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티, IFC 및 글로벌뱅크와 손잡고 파나마 여성 경제 역량 강화에 재정 뒷받침

획기적인 9000만달러의 대출 수익금으로 여성 가장 가구, 여성 소유 기업 대상 위한 저소득 모기지 자금 조달

출처: Citi
2021-09-23 11:30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1년 09월 23일 -- 씨티(Citi), 글로벌 뱅크(Global Bank), 국제금융공사(International Finance Corporation, 약칭 IFC)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여성에게 더 많은 모기지와 중소기업(SME) 기업 대출을 제공하기로 했다.

이 공동 이니셔티브는 글로벌 뱅크에 9000만달러(씨티가 3년간 2000만달러, IFC가 5년간 7000만달러 자금 제공)의 대출에 대한 최초의 공동 대출 거래를 제공한다. 대출 수익금은 여성 가장이나 여성 소유 및/또는 여성 경영 기업을 위한 저소득층 주택 모기지(Hipoteca Preferencial)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글로벌 뱅크는 IFC 자문 서비스(IFC Advisory Services)와 손잡고 파나마에서 성별 중심 상품과 서비스를 강화 및 개발할 계획이다.

마르셀로 고리니(Marcelo Gorrini) 카리브해/중앙아메리카클러스터 총괄 겸 파나마시티 국가담당관은 “지역 내 여성 역량 강화를 확대하고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 극복에 여성을 중심으로 세우려는 단체와 기관을 지원하게 돼 영광스럽다”고 말했다. 그는 “이는 새로운 종류의 거래일 뿐 아니라 사람들에게 목표 자금을 제공함으로써 이들의 삶에 변화를 가지고 오는 동시에 여성 역량 강화를 지지할 수 있는 진정한 능력을 지니고 있다”고 강조했다.

전 세계적으로 여성의 전반적 평등과 경제적 역량 강화를 위한 투쟁은 여러 세대에 걸쳐 계속됐으며 코로나19 팬데믹은 일터에서 남성보다 여성에게 더 많은 타격을 입혔다. 파나마 상황도 다르지 않았다. 고용 중인 여성 46.5%가 팬데믹이 가장 큰 영향을 미친 부문에서 일하는 반면, 고용 남성 중 해당 부문에서 일하는 비중은 29.6%로 나타났다.

호르헤 발라리노(Jorge Vallarino) 글로벌뱅크 최고경영자(CEO)는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는 주택 프로젝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공급을 조정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그는 “글로벌 뱅크는 모기지 포트폴리오를 꾸준히 성장 시켜 왔으며 그중 약 절반이 저소득층과 중산층 가정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말했다.

존 피니건(John Finnigan) 씨티 은행/자본시장/자문 부문 상무는 “씨티에 있어 이번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거래는 이사회 전반의 승리이자 씨티의 주요 경영 원칙인 고객의 이익에 발맞춰 함께 성공하는 방법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그는 “즉 파나마 글로벌뱅크와 세계 최대 개발 금융기관으로 개발도상국 민간 부문에 중점을 둔 IFC의 이익을 고려해 성장하는 방식을 보여주는 예”라고 부연했다. 그는 “고객과 함께 자부심을 가지고 파나마에서 여성을 위한 대출과 경제적 가치 창출이라는 궁극적 편익을 제공하고 있다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 성공적인 거래는 ESG에 대한 IFC와 씨티의 약속을 구체화한 것으로 두 회사가 향후 도모하고자 하는 거래의 본보기 역할을 하게 된다.

씨티(Citi) 개요

씨티(Citi)는 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은행으로 약 2억 개의 고객 계좌를 보유하고 있으며 160여 개 국가와 관할 지역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씨티는 소비자, 기업, 정부, 기관을 대상으로 소비자 금융 및 신용, 기업 및 투자 은행, 증권 중개, 거래 서비스, 자산 관리를 포함한 다양한 금융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추가 정보

웹사이트: www.citigroup.com | 트위터: @Citi | 유튜브: www.youtube.com/citi | 블로그: http://blog.citigroup.com | 페이스북: www.facebook.com/citi | 링크트인: www.linkedin.com/company/citi

글로벌 뱅크(Global Bank)

글로벌 뱅크(Global Bank)는 1994년 기업 은행 부문에 중점을 두고 영업을 시작한 파나마의 캐피탈 은행이다. 현재 글로벌 뱅크와 계열사는 파나마 전역의 고객 20만 여 명에게 광범위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파나마 자본의 일반 라이선스를 보유한 2위 은행으로 자리하고 있다. 보유 자산은 85억1600만달러, 순자산 7억8200만달러며 파나마 전국에 39개 지점을 두고 있다.

국제금융공사(IFC) 개요

세계은행그룹(World Bank Group) 산하 기관인 국제금융공사(IFC)는 세계 최대의 개발 금융 기관으로 개발도상국의 민간부문 투자를 전문적으로 다루고 있다. IFC는 세계 100여 개 국가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자본과 전문성, 영향력을 사용해 개발도상국에서 시장과 기회를 창출한다. IFC는 2020 회계연도에 개발도상국 민간 기업과 금융 기관에 220억달러를 투자했으며 민간 부문의 역량을 활용해 극심한 빈곤을 종식하고 공동의 번영을 촉진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92000561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citigroup.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언론 연락처

씨티(Citi)
알렉산드라 라비넷(Alexandra Ravinet)
+1 (305) 498-6769
alexandra.ravinet@citi.com

아나 빌마 파고아가(Ana Vilma Fagoaga)
+503 2244 1236
ana.fagoaga@citi.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