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팩트피플스, 국내 최초 시니어 스마트 콘퍼런스 ‘메타버스 세계’에서 개최

체험하며 배우는 메타버스, 액티브 시니어에서 데이터 휴먼까지
현장감 높인 메타버스 아바타 체험 통한 시니어 교육 첫 시도

2021-09-14 09:40
  • 임팩트피플스가 진행한 제1회 에이풀′s 스마트 콘퍼런스

    임팩트피플스가 진행한 제1회 에이풀′s 스마트 콘퍼런스

  • 임팩트피플스가 실시한 신중년 메타버스 설문조사 결과

    임팩트피플스가 실시한 신중년 메타버스 설문조사 결과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9월 14일 -- 임팩트피플스(대표 신철호)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에이풀 스마트 콘퍼런스’를 매월 정기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며, 9월 13일 ‘꿈 현실에 접속하다, 메타버스’를 주제로 첫 행사를 마쳤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내 최초로 50세 이상 시니어만을 위해 기획, 공간의 제약 없이 효과적인 소통 환경과 현장감을 제공했다.

이번 특강 참여 신중년들은 메타버스 잠재고객으로서, 교육 참여 준비 과정부터 메타버스와 쉽게 친해지는 기회가 됐다. 에이풀 스마트 콘퍼런스를 통해 △메타버스 강연 △스마트 트렌드 퀴즈 △시니어 필수 앱 활용 정보 제공, 4차 산업 시대에 시니어 적응도를 높이고, 친교 활동에 도움을 줬다.

임팩트피플스가 운영하는 신중년 라이프 스타일 플랫폼 에이풀을 통한 50세 이상 신중년들의 메타버스에 대한 관심도와 인지도에 대한 리서치 실행 결과, 53%는 메타버스 경험 없고 63%는 교육 참여에 긍정적으로 나타났다.

이에 시니어 전용 리서치 플랫폼 에이풀은 신중년이 직접 메타버스를 체험할 수 있는 회원 대상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에이풀 담당자는 “신중년들은 행사장에서 직접 메타버스를 이용해 참여하면서 효과적으로 메타버스를 이해하고, 소통하며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었다. 메타버스가 코로나 시대 시니어들의 친목 공간에 대한 갈증을 해소해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에이풀은 신중년의 디지털 문화 정착을 위해 정기적인 행사와 온라인 모임을 통해 다가올 미래에도 활동적인 노년의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고 있다.

행사 참여 신청은 에이풀 홈페이지에서 진행하며, 직접 참여 신청 등 관련 문의는 임팩트피플스 리서치팀이나 이메일(impact0217@impactpeoples.co.kr)로 연락하면 된다.

한편 임팩트피플스(대표 신철호)는 초고령사회 문제를 선제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유한킴벌리’, ‘함께일하는재단’과 함께 공유가치창출(CSV) 개념을 바탕으로 시니어 일자리 모델 개발, 시니어 온라인 플랫폼 운영, 시니어 일자리 얼라이언스를 통해 중장년층을 위한 일자리를 연결하고, 나아가 혁신적인 시니어 일자리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하는 시니어 일자리·비즈니스 플랫폼 기업이다.

임팩트피플스 개요

임팩트피플스는 유한킴벌리가 함께일하는 재단과 함께 시니어 일자리 창출과 비즈니스 기회 확장의 연계를 통해 초고령사회 문제를 선제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공유가치창출(CSV) 개념으로 추진한 시니어 일자리·비즈니스 플랫폼 기업이다. 기업, 단체 및 공공 영역 협력을 바탕으로 시니어 비즈니스와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게 목표다. 주요 사업으로는 △공공 기관 및 대기업 협력 시니어 일자리 창출 사업 △시니어 이커머스 사업 △시니어 패널과 연계된 시니어 전문 리서치 사업 등이 있으며 앞으로 5년간 시니어 일자리 1만 개 창출, 회원 30만 명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ful.co.kr

언론 연락처

임팩트피플스
리서치사업부
고소영 연구원
02-2191-3725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