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EIF·티몬, 인천 사회적경제기업 온라인 구매 행사 개최

사회적경제기업 대상 온라인 기획전 및 라이브 커머스 참가 지원

서울--(뉴스와이어)--인천 사회적경제활성화 공동기금(이하 I-SEIF)이 인천 소재 사회적경제기업의 온라인 판로 개척 및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국내 대표 소셜커머스 업체 티몬과 함께 ‘인천 소셜마켓’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I-SEIF는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 △인천항만공사 △한국환경공단이 인천 지역 사회적경제기업의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조성한 기금이다. 매년 우수한 가치 지향성 및 성장 가능성을 보유한 사회적경제 기업을 선정해 자금 및 다양한 성장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운영하고 왔다.

올해 I-SEIF의 주요 성장 지원 프로그램 가운데 하나인 이번 행사는 온라인 기획전 및 라이브 커머스(티비온라이브) 등 2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소비자는 행사를 통해 사회적경제 기업이 생산한 다양한 품목의 제품을 최대 35%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또 티비온라이브 실시간 참여 시 더 다양한 소비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티비온라이브는 9월 24일 오후 3시 티몬 앱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이날부터 10월 15일까지 진행되는 온라인 기획전은 티몬 내 인천 소셜마켓 페이지 및 티몬 웹페이지 배너로 접속할 수 있다.

I-SEIF 수행 기관인 한국마이크로크레디트신나는조합 문성환 상임이사는 “코로나19 확산 장기화로 여전히 온라인 시장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며 “사회적경제 기업에는 새로운 판로를, 소비자에게는 합리적 소비의 기회를 마련한 만큼 많은 분의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I-SEIF 개요

인천 지역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인천 소재 공공기관(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 인천항만공사, 한국환경공단)이 조성한 기금으로 운영되는 사업인 인천 사회적경제활성화 공동기금(I-SEIF)은 2018년부터 매년 인천 지역의 뛰어난 사회적 가치 지향성과 잠재력을 보유한 (예비)사회적기업을 선정해 자금 및 성장 지원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마이크로크레디트신나는조합 개요

사단법인 한국마이크로크레디트 신나는조합은 취약계층의 지속 가능한 자활을 위한 한국 최초 마이크로크레디트 NGO로 출발해, 소액 금융뿐 아니라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을 위해 다양한 사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또 현재 서울특별시 사회적경제기업 통합 지원기관으로 민간 및 공공 부문의 연결망 역할과 전국 사회적경제조직 성장 및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수행하고 있다.

티몬 ‘인천 소셜마켓’ 소개 페이지: https://www.tmon.co.kr/planning/PLAN_gA1yyjukdA

연락처

한국마이크로크레디트신나는조합
사회적금융팀
박소연 주임
02-365-0364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마이크로크레디트 신나는조합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