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스펙션, 헬스케어 통찰력 높이는 기술 성장을 가속하기 위해 4500만달러 조달

출처: Prospection
2021-09-17 11:30
  • 프로스펙션, 헬스케어 통찰력 높이는 기술 성장을 가속하기 위해 4500만달러 조달

    프로스펙션, 헬스케어 통찰력 높이는 기술 성장을 가속하기 위해 4500만달러 조달

시드니, 호주--(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1년 09월 17일 -- 글로벌 헬스케어 데이터 기술 기업 프로스펙션(Prospection)이 시리즈 B 라운드에서 기관 투자자들로부터 4500만달러의 자금을 성공적으로 조달했다.

이번 자금 조달은 기존 주주인 메인 시퀀스(Main Sequence)와 호라이즌 벤처스(Horizons Ventures)가 참여하고 새로운 투자자인 엘러스톤 JAADE(Ellerston JAADE)가 중추적인 역할을 했다.

프로스펙션은 실제 데이터를 사용해 더 나은 환자 결과를 줄 수 있는 증거를 제공한다. 프로스펙션의 강력한 인공지능 알고리즘은 시간 경과에 따라 수백만명의 비식별 환자를 추적해 건강 및 치료 여정의 패턴을 찾아낸다. 이 알고리즘은 정부, 보험사, 의료인/기관 및 의무 기록과 같은 다양한 정보 제공자를 통해 여러 가지 종단 환자 자료와 상용 데이터 세트를 수집해 정확하고 의미 있는 통찰력을 신속하게 제공한다.

이 데이터 세트는 최선의 환자 치료 계획을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실행 가능한 의학적 통찰력으로 전환돼 치료 결정 개선으로 이익을 얻게 될 환자의 위치를 파악하고 과학 저널에 발표할 수 있는 증거로 작성된다.

프로스펙션은 환자들이 최적이 아닌 약을 복용하고 잘못된 치료를 받아 피해를 입는 것을 막아야 한다는 데 영감을 얻은 에릭 청(Eric Chung, CEO), 피터 크로닌 박사(Peter Cronin, Data & Partnership[데이터 앤 파트너십] 대표), 리키 첸(CTO) 등 세 명의 동료가 공동으로 설립했다.

에릭 청 CEO는 “실제 데이터에 따르면 오늘날 환자의 10%가 유해한 치료를 받고 있으며 30%의 환자가 최적이 아닌 치료에 시간이나 돈을 낭비하고 있다”며 “우리의 통찰력은 의사들이 개별 환자에게 맞는 가장 좋은 치료법을 선택하도록 도와줘 임상 행동을 변화시키는 힘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자금 조달은 우리에게 더욱 큰 파급효과를 만들어내고 세계적 차원에서 행동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한다”며 “모든 환자가 제때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프로스펙션은 호주, 뉴질랜드, 일본, 한국, 중국의 36개 다국적 기업을 포함하는 고객 기반이 점차 확대되고 있으며 이미 영국과 미국에 진출해 있다. 프로스펙션의 기술은 현재 전 세계 상위 20개 제약회사 중 17개 기업이 사용 중이며 고객 기반 확대와 더불어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가입 기술을 통한 연간 반복 매출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엘러스톤 JAADE의 데이비드 레슬리(David Leslie) 투자이사는 “프로스펙션의 공동 설립자들은 실제 세계의 증거가 환자들에게서 가질 수 있는 가치와 영향을 일찌감치 알아차리고 빠르게 성장하는 글로벌 호주 기술 회사를 설립했다”며 “이 여정에 동참하게 돼 기쁘고 앞으로 펼쳐질 성장에 가슴이 설렌다”고 말했다.

메인 시퀀스의 매니징 파트너인 빌 바티(Bill Bartee)는 “메인 시퀀스가 투자를 통해 해결하려는 핵심 과제는 한층 더 영향력이 크고 개인화된 의료 서비스를 만드는 것”이라며 “프로스펙션은 이 목표를 달성하는 데 중요한 부분”이라고 말했다. 이어 “환자 관리를 강화하는 이 여정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의료기관에 최상의 치료법을 결정할 수 있는 가시적인 통찰력을 제공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고 덧붙였다.

이번에 새로 조성된 자금은 영국과 미국의 대규모 의료 시장에서 프로스펙션의 입지를 넓히고 환자 진료 시 의료 사업자의 임상 의사 결정 지원 등 더 많은 제품 역량과 사용 사례를 구축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프로스펙션은 더 많은 데이터 세트를 수집할 수 있는 플랫폼에 투자해 상업적 역량을 더욱 강화하게 된다. 회사의 성장 전략에는 의료 관련 기관(보험사, 건강보험), 정부, 의사 및 환자를 지원하는 기존의 제약 회사 고객 기반을 확대하는 것도 포함된다.

프로스펙션은 2021년 시드니에 설립된 시케이다 이노베이션(Cicada Innovations)을 전신으로 하며 2020년 2월 시리즈 A 라운드를 통해 1000만달러의 자금을 조성한 바 있다. 그 이전에는 자체적으로 자금을 조달했다.

프로스펙션에 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prospection.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91300592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prospection.com/zh/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언론 연락처

프로스펙션(Prospection)
캐서린 스트롱(Catherine Strong)
시타델-매그너스(Citadel-MAGNUS)
+61 (0)406 759 268
cstrong@citadelmagnus.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