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2학기 개강 맞아 특성화 프로그램 운영

청소년, 마음백신 접종으로 생활면역력 업

2021-09-09 15:53
  • 강남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2021년 2학기 대비 상담주간’을 운영한다(출처: 클립아트코리아)

    강남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2021년 2학기 대비 상담주간’을 운영한다(출처: 클립아트코리아)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9월 09일 -- 강남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형래)는 코로나19 4차 유행 및 장기화로 몸과 마음이 지쳐가는 청소년들의 심리건강을 증진시키고 일상으로의 복귀를 돕고자 ‘2021년 2학기 대비 상담주간’을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청소년상담 이슈페이퍼)에 따르면, 사이버 상담 건수가 코로나19 발생 이전보다 정신건강, 가족, 학업/진로, 대인관계 호소 문제 순으로 모두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강남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정서 및 학업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학교 및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전문상담서비스를 지원하고, 심리 방역과 정서적 안정을 위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상담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2학기 프로그램은 일대일 개인상담(화상상담)을 비롯한 청소년인권프로그램, 학교 예방 사업(자살 예방, 폭력 예방 교육 등), 시민성 프로그램, 부모 교육, 전화 상담, 집단 프로그램 등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청소년들의 건강한 정서적 회복을 돕는다.

김형래 센터장은 “코로나19의 장기적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의 심리 방역과 정서적 안정을 위해 노력하고, 상담복지센터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이 건강한 일상을 회복하도록 심리 방역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이용은 ‘청소년상담전화 1388’ 또는 강남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강남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개요

강남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한국청소년세상이 강남구로부터 위탁받아 운영 중이며,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발전을 도모하고 상담자와 함께 청소년들이 호소하는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s://www.gangnam.go.kr/office/gnyc/ma...

언론 연락처

강남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송지혜 상담원
02-2226-8555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