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테레사, 연간 순매출 전년비 36.2% 증가한 2021회계연도 4분기 실적 발표… 2019 회계연도 대비 연간 순매출 61.5% 늘어난 6억1210만유로 기록

2021 회계연도 4분기 순매출 전년 동기 대비 36.1% 증가한 1억6240만유로, 2021 회계연도 연간 순매출 36.2% 증가한 6억1210만유로
분기 순매출 60.5% 증가(2019 회계연도 4분기 대비 2021 회계연도 4분기), 연간 순매출 61.5% 증가(2019 회계연도 대비 2021 회계연도)하는 등 성장세 뚜렷
2021회계연도의 연간 조정 EBITDA가 2020회계연도의 3540만유로에서 5490만유로로 55.2%나 급등해 견실한 수익성 지속
조정 EBITDA마진이 2020회계연도의 7.9%에서 9.0%로 늘어
조정 EBITDA가 지속 가능한 수익률인 7%~9%로 장기적 GMV CAGR(연평균 성장률)이 22%~25% 성장할 것으로 확인
2022 회계연도 연간 가이던스, GMV가 7억5000만~7억7000만유로로 증가하고 조정 EBITDA마진은 상단 증가 예상

2021-09-16 16:30

뮌헨--(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1년 09월 16일 -- 마이테레사 그룹(Mytheresa Group GmbH)의 모회사인 MYT 네덜란드 페어런트(MYT Netherlands Parent B.V.)(뉴욕증권거래소: MYTE)(이하 ‘마이테레사’ 또는 ‘회사’)가 2021년 6월 30일 마감된 2021 회계연도 4분기 재무실적을 14일 발표했다.

다수의 명품 브랜드를 판매하는 디지털 플랫폼인 마이테레사는 소비자 행동의 근본적 변화와 명품 고객의 지대한 관심 및 강력한 브랜드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한 경쟁우위의 사업 모델에 힘입어 탄탄한 성장을 성공적으로 이어갔다. 이처럼 마이테레사는 2021 회계연도에 안정된 총 수익률을 유지하고 순이익을 강화하면서 눈에 띄는 성장을 이뤘다. 2019 회계연도 4분기 대비 2021 회계연도 4분기 순매출이 60.5% 증가하고 2019 회계연도 대비 2021 회계연도의 연간 순매출이 61.5% 증가해 2년 동안 일관성 있는 성장을 기록했다.

마이클 클리거(Michael Kliger) 마이테레사 최고경영자(CEO)는 “우리는 1년 동안 불확실성이 지속되고 전례 없이 많은 변화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다시 한번 신규 고객이 크게 증가하고 우수한 실적을 올렸다. 이는 고객에 대한 우리의 독보적이고 우수한 가치제안과 글로벌 차원에서의 브랜드 파트너를 강력히 확인해 주는 것이다. 마이테레사는 큐레이션(수집, 분류 구조화), 콘텐트 및 서비스에 역점을 둠으로써 총 이익률을 안정되게 달성하고 높은 고객 만족도를 이뤄 기대 이상의 좋은 실적을 올렸다. 이 모든 것은 명품 패션을 위한 세계 선도적 디지털 플랫폼 중 하나인 우리의 입지를 강화했다. 명품 부문에서 소비자 수요가 온라인으로 전환하는 것은 코로나-19 대유행에 의해 크게 가속화됐다. 우리는 이러한 추세가 대유행 이후에도 계속될 것으로 확실히 믿고 있으며, 아마도 대유행이 시작되기 이전 같이 시장이 다시 강력하게 성장할 지도 모른다”고 말했다.

이어서 클리거 CEO는 “앞으로 우리는 우수한 고객 경험을 계속 제공하고 가장 탐내는 글로벌 브랜드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할 것이다. 우리의 견실한 재정 상태와 고객과의 우수한 모멘텀, 그리고 뛰어난 사업 실행력을 고려할 때 2022 회계연도에도 계속 탄탄한 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크게 자신한다”고 덧붙였다.

