 -- 앞으로 프랑스 국민은 2021년 8월 시작된 국가 전자 신분증(eID) ‘CNIe’를 사용해 온라인 거래를 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인증 요청을 받은 사용자가 자신의 전자 신분증을 스마트폰 뒷면에 접촉하면, 근거리 무선 통신 기술로 전자 신분증 칩에 저장된 개인 정보가 안전한 방식으로 인증되는 방식이다. 사용자는 인증 전 동의를 제공해야 한다.

이 디지털 ID 시스템은 프랑스 국가정보시스템안전국(ANSSI)의 1급 보안 인증을 통과한 후 발급될 예정이며, 유럽 연합의 전자 인증 규정 eIDAS의 ‘보안 수준 높음’ 또는 ‘보안 수준 상당함’을 충족해야 한다.[1] 이는 프랑스 국민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시스템으로 통제권은 인증받은 사용자에게만 있다.

아이데미아(IDEMIA)의 피에르 르리에브르(Pierre Lelièvre) 디지털 ID 부문 부사장은 "프랑스 기업인 아이데미아가 프랑스의 국가 디지털 ID 프로그램을 맡게 돼 자랑스럽다. 높은 수준의 보안 칩을 내장한 프랑스 국가 전자 신분증은 물리적 신분증과 디지털 ID를 결합해 온라인 거래를 이용할 수 있게 한 모범적인 예”라고 말했다.

국가 디지털 ID 프로그램 ‘프랑스 디지털 ID’의 기반이 되는 ‘프랑스커넥트(FranceConnect)’ 플랫폼은 이미 2800만명의 사용자와 900개 서비스 제공자를 확보하고 있다. 프랑스 국민은 곧 새로운 디지털 ID를 사용해 이 서비스에 안전하게 접근할 수 있게 된다.

이 프로그램의 정부 감사관 겸 디렉터 발레리 피노(Valérie Peneau)는 “우리의 임무는 프랑스 국민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는 동시에 이를 쉽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는 사용자 친화적 전자 신원 확인 수단을 만들어, 온라인 거래의 중앙화와 추적을 방지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아이데미아의 전문가들은 현재 진행되고 있는 디지털 ID 변화의 상당 부분에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 아이데미아는 전 세계 135개 이상의 온라인 및 오프라인 신원 확인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수행했으며, 안전하고도 민첩한 국민 개인 정보 데이터베이스, 전자 신원 인증 등에 관한 프랑스 정부의 요구를 충족한다.

아이데미아(IDEMIA) 개요

증강 신원 확인 분야 세계적 선도 기업인 아이데미아는 일반 시민과 소비자들이 물리적 공간과 디지털 공간에서 일상의 중요한 활동(결제, 연결, 여행 등)을 수행할 수 있게 하는 신뢰할 만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안전한 신원 확인은 오늘날 일상생활에서 필수적인 사항이 됐다. 회사는 개인 정보와 신뢰를 보장하는 동시에 안전하고 인증되고 검증할 수 있는 거래를 보장하는 신원 확인 방식인 증강 신원 확인을 뒷받침해 개인이나 사물의 가장 큰 자산 가운데 하나인 신원(ID) 보안이 중요할 경우 언제 어디서나 이를 생각하고 생성하며 사용하고 보호하는 수단을 재창조하고 있다. 회사는 금융, 통신, ID, 치안, 사물인터넷(IoT) 부문의 전 세계 고객에게 증강 신원 확인을 제공한다. 아이데미아는 전 세계적으로 약 1만5000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180개국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idemia.com)를 참조하거나 트위터에서 @IDEMIAGroup을 팔로우하면 확인할 수 있다.

[1] 유럽 연합의 전자 인증 규정 eDIAS 910/2014(2014년 7월 23일)는 유럽 연합 내 전자 거래의 신뢰를 확보하기 위해 제정됐다. 이 규정은 유럽 연합 시민과 각국 정부 간 안전한 전자 상호 작용을 위한 공동 이해의 틀로 작용하고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90800524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idemi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언론 연락처

아이데미아(IDEMIA)
한나 세바(Hanna Sebbah)
+33 (0) 6 63 73 30 30
idemia@havas.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