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동반성장지수 7년 연속 ‘최우수’ 선정

출처: LG생활건강 (코스피 051900)
2021-09-15 16:47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9월 15일 --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15일 동반성장위원회가 발표한 ‘2020 동반성장지수’에서 업계 최초로 7년 연속 최고 등급인 ‘최우수’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동반성장지수는 동반성장위원회가 매년 기업의 동반성장 수준을 계량화한 지표로 평가하고, 그 결과를 5개 등급(최우수·우수·양호·보통·미흡)으로 발표한다.
 
LG생활건강은 화장품·생활용품 업계에서 최초이자 유일하게 7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지난해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한 다양한 상생 정책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돈줄이 막힌 협력 회사에는 상생협력 펀드와 무이자 직접 자금 대출을 적극적으로 운용하면서 자금난을 해소하는 데 큰 도움을 줬다.

또 매출 감소로 어려움을 겪는 생활용품 대리점, 방문 판매 대리점, 화장품 가맹점에는 운영 자금과 인건비, 월세 등을 지원했다.
 
협력 회사의 제조 혁신과 경영 시스템 인증, 기술 보호를 지원하는 ‘혁신 파트너십’ 프로그램도 지속해서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협력 회사의 ESG(환경·사회적 책임·지배 구조) 강화를 위해 환경경영인증을 획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스마트 공장을 구축하기 위한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LG생활건강 차석용 부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침체가 좀처럼 회복되지 않아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이 경영난을 겪고 있다”면서 “코로나19 시국에 꼭 필요한 맞춤형 상생 방안을 고민하고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lgcare.co.kr

언론 연락처

LG생활건강
홍보팀
최진성 파트장
02-6924-6191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