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리눅스 공인 자격증 발급기관 LPI-선문대 SW중심대학, 아카데믹 파트너 협약 체결

국내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과 학술 네트워크 확대 목표

뉴스 제공
OSBC
2021-09-24 15:35
서울--(뉴스와이어)--OSBC는 9월 22일 국제 리눅스 공인 자격증을 관장하는 LPI (Linux Professional Institute)가 오픈소스 인재 양성을 위해 선문대학교(SW중심대학)와 아카데믹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OSBC는 LPI의 공식 한국 파트너다.

LPI는 1999년 리눅스 선도 기업들이 주축이 돼 캐나다에 설립된 비영리단체로, 리눅스를 중심으로 오픈소스 활용 능력 시험 검정으로 국제 공인 자격증을 발급해 오픈소스 인력의 역량을 강화하고 저변을 확대해왔다. LPI의 아카데믹 파트너 프로그램은 정보 기술 관련 대학, 대학원 학생들에게 리눅스/오픈소스 전문 인증으로, IT 시장에서 경력을 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LPI는 2019년 11월에 국내 오픈소스 전문 컨설팅 기업인 OSBC와 채널 파트너십을 체결해 국내 오픈소스 교육 시장에 진출했다.

OSBC는 전 세계적으로 널리 사용되는 LPI의 다양한 오픈소스 인증 프로그램과 응용 기회를 국내에 소개하고, 리눅스 저변 확대 및 학생들의 졸업 후 취업 기회 확대를 목표로 파트너가 확대를 통한 리눅스 관련 교육 시장 활성화 및 시험 응시 바우처 할인 판매로 시험 접근성을 높이는 데 주력해 왔다.

이번 LPI와 선문대의 파트너 협약 체결은 LPI 시장 확대의 성과다. 이에 선문대는 국내에서 최초로 LPI와 아카데믹 파트너 협약을 체결한 교육기관이 됐다. 선문대는 소속 학생들에게 LPI 네트워크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추가로 할인된 가격으로 LPIC 시험 바우처를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됐다.

LPI 디렉터 에반 라이보비치는 “선문대가 성장하는 아카데믹 파트너 네트워크 일부가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고, 실질적으로 유익한 파트너십으로 선문대 학생들에게 LPI가 가능한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LPI는 대학 커뮤니티에서 리눅스 학습을 촉진하고 졸업 후에 더 많은 리눅스 관련 채용이 이뤄지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LPI의 한국 채널 파트너 OSBC는 국내에서 더 많은 대학생 및 취업 예정자들이 보다 양질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아카데믹 파트너를 비롯한 교육 파트너십, 채용 파트너십 등 다양한 파트너십 확대를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LPI 및 LPIC 개요

LPIC는 1999년 캐나다 토론토에서 설립된 비영리단체 LPI가 관장하는 국제 리눅스 공인 자격증 제도로 LPIC-1, LPIC-2, LPIC-3 등 3단계의 자격 등급을 가지고 있다. 1단계는 리눅스 사용과 로컬 시스템 및 기본 네트워크 관리, 2단계는 중소 규모의 네트워크 관리, 3단계는 엔터프라이즈 레벨의 고가용성, 가상화, 보안에 대한 전문역량 강화를 목표로 구성된다. 그 밖에 젠킨스, 도커, 깃 등과 같은 데브옵스 도구 시험도 제공하며, 기업의 요구 사항과 오픈소스 시대 흐름에 발맞춰, 앞으로도 개인의 역량을 어필할 수 있는 다양한 IT 관련 시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선문대학교(SW중심대학) 개요

아산시에 위치한 선문대학교는 2018년 SW중심대학에 선정됐다. SW중심대학은 대학 교육을 SW 중심으로 혁신함으로써 SW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학생·기업·사회의 SW 경쟁력을 강화해 진정한 SW 가치확산을 실현하는 대학을 말한다. 선문대학교는 수요자 중심 SW 교육을 통해 전공자는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실무형 인재로, 비전공자는 타 전공지식과 SW 소양을 겸비한 융합 인재로 양성시키고 있다. 주요 과정으로 몰입형 SW 교육 과정 및 오픈소스 SW 활용 기반 I-Project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선문대학교 SW중심대학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OSBC 개요

OSBC는 오픈소스 노하우와 전문 인력을 보유한 오픈소스 전문 기업이다. 2006년 설립 이래 국내 최초로 오픈소스 보안 및 컴플라이언스 리스크 관리의 중요성을 소개하고, 오픈소스 관리 솔루션과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정부 및 기업의 오픈소스 활용과 오픈소스 라이선스 및 보안에 대한 인식 제고와 솔루션 제공에 힘써 왔으며 국내외 오픈소스 관련 단체 및 선도 기업과 협업을 통해 오픈소스 컴플라이언스 및 거버넌스에 기여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OSBC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선문대학교 SW중심대학 공식 홈페이지: https://swedu.sunmoon.ac.kr/

웹사이트: http://www.osbc.co.kr

연락처

OSBC
홍보 담당
이완근 상무
02-538-922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