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 메디컬 코퍼레이션, 이타마르메디컬 인수 최종 계약 체결

가정용 수면 무호흡증 진단 솔루션 제공업체 ‘이타마르메디컬’ 인수로 무진단·무치료 심장병 환자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 제공 기대

뉴스 제공
ZOLL Medical Corporation
2021-09-14 10:20
챌름스퍼드, 매사추세츠/카이사레아, 이스라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아사히카세이(Asahi Kasei)의 자회사로 의료기기 및 관련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조하는 졸 메디컬 코퍼레이션(ZOLL® Medical Corporation, 이하 ‘졸 메디컬’)이 이타마르메디컬(Itamar™ Medical Ltd.)(나스닥·이스라엘텔아비브증권거래소: ITMR) 인수를 위한 최종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발표했다.

수면 무호흡증 진단을 심장병 환자 치료 과정에 통합하는 데 초점을 맞춘 의료기기 및 디지털 건강 기업 이타마르메디컬이 보유한 약 5억3800만달러 상당의 발행 주식 전량을 졸 메디컬이 매입한다는 내용이 계약의 골자다.

이타마르메디컬은 수면 무호흡증 진단을 지원할 무채혈 의료기기 및 솔루션의 개발 및 상업화에 주력하고 있으며, 환자와 의료 전문가들을 위한 무채혈 수면 무호흡증 진단 프로그램 ‘와치패드홈슬립애피니어디바이스(WatchPAT® Home Sleep Apnea Device)’를 이끌고 있다. 와치패드 기기는 미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확보했으며, 안전하고 효과적인 가정용 수면 무호흡증 검사 방법으로 인정을 받고 있다.

연구에 따르면 심장혈관계 질병과 폐쇄성수면무호흡증(OSA)·중추성수면무호흡증(CSA)의 상관성은 상당히 복잡하다. OSA는 관상 심장 질환, 심부전, 뇌졸증, 심방 세동의 발병과 진행을 높이는 데 반해, CSA는 체인 스토크스(Cheyne-Stokes) 호흡율, 심부전, 심방 세동, 심부전 환자[1]의 사망률 증가와 관련이 있다.

존 레너트(Jon Rennert) 졸 메디컬 최고경영자는 “졸 메디컬은 심각한 심폐 상태로 고통받는 소외된 환자들에게 도움이 될 결과를 내려고 노력하고 있다”며 “현재 심혈관 환자의 60%가 수면 무호흡증을 앓고 있으며, 환자 대부분이 진단을 받지 못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말했다. 이어 “졸 메디컬과 이타마르메디컬의 통합은 수면 장애 호흡 환자들이 진단과 치료를 받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심장병 약제와 수면 약제 세계 사이의 협력이 강화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길라드 글릭(Gilad Glick) 이타마르메디컬 사장 겸 최고경영자는 “심장병 전문의와 환자들의 요구 사항을 선구적으로 해결해 나가는 졸 메디컬과 힘을 합치게 돼 기쁘다”며 “졸 메디컬의 상업적 입지에 이타마르메디컬의 수면 무호흡증 환자용 와치패드 기술 및 디지털 헬스(Digital Health) 솔루션을 통합하면 가정용 수면 약제를 발전시킨다는 우리의 사명을 앞당겨 진단을 받지 못하거나 소외된 환자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샤이 바슨(Shy Basson) 이타마르메디컬 최고재무책임자는 “이번 합병은 이타마르 주주들의 이익에 부합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졸 메디컬은 심장병 환자의 진단 및 관리를 돕는 다양한 모니터링 솔루션을 비롯해 여러 혁신적인 기술을 통해 환자들의 삶을 개선한 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FDA 승인을 획득한 유일한 삽입형 기기로서 성인 환자의 중증 CSA를 완화하는 레머디(remedē®) 시스템 제조업체 ‘레스피카디아(Respicardia)’를 2021년 3월에 인수한 바 있다.

인수 관련 세부 사항

졸 메디컬은 양사 이사회가 만장일치로 승인한 이번 계약에 따라 이타마르메디컬의 미 주식예탁증서(ADS)를 주당 31달러에 전량 현금 매입하기로 했다. 보통주로 환산하면 주당 1.03달러(예대금리차(NIS) 3.31 상당)다. 31달러는 2021년 9월 10일 기준 나스닥 거래가에 50.2%의 프리미엄을 얹은 가격이다.

