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회 대한민국청소년발명아이디어경진대회, 대통령상에 서강대학교 곽종우 수상
특허청-국립공주대학교-한국대학발명협회, 공동 주최로 2300명 참가
대한민국 청소년 발명 경진대회는 지식경쟁력을 갖춘 미래 산업사회의 주역이 될 창의발명인재를 조기에 발굴해 지식재산 강국의 주축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미래창조 인재양성의 선도적 역할을 기대할 수 있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청소년 발명 대회이다.
이날 상장 전수식에서 주식회사 그래미 남종현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대한민국을 책임질 인재들의 기본은 혁신과 아이디어 그리고 용기라고 했으며, 협회 고문인 이명수 국회의원(국민의힘 아산(갑))은 축사를 통해 6차산업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에 ESG 환경문제를 해결하는 퍼스트부머의 선도적 역할을 하는 청소년이 있기에 COVID-19로 어려움 속에도 대한민국이 선진국으로 가는 초석이 되는 청소년 발명대회라고 격려했다.
대통령상은 ‘웹 접속 기반의 실시간 웹 크롤링 통계정보 시스템’을 출품해 최우수 발명품으로 선정된 서강대학교(3학년) 곽종우 학생이 수상했고, 국무총리상은 서울국제학교(12학년) 박지호 학생이 ‘사회적약자가 활용하기 쉬운 키오스크 접근성 연구’로 수상했다. 이 밖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한 서울전자고등학교 이은수 학생 등 40명에게 정부 포상이 시상됐다.
한국대학발명협회 개요
지식재산을 활용해 청소년 창업 및 중 장년 창업을 지원하는 단체로 미래 혁신을 창조하는 정부산하단체다.
웹사이트: http://www.invent21.com
연락처
한국대학발명협회
이경민 연구원
02-533-966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