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마샛의 벨라리스 연결 솔루션, 급성장하는 UAV 산업의 무한한 가능성 열어

뉴스 제공
Inmarsat plc.
2021-09-09 16:30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획기적이고 새로운 솔루션은 영공에 드론을 안전하게 적응시켜 기업과 사회에 새로운 편익을 제공하면서 영공을 더 깨끗하고 친환경적으로 만든다.

글로벌 모바일 위성 통신 분야 선도기업인 인마샛(Inmarsat, 국제해상위성기구)이 무인항공기(UAV) 산업의 안전하고 빠른 성장을 촉진하는 독보적인 지위를 확보한 첨단 벨라리스(Velaris) 연결 솔루션을 출시한다고 8일 발표했다.

벨라리스는 인마샛 엘레라(Inmarsat ELERA) 글로벌 위성 네트워크를 통해 작동하며 드론으로 알려진 상업용 UAV에 안전한 통신을 제공해 시야를 벗어난(BVLOS) 상공에서 비행해 상업용 영공에서 항공기와 순조롭게 적응하게 한다. 벨라리스는 군사 수준의 사이버 보안 기술을 바탕으로 UAV운영업체들이 UAV의 장거리 비행을 통해 실시간 추적 관찰하는 시스템 등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접속해 다른 항공기와 안전하게 적응할 수 있게 한다. 또한 1명의 조종사가 다수의 UAV를 원격으로 조종할 수 있어 상업적 운영의 실행 가능성도 높인다.

상업용 UAV시장 규모는 2021년 23억2000만달러에서 2028년 112억9000만달러로 늘어나 향후 7년 동안 25.39%의 연평균 성장률(CAGR)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1]. 이는 화물 배송, 도시 교통 및 감시 활동에서 원격 지역사회로 의약품, 검사 키트, 식품 등 긴요한 물품을 공급하는 긴급 서비스와 재난 구조에 이르는 다양한 부문에 폭넓은 영향을 미치게 될 것이다.

벨라리스는 이러한 급속한 성장을 뒷받침하기 위해 UAV 산업계에 전례 없이 새로운 디지털 자동화 역량을 부여해 안전성, 생산성, 고객 서비스, 위치 접근 및 정확성을 크게 진전시키고 전반적인 운영 비용을 절감한다. 벨라리스가 사람과 상품의 친환경적 운송도 지원한다는 것도 주목할 점이다.

앤서니 스파운서(Anthony Spouncer) 인마샛 UAV및 무인 통행 관리(UAVs and Unmanned Traffic Management) 담당 수석 이사는 “상업용 UAV는 전 세계의 매우 다양한 산업계를 혁신할 잠재력이 있다. 하지만 잠재력을 상업적 규모로 발휘하려면 자율주행 자동차 및 무인항공기가 안전과 보안이 보장된 상용 영공에 적응해야 한다. 인마샛의 최초 글로벌 UAV연결 솔루션인 벨라리스가 바로 그러한 기능을 수행한다”고 말했다.

또한 “인마샛은 항공 통행 관리와 비행 안전성 분야에서 쌓은 풍부한 경험은 물론 민간 및 군사 UAV 통신 분야에서 이룬 실적을 갖고 있어세계 각국 규제당국과 항행 서비스 제공업체, UAV 운영업체들이 UAV를 영공에 순조롭게 적응시키도록 지원할 수 있다. 또한 벨라리스는 인마샛의 새로운 미래 오케스트라(ORCHESTRA) 통신 네트워크를 포함하고 충분한 자금도 지원받는 기술 로드맵에 힘입어 UAV산업과 계속 발전하고 진화해 향후 수 십 년 동안 최적의 표준 연결 솔루션의 지위를 유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최근 인마샛은 알티튜드 엔젤(Altitude Angel)과 함께 개발한 팝업 무인 교통관리 플랫폼(Pop-Up Unmanned Traffic Management[UTM] Platform)으로 항공 교통 관리 매거진 어워드(Air Traffic Management (ATM) Magazine Awards)에서 상을 수상했다. 또한 인마샛은 크랜필드대학교(Cranfield University)가 최근 개설한 디지털 항공술 연구 및 기술 센터(Digital Aviation Research and Technology Centre, DARTeC) 컨소시엄의 일원으로 항공 교통 관리 업계에서 채택되고 있다. 인마샛은 영국 최초의 자동화된 탄소 제로 지역 항공 교통 네트워크로서 영국 정부가 자금을 지원하는 프로젝트 하트(Project HEART; 수소 전기 및 자동 지역 교통[Hydrogen Electric and Automated Regional Transportation])와 UAV서비스를 광역 영국 교통 생태계와 통합하는데 역점을 둔 미래 영공(Airspace of the Future, AoF) 사업을 포함한 미래 항공 산업을 혁신하기 위한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다.

스파운서 수석 이사는 “우리는 전 세계 파트너 생태계와 협력해 더 작고 비용 효과적인 다중 데이터링크(datalink) 솔루션을 제공하는 UAV터미널을 개발하고 있다. 이들 솔루션은 고객이 항상 가장 높은 수준에서 연결하도록 광범위한 용도에 맞게 최적화되고 있다. 오늘 벨라리스를 출시해 기쁘다. 인마샛 오케스트라와 엘레라를 발표한 지 얼마 안돼 벨라리스를 출시하는 것은 상업용 UAV시장에 대한 우리의 장기적인 노력 의지를 잘 보여준다”고 말했다.

인마샛(INMARSAT) 개요

인마샛은 글로벌 모바일 위성 통신 분야 세계 선도기업이다. 회사는 세계에서 가장 다양한 모바일 통신 위성 네트워크의 글로벌 포트폴리오를 소유 및 운영하고 있으며 L-대역, Ka-대역 및 S-대역을 망라하는 다계층의 글로벌 대역 포트폴리오를 보유해 폭넓고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 인마샛의 장기간 확립된 글로벌 유통 네트워크는 세계 선도적 채널 파트너뿐 아니라 자체의 강력한 직접 소매 역량으로 구성돼 있어서 종단간 고객 서비스를 보장한다.

인마샛은 세계에서 가장 신뢰성 있는 글로벌 모바일 위성 통신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40여년간 사업 및 임무 수행에 필수적인 안전성 및 운영 애플리케이션을 유지해 온 비할 데 없이 우수한 실적을 갖고 있다. 또 모바일 위성 통신 분야 기술을 혁신한 주요 원동력일 뿐 아니라 상당한 규모의 투자와 기술 및 제조 파트너들의 강력한 네트워크를 통해 선도적 위치를 유지하고 있다.

인마샛은 사업 전략에 필요한 재원으로 다양한 부문의 포트폴리오를 운영하고 해양, 정부, 항공 및 기업 분야 위성 통신 시장에서 선도적 위치를 유지하면서 전 세계 고객의 믿을 수 있고, 요구에 부응하며, 수준 높은 파트너로서 일관성 있게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트위터, 링크트인, 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을 팔로우.

[1] 포춘 비즈니스 인사이트(Fortune Business Insights)의 상업용 드론 시장(Commercial Drone Market), 2021-2028년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90800556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inmarsat.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인마샛(Inmarsat)
조나단 시나트(Jonathan Sinnatt)/매튜 노울스(Matthew Knowles)
기업 커뮤니케이션
+44 (0) 7889 605 272 / +44 (0) 7725 475 507
press@inmarsat.com

인마샛 항공(Inmarsat Aviation)
로빌 하크(Robeel Haq)
커뮤니케이션 총괄
+44 (0)20 7728 1352
robeel.haq@inmarsa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