졸 메디컬의 이타마르메디컬 인수는 이타마르메디컬 주주단과 규제 기관의 승인을 거쳐야 하며, 관례적 계약 청산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정해진 시간 내에 주주단과 규제 기관의 승인을 확보하면 2021년 말에 인수가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

연구개발(R&D) 및 디지털 헬스 기술 센터, 제조 센터 등 이스라엘 카이사레아에 위치한 이타마르메디컬의 주요 사업은 인수 완료 이후 그대로 유지될 전망이다.

자문사

골드만삭스앤코(Goldman Sachs & Co. LLC)가 졸 메디컬 측 재정 자문을 맡았고, 쿨리(Cooley LLP)와 고니츠키앤코(Gornitzky & Co.)는 법률 자문을 맡았다. 이타마르메디컬 측에서는 파이퍼샌들러앤코(Piper Sandler & Co.)가 재정 자문, 라담앤왓킨스(Latham & Watkins LLP)와 골드파브셀리그먼앤코(Goldfarb Seligman & Co.)가 법률 자문을 담당했다.

졸 메디컬 코퍼레이션(ZOLL Medical Corporation) 개요

아사히 카세이(Asahi Kasei) 그룹의 계열사인 졸 메디컬 코퍼레이션(ZOLL Medical Corporation)은 응급 치료를 개선하고 생명을 구하는 동시에 임상 및 운영 효율성을 높이는 의료기기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개발·판매하고 있다. 제세동 및 심장 모니터링, 혈액 순환 개선 및 심폐소생술 피드백, 과포화 산소 요법, 데이터 관리, 인공호흡 및 치료 온도 관리를 위한 제품을 공급하는 졸은 임상의, 응급 의료 요원 및 소방관은 물론 구조 요원들이 심각한 심폐 상태에서 환자 상태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는 기술을 종합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zoll.com 를 참조하면 된다.

아사히 카세이(Asahi Kasei) 개요

아사히 카세이(Asahi Kasei) 그룹은 전 세계인들의 생명과 삶에 기여하고 있다. 1922년 암모니아 및 셀룰로오스 섬유 사업으로 창립한 이래 아사히 카세이는 날로 진화하고 있는 모든 연령대의 요구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포트폴리오를 바꾸면서 꾸준히 성장해왔다. 전 세계에 4만 명이 넘는 직원을 두고 있는 회사는 원재료, 가정 및 의료 등 3대 사업 부문을 통해 세계적으로 해결해야 할 과제에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사회에 이바지하고 있다. 의료 사업으로는 급성 중환자 치료, 투석, 치료적 성분채집술, 수혈 및 바이오 치료제 제조를 위한 장치 및 시스템 그리고 의약품 및 진단 시약 등이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www.asahi-kasei.com 를 참조하면 된다.

이타마르메디컬(Itamar Medical Ltd.) 개요

이타마르메디컬은 수면 무호흡증 진단을 지원할 무채혈 의료 기기 및 솔루션의 개발·상업화에 주력하는 의료 기술 기업이다. 코어 수면과 심장병과 초점을 맞춘 효율적인 수면 무호흡증 관리용 디지털 의료 관리 플랫폼을 시중에 직접 판매해 치료의 연속성을 도모한다. 이타마르메디컬이 공급하는 토털슬립(Total Sleep) 솔루션은 다양한 임상 환경에서 수면 무호흡증을 종합적으로 관리해 환자 치료를 최적화하고 의료 관리 시스템 비용을 줄일 수 있도록 의료진을 뒷받침한다. 또 이타마르메디컬을 대표하는 제품 ‘와치패드’는 미국, 일본, 유럽 등 주요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다. 이타마르메디컬은 나스닥과 텔아비브 증권거래소에 상장한 기업으로 이스라엘 카이사레아와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에 본사를 두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itamar-medical.com)를 참조하면 된다.