2021년 6월 30일로 끝난 4분기 재무실적 주요사항

· 순매출 1억6240유로로 전년동기 대비36.1% 증가
· 총 이익이 전년동기의 46.3%에서 47.7%로 증가
· 조정EBITDA(세전영업 현금흐름)은1120만유로로 2020회계연도 4분기의 코로나19로 기존의 추세를 벗어난 일시적 비용 절감 조치의 영향을 받아 전년동기의 1510만유로 보다 감소
· 조정 순이익은 760만유로로 전년동기의 940만유로보다 감소

2021년 6월 30일로 끝난 12개월 동안의 재무실적 주요사항

· 순매출이 6억1210만유로로 전년 대비 36.2% 증가
· LTM(최근 12개월간) 활성 고객수가 67만1000명으로 38.0% 증가
· 안정된 총 이익이 2020 회계연도의 46.7%에서 46.9%로 증가
· 조정EBITDA는 전년동기의 3540만유로에서 5490만유로로 증가
· 조정EBITDA 마진은 전년동기의 7.9%에서 9.0%로 증가
· 조정 영업이익이 전년동기의 2750만유로에서 4670만유로로 증가
· 조정 순이익은 전년동기의 1930만유로에서 3210만유로로 증가

최근 사업의 주요사항

글로벌 사업 확대 지속:

· 순매출이 2020회계연도 4분기 대비 36.1% 증가하고 2019년 4분기 대비 60.5% 증가해 모든 지역에 걸쳐 견실하게 성장
· 미국 내 순매출은 소비자 수요의 급증에 따라 2020 회계연도 4분기 대비 133.3% 증가해 괄목할 만한 성장 기록
· 베이징의 템플 레스토랑(TRB) 및 파리의 퐁피두센터(Centre Pompidou)와 협력해 영향력이 큰 최상위 고객 행사 개최

강력한 브랜드 파트너십:

· 알렉산더 맥퀸(Alexander McQueen), 로로 피아나(Loro Piana), 자케무스(Jacquemus), 미소니(Missoni), 브루넬로 쿠치넬리(Brunello Cucinelli), 로저 비비에(Roger Vivier), 발렌티노(Valentino), 크리스찬 루부탱(Christian Louboutin) 및 다수의 유명 브랜드와 협력해 단독 캡슐 컬렉션의 사전 론칭
· 주요 브랜드와의 파트너십 접근방식을 규모, 보충 및 자본 효율성 제고를 위해 진정으로 운영을 통합하는 방향으로 진전시키도록 구조화된 플랫폼 모델 개발
·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Estée Lauder Companies)와 협력해 라 메르(La Mer), 프레데릭 말(Frédéric Malle), 바이 킬리안(By Killian)을 포함하는 미용제품을 최초로 팝업 제시

고급 고객(High-quality Customer)의 성장:

· 활성 고객이 최근 12개월간(LTM) 67만1000명으로 전년 대비 38.0% 성장
· 2021 회계연도 4분기에 1차 구매한 신규 고객 수가 11만명으로 성장 기록
· 2021 회계연도 2분기 및 4분기에 확보된 신규 고객 집단의 재구매율이 2020회계연도 2분기와 4분기에 비해 계속 긍정적으로 나타남
· 2021 회계연도 4분기 상위 고객 수가 64%로 견실한 성장을 기록하고 상위 고객당 평균 순매출도 증가
· 베스티에르 콜렉티브(Vestiaire Collective)와 마이테레사의 고급 명품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 재판매 서비스를 제공하는 신규 파트너십 체결

일관성 있는 견실한 운영 성과:

· 모든 마이테레사 직원들의 건강과 안녕을 최우선 순위로 삼아 모든 사업 운영의 지속성을 유지
· 2021 회계연도 4분기 순수 고객추천지수가 85.6%로 고객 만족도가 지속적으로 크게 상승
· 2021 회계연도 4분기와 2021 회계연도 전반에 걸친 높은 정가 판매율과 안정된 운영비용 마진 추세를 바탕으로 견실한 총 이익 마진 달성

사업 전망

2022년 6월 30일에 끝나는 회계연도 사업은 아래와 같이 예상된다:

· GMV(총 상품거래액)이 22%~25% 성장한 7억5000만~7억7000만유로로 증가 예상
· 활성 고객이 22%~25% 증가한 활성 고객 기반이 82만~84만5000명으로 확대
· 순매출은 6억8000만~7억유로로 증가 예상
· 총 이익이 21%~24% 성장한 3억4500만~3억5500만유로로 증가
· 조정 EBITDA마진은 장기적 범위 7%~ 9%대의 상단으로 증가 예상

앞에서 언급한 미래예측 진술은 현재 기준으로 마이테레사의 예상치를 반영한 것이다. 아래에 기술한 여러 가지 위험 요소, 불확실성 및 추정을 감안할 때 실제 결과는 실질적으로 다를 수 있다. 총 상품거래액(GMV)은 처리된 주문의 총 유로 가치를 말한다. GMV는 상품의 가치, 배송비 및 세금을 포괄한다. 이는 순 반품비, 부가가치세 및 취소 비용이다. 회사는 GMV를 하나의 운영 측정기준으로 삼고 있다. 마이테레사는 다음 분기 실적을 발표할 때까지 공개적으로 확보 가능한 진술 이외의 미래예측 진술 내용을 업데이트할 의도가 없다.

