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북스 출판사, ‘식당 알바부터 사장까지’ 출판

외식업 직원과 점장과 사장이 함께 보면 좋은 생생한 현장의 경험담

출처: 바른북스
2021-09-15 11:54
  • ‘식당 알바부터 사장까지’, 김태지 지음, 바른북스 출판사, 272쪽, 1만6000원

    ‘식당 알바부터 사장까지’, 김태지 지음, 바른북스 출판사, 272쪽, 1만6000원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9월 15일 -- 바른북스 출판사가 저자 김태지의 서적 ‘식당 알바부터 사장까지’를 출판했다고 밝혔다.

◇책 소개

20대 외식업 알바부터 시작해 30대 외식업 사장이 됐다.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순간, 누구를 만나느냐에 따라 인생이 달라진다는 얘기가 있다. 한 분의 대표님을 만나면서 함께해 왔던 십 년간의 이야기와 알바부터 점장, 사장이 돼서 있었던, 봤던, 해왔던 일들에 대한 생생한 현장의 경험담을 담은 이야기다. 외식업을 하고 싶거나, 외식업에 몸담고 있거나, 직원과 점장과 사장의 사이에서 고민이 많고 경험과 소통이 필요한 분들을 위한 책이다.

◇저자

저자 김태지는 21살 나이에 식당에 알바로 입사해 직원, 주방 관리자, 점장을 거쳐 현재 30대 후반의 사장이 됐다. 이 책은 10여 년의 식당 경험과 성과들을 일하면서 겪었던 시행착오와 느꼈던 점, 배웠던 점 등을 직원과 점장 그리고 사장이 된 지금의 시선에서 써 내려간 글이다. 외식업 창업을 희망하거나 사장이 되고 싶거나, 멋진 점장이 되고 싶거나, 외식업이 꿈이신 분들에게 그 10여 년간의 내용을 소통하려 한다. 즐겁고 절실하게, 반드시 이루겠다는 확신과 열정을 가지고 있고 그 확신과 열정으로 인해 많은 것들을 실행하면서 외식업에 근무하면 반드시 결실을 맺을 수 있다는 희망을 전하고 싶다. 슬기로운 식당 생활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어떤 생각으로 하루를 살아야 하는지에 대한 동기부여가 됐으면 한다.

알바로 입사해 한 분의 고마우신 사장님을 만나게 돼 점장, 본부장 자리까지 맡아서 해왔다. 점장일 때 연 20억원 이상 매출을 기록했고, 여러 매장의 안방을 지켜가며 지금의 사장 자리에 오게 됐다. 현재는 경남 창원에서 작은 가게인 ‘마련그림’ 한식집을 경영하고 있다. 마련그림은 설계도의 순우리말로 세련된 한상차림을 계절과 수확되는 작물들의 시기에 따라 바뀌고, 고객의 건강을 설계하고 직원들의 인생과 나의 인생을 설계해 나가겠다는 뜻이다. 매장 규모는 작지만, 음식의 퀄리티와 내공들은 자부심을 가지고 함께 오랫동안 해온 전문 메뉴개발팀과 함께 다음 미래를 위해 현재 진행 중이다.

바른북스 개요

바른북스는 책 한 권 한 권에 세상을 바꾸고 한 걸음 더 나아가게 하는 힘이 있다고 믿는 출판사다. 젊고 실력 있는 전문가들이 좋은 원고가 책이 돼 세상과 만날 때까지 온 힘을 쏟고 있다.

웹사이트: http://barunbooks.com

언론 연락처

바른북스
김병호 대표이사
070-7857-9719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