추가 주요 정보 및 입수처

이타마르메디컬은 이번 인수안에 관한 ‘위임장 설명서(proxy statement)’를 주주들에게 배포할 예정이다. 추후 배포될 위임장 설명서에는 중요한 정보가 담겨 있는 만큼 투자자와 주주들은 꼭 확인해 주길 바란다. 이타마르메디컬 웹사이트(www.itamar-medical.com)을 방문하거나 IR에 직접 요청하면 위임장 설명서와 기타 문서를 무료로 입수할 수 있다.

미래 예측 진술

이 보도자료는 1995년 미국 증권민사소송개혁법(Private Securities Litigation Reform Act)과 ‘세이프 하버(safe harbor)’ 조항과 기타 증권 준거법에 규정된 미래예측진술을 포함하고 있다. ‘생각한다’, ‘예상한다’, ‘기대한다’, ‘계획이다’, ‘추정한다’, ‘예측하다’, ‘일 것이다’, ‘해야 한다’, ‘할 것이다’, ‘일 수 있다’ 등 역사적 사실이 아닌 앞으로 일어날 일에 대한 표현이 미래예측진술에 해당한다. 졸메디컬과 이타마르메디컬의 통합이 수면 장애 호흡 환자들이 진단과 치료를 개선하는 데 일조할 것이라는 사측의 예상을 미래예측진술의 한 예로 들 수 있다. 미래예측진술은 앞으로 일어날 일을 다루기 때문에 이타마르메디컬의 통제력을 벗어난 사건이나 상황 등의 여러 위험과 불확실성, 가정을 수반한다. 따라서 실제 결과는 기대했던 바와 크게 다를 수 있다. 그런 차이를 일으킬 수 있는 요인에는 합병 완료의 불확실성과 관련된 위험, 합병 무산으로 이어질 상황이나 사건의 발생, 합병과 관련된 비용 및 잠재적 소송, 주주 및 규제 기관의 승인 확보나 합병 조건 충족 실패, 합병안으로 인한 현재의 계획과 사업의 중단이나 고용 유지 난항, 합병안으로 인한 경영 난항 등이 있으며, 이에 국한하지 않는다. 이타마르메디컬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 이스라엘 증권청(ISA)에 제출한 20-F 양식의 연례 보고서 등의 문서에 기타 위험과 불확실성, 가정이 자세히 기재돼 있으며, SEC 웹사이트(www.sec.gov)와 ISA에 문의하면 해당 문서를 확인할 수 있다. 이타마르메디컬은 법이 요구하지 않는 한 이 보도자료 배포 이후의 사건이나 상황, 앞으로 일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을 반영하기 위해 미래예측진술을 수정할 일체의 의무를 지지 않는다.

2021 저작권자© 졸 메디컬 코퍼레이션(ZOLL Medical Corporation). 무단 전재 및 무단 복제 금지. 졸(ZOLL), 레스피카디아(Respicardia), 레머디(remedē)는 졸 메디컬 코퍼레이션 및/또는 계열사가 미국 및/또는 기타 국가에서 등록하거나 등록하지 않는 상표이다. 아사히카세이(Asahi Kasei)는 아사히카세이코퍼레이션(Asahi Kasei Corporation)이 등록한 상표다.

2021 저작권자© 이타마르메디컬(Itamar Medical Ltd.). 무단 전재 및 무단 복제 금지. 이타마르메디컬(Itamar Medical)은 이타마르메디컬(Itamar Medical Ltd.)이 미국 및/또는 기타 국가에서 등록한 상표다.

다른 모든 상표는 각 소유자의 재산이다.

* 이 보도자료에서 언급한 웹사이트나 하이퍼링크의 콘텐츠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며, 해당 콘텐츠는 이 보도자료의 일부가 아니다.

[1] https://www.ahajournals.org/doi/10.1161/CIRCULATIONAHA.117.029400
[2] https://www.ahajournals.org/doi/10.1161/JAHA.118.010440
[3] FDA PMA P160039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91200503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zoll.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졸 메디컬 코퍼레이션(ZOLL Medical Corporation)
미디어 문의
매트 호간(Matt Hogan)
978-805-6561
media@zoll.com

이타마르메디컬(Itamar Medical)
투자 문의(미국)
길마틴 그룹(Gilmartin Group)
레이 살보(Leigh Salvo)
+1-510-693-5238
investors@itamar-medica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