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숲생태 교실-가을숲’ 10월까지 운영

청소년 숲생태 교실 ‘가을숲’ 프로그램 운영

2021-09-17 15:52
군포--(뉴스와이어)--군포시청소년수련관은 자연환경의 이해 및 환경 문제에 대한 인식 변화를 위한 ‘청소년 숲생태 교실-가을숲’을 9월부터 10월까지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숲생태 교실은 계절에 따라 변화하는 자연과 교감하고, 정서적 안정과 다양한 숲 체험 활동으로 기후 변화와 숲의 관계성에 대해 배우며 생태 감수성을 키워나가기 위해 기획됐다.

9월 11일(토)에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10명씩 소그룹(3그룹)으로 나눠 청소년들이 숲속에서 미션을 해결하고, 숲의 비밀을 찾아보는 ‘에코티어링’ 활동을 전문 숲 해설가들과 함께 수리산 산림욕장에서 진행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실내가 아닌 숲속에서 친구들과 함께 미션을 해결하면서 너무 행복했다”고 말했다.

9월 25일(토) 2회차에서는 숲속 탐방 및 수생 생물 관찰을 통한 수리산만의 특징을 찾아보는 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다.

군포시청소년수련관 담당자는 “숲생태 교실은 수리산 산림욕장 등 지역 자원을 활용해 일상생활 속에서 숲의 가치와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는 좋은 숲 체험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활동을 통해 자연환경의 소중함을 깨닫고 환경에 대해 한 번 더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ggyouth.or.kr

연락처

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지원팀
임경숙
031-390-1403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