콘퍼런스 콜 및 웹캐스트 정보

마이테레사는 2021년 9월 14일 오전 8시(EST, 미국 동부표준시)에 2021 회계연도 4분기 재무실적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콘퍼런스 콜을 개최한다. 이 행사에 웹캐스트를 통해 참여하려면 마이테레사의 IR 사이트(https://investors.mytheresa.com)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전화번호는 +1 (833) 979-2860(미국 내) 또는 +1 (236) 714-2917(국제전화)다. 콘퍼런스 콜 다시 듣기는 마이테레사의 IR 웹사이트 상에서 웹캐스트를 통해 들을 수 있다. 전화 다시 듣기는 2021년 9월 14일 오전 11시(EST)부터 2021년 9월 21일까지 +1 (800) 585-8367(미국 내) 또는 +1 (416) 621-4642(국제전화)로 전화를 걸어 들을 수 있다. 다시 듣기 번호는 5598406이다.

미래예측진술

이 보도자료는 1933년 증권법의 27A조, 1934년 개정 증권거래법 21E조와 관련 수정법과 1934년 증권거래법 21E조 및 관련 수정법에서 전달하고자 하는 의미에서의 ‘미래예측진술’을 포함하고 있다. 여기에는 코로나19 사태의 영향과 관련된 언급이나 미래의 매출, 비용, 수익성과 관련된 언급, 회사의 비즈니스와 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대한 예측, 회사의 비즈니스 모델과 전략을 실행할 수 있는 능력, 추후 12개월 동안 운전자금과 부채 상환, 자본지출 요건 등을 할 수 있을 정도로 충분한 현금 및 차입 능력, 추후 자본지출 등이 포함된다. 많은 경우 미래예측진술에는 ‘예상한다’, ‘믿는다’, ‘계속한다’, ‘그럴 수 있다’, ‘추정한다’, ‘기대한다’, ‘그러고자 한다’, ‘그럴지도 모른다’, ‘지속된다’, ‘계획한다’, ‘잠재력이 있다’, ‘예측한다’, ‘추측한다’, ‘그래야 한다’, ‘그럴 것이다’ 등이나 이들의 부정적 표현이 들어간다. 그러나 미래예측진술에는 위의 표현이 일체 들어가지 않을 수도 있다. 이들 진술은 예측에 불과하며 실제 결과는 미래예측진술에서 언급하는 것과는 크게 다를 수 있다. 따라서 이런 언급과 회사의 미래 방향을 평가하는데 있어서 아래에 언급돼 있는 요인들을 주의 깊게 검토해야 한다.

회사는 법적으로 의무화돼 있지 않는 한 이 보도자료에서 언급돼 있는 미래예측진술에 대해 나중에 상황이 변동되거나 예상치 못했던 사태의 발전이 있어서 이를 반영하기 위해 내용을 업데이트할 일체의 의무도 지지 않는다.

그러한 미래예측진술에서 언급하는 일의 성취 또는 성공은 미리 인지됐거나 아직 인지되지 못한 리스크와 불확실성, 가정들을 포함한다. 그러한 리스크나 불확실성이 실현되거나 가정들 가운데 일부가 잘못된 것으로 드러날 경우 회사의 실적은 미래예측진술에서 언급되거나 암시돼 있는 결과와 크게 달라질 수 있다.

따라서 미래예측진술을 미래에 일어날 일에 대한 예측으로 간주해서는 안 된다. 미래예측진술은 그러한 진술이 이뤄진 시점에서 경영진의 믿음과 가정을 반영하는 것에 불과하다.

