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NT, 특수 물류 서비스 강화
세계적인 물류특송사 TNT(대표: 피터 바커, www.tnt.com)는 이제껏 개별적으로 이뤄지던 특수 물류를 통합해 스페셜 서비스 부서를 새로이 신설하고 서비스를 확대제공하기로 했다고 31일 밝혔다. 이에 TNT코리아(대표 ; 김중만, www.tnt.com/kr)는 박문섭 이사를 스페셜 서비스 부문 담당자로 임명했다
스페셜 서비스는 일반적인 특송 서비스 외에 고객의 특별한 요구에 맞춰 제공되는 서비스 전체를 의미한다. ► 정시배달 & 긴급배달 서비스 ► 화물 운송 서비스 ► 특수물품 핸들링 서비스, ► 부품 보관, 수리. 배송서비스, ► 백오피스 아웃소싱 서비스 등 총 5개 사업 부문으로 구성되며 각각의 부문들은 특성에 따른 다양한 서비스를 갖추고 있다.
TNT는 스페셜 서비스 사업 부서를 중심으로 올해 말까지 보다 구체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 실행하게 된다.
TNT는 기존에도 ► 혈액 및 임상실험샘플을 배송하는 클리니컬 익스프레스(Clinical Express), ► 유럽.미국.아시아 등 같은 지역으로 보내려는 물품을 하나로 묶은 뒤, 각 대륙의 관문 국가로 운송해 통관후 다시 현지에서 도착지 별로 물품을 분류.배달하는 묶음 통관서비스(IDE), ►긴급 부품의 재고 관리를 위한 글로벌 운송망과 통합 IT 인프라의 연계로 신속하고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토러파트 솔루션, ►의뢰인과 수리센터 사이에서 긴급 수리를 요하는 물품들을 수거했다가 수리된 물품을 다시 전달하는 리턴앤리페어 (Return & Repair)서비스 등의 특수 물류 서비스를 제공해왔으나, 이번 스페셜 서비스 부서 신설을 계기로 더욱 세분화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서비스들로 재구성했다.
TNT코리아는 기존에 항공화물 운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개편에 따라 해상 화물 운반 서비스 분야에 새롭게 뛰어들게 된다 국토의 삼면이 바다인 우리 나라의 경우 전체 물류 중 해상 운송 분야가 차지하는 비율이 90%에 달할 정도로 중요한 분야. TNT는 최근 합병한 윌슨 프레이트 매니지먼트(Wilson Freight Management)의 노하우 및 TNT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살려 해상 화물 운송 분야를 집중 공략할 계획이다.
기존에 중점적으로 진행하던 혈액 및 임상실험 샘플 배송 서비스인 클리니컬 익스프레스(Clinical Express) 역시 확대하여 제공하고 있다.
TNT코리아의 김중만 사장은 이번 스페셜 서비스 부서의 신설과 관련해 “세계 물류 업계가 점차 TNT, DHL, FedEx, UPS 등 Big4와 같은 종합물류기업을 중심으로 재편되는 가운데, TNT가 빠르게 변화하는 물류 환경에서 선도기업으로써의 위치를 확고히 하기 위해 꼭 필요한 조처”라며, “TNT코리아도 연내로 한국 실정에 맞는 스페셜 서비스 전략을 수립해 혈액샘플 배송, 해상 화물 운반 등 중점 마케팅 분야에서의 확실한 성과를 바탕으로, 2010년까지는 업계 1위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긴급 배달 서비스 (Time Critical Services)
이 서비스는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맞추어 특별 배송을 한다. 국내,국외 당일 서비스를 제공하면 특별히 고객들이 일반적인 물품 픽업 시간이 아닌 때나 일요일 혹은 공휴일에 꼭 배송해야 할 사람이 필요할 때 유용하다. 220개국의 네트워크 덕택에 TNT는 모든 고객의 요구에 맞춰 빠르고 직접적이며 배송 시간이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화물 특송 서비스 (Freight Services)
스페셜 서비스에서는 화물을 항공, 도로, 해상으로 운반한다. 이 서비스는 직접적인 문전배달 (door to door) 서비스이며, 정시 배송 서비스 및 최고의 보안과 특별 물품 처리를 필요로 한다.
특수 물품 배송 서비스 (Special Handling Services)
위험물, 혈액 및 임상실험샘플 및 보안을 유지해야 하는 물품 등을 세계 어디든 고객의 요구에 맞춰 배송하는 서비스. 시간과 온도 등 여러 가지 조건들을 따져봐야 하므로 배송사의 글로벌 네트워크와 노하우가 매우 필요한 분야다.
스토러파트 / 분류 서비스 (Storapart & Distribution Services)
고객들은 스토러파트/분류 서비스를 통해 동시 배송 혹은 동시통관 등을 통해 금액을 절감하면서도 효율적이고 빠르고 유연성 있는 솔루션을 공급받을 수 있다.
아웃소싱 서비스 (Outsourced Services)
아웃소싱 서비스를 사용하면 고객들은 사업 내 중요 요소가 아닌 것들에는 신경쓰지않고 중요 사업 영역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유연성을 제공하며, 비용절감을 통하여 전체 물류비용을 절약할 수 있게 해준다. 14,000장의 아테네 올림픽 티켓 분류. 배송, 호주 데이터 센터 이전 등의 프로젝트를 맡은 바 있다.
웹사이트: http://www.tnt.com
연락처
PR대행사 미디컴 신서영 365-88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