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메탈컴퍼니, 전 시추선 ‘히든 젬’ 망간단괴 채굴선으로 개조 착수

길이 228m ‘히든 젬’, ABS 지정 첫 심해 채굴선 자리매김 전망

올시즈의 망간단괴 채굴기 및 시스템을 수용하기 위해 설비 통합 진행

히든 젬에 통합될 시스템 부품 공장인수테스트(FAT) 시행

뉴스 제공
The Metals Company
2021-09-24 14:00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히든 젬(Hidden Gem)’으로 이름을 바꾼 228m 길이의 전 시추선이 네덜란드 로테르담에 도착했다고 더메탈컴퍼니(The Metals Company, 이하 ‘TMC’)(나스닥: TMC)가 21일 발표했다.

TMC는 히든 젬을 미국선급협회(American Bureau of Shipping, ABS)가 지정한 첫 해저 채굴선으로 개조할 예정이다. TMC의 전략적 파트너인 올시즈(Allseas)가 2020년 3월 인수한 히든 젬은 2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초대형 시추선이다. 개조를 통해 수심 4.5km 이상의 해저에 깔려 있는 망간단괴(polymetallic nodules)를 채굴하기에 적합한 선박이다.

올시즈는 TMC(구 딥그린메탈(DeepGreen Metals Inc.))와 파트너십을 맺고 해저에서 망간단괴를 채굴해 연안 육상으로 운송하는 해저 광물 채취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 망간단괴는 전기차 배터리 및 재생 에너지 기술에 꼭 필요한 니켈, 망간, 구리, 코발트를 많이 함유하고 있다.

제라드 배론(Gerard Barron) TMC 최고경영자는 “유럽에서 올시즈를 만난 히든 젬의 일대 진전을 지켜볼 생각에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이어 “히든 젬이 건선거에 무사히 도착했다”며 “개조를 거쳐 2022년 시범 채굴 프로젝트를 투입하기에 아주 좋은 징조”라고 말했다.

TMC는 최근 SPAC(기업인수목적회사) 합병과 나스닥 상장을 완료했으며 전 세계 연안 엔지니어링 업계를 선도하는 올시즈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 에드워드 히레마(Edward Heerema) 올시즈 설립자 겸 사장은 “TMC 투자자 겸 PIPE(상장지분 사모투자) 참여자인 올시즈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의 관계를 더욱 강화했다”며 “올시즈와 TMC는 세계 최대 규모로 추정되는 배터리 금속원을 개발해 녹색 전환에 일조한다는 비전을 공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TMC와 올시즈는 2022년 중반에는 히든 젬을 망간단괴 채굴 시험 운행에 투입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더메탈컴퍼니(The Metals Company, TMC) 개요

TMC는 심해 망간단괴에서 배터리 금속을 탐사하는 캐나다 기업으로 청정에너지 전환을 위해 환경과 사회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을 최소화하는 금속을 공급하고, 순환 금속 경제로의 전환을 앞당긴다는 사명에 매진하고 있다. TMC는 계열사를 통해 나우루, 키리바시, 통가왕국이 후원하고 국제해저기구(ISA)가 규정한 태평양 클라리온 클리퍼톤 단열대(Clarion Clipperton Zone) 3개 망간단괴 구역의 탐사·상업권을 확보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metals.co) 참조.

올시즈(Allseas) 개요

올시즈그룹(Allseas Group S.A.)는 전 세계 연안 파이프라인, 중량물선, 심해 공사 업계를 선도하는 시공사다. 전 세계에 4000여 명의 직원을 두고 있으며 특수 중량물선, 파이프 설치선, 지원선으로 구성된 다목적 선단을 자체 설계·개발해 운용하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allseas.com) 참조.

미래예측진술

이 보도자료에서 언급한 특정 진술은 역사적 사실이 아닌 미래예측진술이다. 미래예측진술은 1995년 제정된 미국증권거래법 면책조항에 의거한다. 역사적 사실이 아닌 앞으로 일어날 일이나 동향을 시사하거나 예측하는 ‘생각한다’, ‘할 것이다’, ‘할 수 있다’, ‘추정한다’, ‘이어지다’, ‘예상한다’, ‘계획이다’, ‘전망한다’, ‘가능성이 있다’, ‘보인다’, ‘추구한다’, ‘미래’, ‘전망’ 등의 표현이 미래예측진술에 해당한다. 탐사선 ‘히든 젬’, 히든 젬의 용도와 기능, 올시즈 파트너십, 시험 운용 시기 등에 대한 TMC의 예상을 예로 들 수 있다. 미래예측진술은 상당한 위험과 불확실성을 수반하기 때문에 미래예측진술로 그린 결과와 실제 결과는 크게 다를 수 있다. 실제로 다른 결과를 일으킬 수 있는 요인은 대부분 TMC의 통제 범위 밖에 있기 때문에 예측이 어렵다. TMC 나스닥 상장 유지 실패, 최근 마무리한 사업 합병으로 기대되는 효과를 파악하는 역량, 해저 망간단괴 채굴 및 가공과 관련된 상업적·기술적 타당성, 배터리 금속 공급·수요, 배터리 금속 선물가, 클라리온 클리퍼톤 단열대 망간단괴 탐사의 법적·기술적 프레임워크 창출로 이어질 ISA 탐사 규정의 시기 및 내용, 심해 채굴 운영에 대한 정부 규제와 채굴법 및 관련 규정의 변화, 환경적 위험, 생산 추정 시기와 생산량, 생산비 자본지출 추가 자본 필요성, 영업 활동에 따른 현금 흐름, TMC의 향후 재원 조달 역량, 예상치 못한 간척 비용, 보상 범위 제약 및 청구, 광물 자원 추정에 대한 불확실성, 지리·수자원·야금·지질공학 연구 및 의견에 대한 불확실성, 인프라 위험, 사업 합병, 잠재적 소송 위험, 주요 경영 인사 및 중역에 대한 의존도와 연계된 채권 인수 계약에 의거한 무수익 투자자에 대한 TMC 의무 집행 역량 등을 예로 들 수 있다. 기타 위험과 불확실성은 최근 완료한 사업 합병과 관련된 위임장 및 투자 설명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문서의 ‘위험 요인’에 자세히 기록돼 있다. TMC는 앞서 언급한 요인 외에 다른 요인도 있을 수 있음을 당부한다. 또 작성일을 기준으로 한 미래예측진술에 대한 과도한 의존은 금해 줄 것을 당부한다. TMC는 미래예측진술을 수정하거나 업데이트해 예상이나 사건, 상황 등의 변화를 반영할 의무나 책임을 지지 않는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92100594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metals.co/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더메탈컴퍼니(The Metals Company)
안테나그룹(Antenna Group)
첼시 루버(Chelsea Lauber)
tmc@antennagrou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