이에 대한 것과 회사의 재무실적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다른 요인들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수시로 제출하는 보고서에 포함돼 있다. 이는 회사의 IPO와 6-K 양식(분기실적 보고서)와 관련해 424(b) 규정에 따라 2021년 1월 22일 SEC에 제출한 최종 투자설명서에 ‘리스크 요인’ 섹션도 포함한다. 이들 문서에 대해서는 SEC 웹사이트(www.sec.gov )나 회사의 웹사이트에서 IR 및 SEC 보고서 섹션(https://investors.mytheresa.com)을 참조하면 된다.

비IFRS 재무지표

회사는 비즈니스 상황을 평가하고 실적을 측정하며 비즈니스에 영향을 미치는 추세를 밝혀내며 비즈니스 플랜을 세우며 전략적 결정을 내리기 위해 다음과 같은 비즈니스 및 비IFRS 지표를 포함해 몇 가지 운영 및 재무 지표를 검토한다. 회사는 조정 EBITDA, 조정 영업이익, 조정 당기순이익 등을 제시하며 그 이유는 이들 지표가 애널리스트나 투자자, 기타 이해당사자들이 우리가 속한 업계의 기어들을 평가하는데 자주 사용되기 때문이다. 이들 지표는 회사의 영업실적을 평가하는데 도움이 되며 그 이유는 이들이 경영진이 통제할 수 없는 요인들의 영향을 배제하고 회사의 지속적인 운영과 성과를 반영하지 않는 항목의 영향을 제외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조정 EBITDA, 조정 영업이익, 조정 당기순이익 등은 일정한 한계를 가지며 그 이유는 특정 유형의 비용을 제외하기 때문이다. 조정 EBITDA, 조정 영업이익, 조정 당기순이익 등은 따라서 보조적 정보에 불과하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각 조정 및 보충적 분석에 적합하다고 우리가 판단하는 이유를 잘 생각해보는 것이 필요하다.

회사가 사용하는 비IFRS 재무지표는 다음과 같다.

· 조정 EBITDA는 회사가 2020 회계연도 4분기까지 일시적으로 부담한 미국 내 매출세와 IPO 준비 및 거래 비용, 주식 기반 보상비용을 제외하고 조정한 재무 비용(순비용), 세금 및 감가상각비를 공제하기 전의 당기 순이익을 계산한 비IFRS 재무지표이다.
· 조정 영업이익은 2020 회계연도 4분기까지 회사가 일시적으로 부담한 미국 내 매출세와 IPO 준비 및 거래 비용, 주식 기반 보상비용을 제외하고 조정한 영업이익을 계산한 비IFRS 재무지표이다.
· 조정 순이익은 회사가 일시적으로 부담한 미국 내 매출세와 주주로부터 얻은 대출금에 대한 금융비용, IPO 준비 및 거래 비용, 주식 기반 보상비용, 관련 소득세 효과 등을 제외하고 계산한 비IFRS 재무지표이다.

회사는 소득세와 이자 비용을 포함해, 하지만 거기에 국한되지 않는, 순이익(손실)에 영향을 미치는 특정 항목을 예측하는데 높은 변동성과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불합리한 노력 없이는 미래예측을 기반으로 해 순이익(손실)을 예측할 수 없으며 따라서 예측된 조정 EBITDA를 조정할 수 없다.

마이테레사(Mytheresa) 개요

마이테레사는 세계 130여개국으로 상품을 배송하는 글로벌 명품 패션 전자상거래 분야 선도적 플랫폼 중 하나이다. 1987년에 양품점으로 설립된 마이테레사는 2006년에 온라인 거래를 개시했으며 기성복, 신발류, 가방 및 여성복, 남성복, 아동복 용 액세서리를 판매하고 있다. 엄선된 200여개 브랜드에는 보테가 베네타(Bottega Veneta), 버버리(Burberry), 돌체앤가바나(Dolce & Gabbana), 구찌(Gucci), 로에베(Loewe), 로로 피아나(Loro Piana), 몽클레어(Moncler), 프라다(Prada), 생로랑(Saint Laurent), 발렌티노(Valentino) 외에 다수의 브랜드가 포함된다. 마이테레사는 상위 명품 쇼핑객에 대한 지대한 관심, 독점적 제품 및 콘텐트 상품, 선도적 기술, 분석적 플랫폼 및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바탕으로 독보적인 디지털 경험을 제공한다.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investors.mytheresa.com/)를 참조하면 된다.

(표의 내용은 pdf 참조. 다운로드: https://bit.ly/3lui455)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91400523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첨부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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