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웅로직스, 부산 신항 물류센터 확보로 ‘통합 물류 서비스’ 제공

항온항습 시설 등 갖춰 고부가 가치 품목 소화 예정… 기존 서비스와 시너지도 기대

출처: 태웅로직스 (코스닥 124560)
2021-09-14 16:33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9월 14일 -- 종합 물류 서비스 기업 태웅로직스(124560, 대표이사 한재동)가 신규 물류센터를 확보해 통합 물류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태웅로직스는 이날 종속기업인 주식회사 태웅물류센터가 이엔케이로부터 부산 신항 내 웅동물류센터 부지 및 시설 등을 총 103억원에 매입했다고 공시했다.

회사가 인수한 웅동물류센터는 경남 창원시 진해구에 위치하고 있으며, 토지 면적 3만7917㎡, 건축물 연면적 1만6035.42㎡ 규모다.

태웅로직스 담당자는 “종합 물류 서비스 기업으로서 차별화된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올 1월부터 물류센터 매입을 추진해왔다”며 “부산항 컨테이너 물동량도 꾸준히 늘며 역대 최다 기록 경신을 바라보고 있는 상황이다. 지금이 창고 확보의 최적기가 될 것으로 판단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각종 시설·장비와 전문 인력 등을 추가로 확보해 기존 물류 사업과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는 통합 물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태웅로직스는 태웅물류센터를 고부가 가치 품목인 이차 전지 원료나 완제품 등을 전문적으로 소화 가능한 물류센터로 만들 예정이다. 온도와 습도에 의한 제품 손상을 막고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항온항습 시설 등을 갖출 예정이며, 고객사 자산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종합 물류 서비스의 한 축으로 삼을 계획이다.

회사는 자체 개발한 물류 정보 시스템인 TIMS (Taewoong Integrated Management System)과 함께 WMS (창고 관리 시스템)를 도입하며, IT 물류 통합 시스템을 구축해 물류 운영을 효율화한다. 기존 내륙, 해상, 항공 운송 서비스와 물류센터를 연계해 태웅로직스만의 차별화된 통합연계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한재동 태웅로직스 대표이사는 “올해 호실적을 바탕으로 적극적인 재투자를 통해 물류 창고 사업을 비롯한 다양한 물류 사업 포트폴리오를 실현하고 있다”며 “글로벌 물동량 증가에 발맞춰 태웅물류센터를 허브로 삼아 석유화학 제품을 비롯한 다양한 품목에 대해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며 국내 대표 종합 물류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e-tgl.com/index.jsp

언론 연락처

태웅로직스 홍보대행
서울IR
PR팀
제수현 대리
02-783-0628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