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븐 차오, 와이트리시티 아시아 담당 이사로 다시 합류

출처: WiTricity
2021-09-27 10:30

워터타운, 매사추세츠--(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1년 09월 27일 -- 무선으로 미래 모빌리티를 풍요롭게 하는 기업인 와이트리시티(WiTricity)가 홍콩 출신의 스티븐 차오(Stephen Tsao)를 아시아 지역 담당 이사로 영입했다.

2015년부터 2019년까지 중화권(Greater China) 사업 부문의 상무이사를 지낸 바 있는 스티븐 차오는 전기 자동차(EV) 무선 충전 상용화를 위해 와이트리시티에 다시 합류해 팀을 이끌면서 자동차 제조 업체 및 1차 협력 업체와 와이트리시티의 관계를 아시아 대륙, 특히 중국과 한국으로 확대하게 된다.

스티븐 차오는 EV 무선 충전과 같은 첨단 혁신 기술을 상업용 양산 제품으로 바꾸는 것에 능통하다. 그의 경력은 반도체 개발, 최종 제품 설계, 제조 및 유통 판매 등의 부문을 망라한다. 와이트리시티에 근무하기 전에는 제품 설계 및 사물인터넷(IoT) 커넥티비티 분야의 전문성을 갖춘 글로벌 수직 통합 전자 제조 솔루션(EMS) 공급 업체인 시즌 그룹(Season Group)의 글로벌 비즈니스 개발 부문 수석 부사장을 역임했다. 이에 앞서 자이언트 와이어리스(Giant Wireless) CEO, WE3 테크놀로지(WE3 Technology Company Ltd) 영업 및 마케팅 부사장, 프리스케일 세미컨덕터(Freescale Semiconductor) 및 모토로라(Motorola)의 마케팅 이사를 지냈다. 텍사스 A&M 대학교에서 전기공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스티븐 차오는 “와이트리시티에 다시 합류해 아시아 전역에 세계적 수준의 EV 무선 충전 솔루션을 공급한다는 열정을 지속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아시아의 EV 시장은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중국이 EV 도입에서 세계를 선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IHS 마킷(IHS Markit)은 중국 정부가 전기차 의무제를 유지하는 한 2050년에는 중국 내 신차 판매량의 100%가 전기차일 것이라고 전망한다”며 “아시아는 와이트리시티에 엄청난 기회를 열어주고 있고, 우리의 목표는 거리에 있는 모든 EV에 무선 충전 기능을 탑재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와이트리시티의 무선 충전 기술은 크기에 상관없이 EV가 주차 중 핸즈프리 상태로 자동 충전할 수 있게 해 EV를 보유한 소비자와 EV 차량 사업자에게 많은 편익을 제공하고 진정한 자율주행 모빌리티를 구현한다. 와이트리시티의 특허 기술은 아시아의 VIE 그룹, 그린 파워(Green Power), 유라(Yura) 및 안지에 와이어리스 테크놀로지스(Anjie Wireless Technologies)를 포함한 글로벌 자동차 제조 업체와 1차 협력업체의 EV 로드맵에 통합되고 있으며, 중국의 EV 무선 충전을 위한 GB 표준을 비롯해 광범위한 무선 충전 EV 채택을 뒷받침하기 위해 개발된 글로벌 표준의 토대이기도 하다.

알렉스 그루젠(Alex Gruzen) 와이트리시티 CEO는 “글로벌 자동차 기업들 특히 아시아 기업들은 핸즈프리 방식을 이용한 단순하고 효율적인 EV 충전이 대규모 EV 채택을 가속하는 열쇠로 인식하고 있기 때문에 무선 충전 기술의 개발과 생산에 투자하고 있다”며 “스티븐이 아시아에서 쌓은 대량 생산 경험은 자동차 제조업체 및 1차 협력 업체와의 기존 관계에 엄청난 가치를 더하고 우리가 아시아의 녹색 미래를 확대하고 발전에 기여할 수 있게 한다”고 말했다. 이어 “스티븐이 다시 돌아와 아시아 지역에서의 성공을 이끌어가게 돼 기쁘다”고 덧붙였다.

와이트리시티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itricity.com 참조.

와이트리시티(WiTricity) 개요

와이트리시티(WiTricity)는 무선 충전 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전기를 통한 자율주행 모빌리티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구축해가고 있다. 회사의 특허 기술인 자기공명 기술은 글로벌 자동차 제조 업체와 1차 협력 업체의 EV 로드맵에 통합되고 있으며, 광범위한 EV 채택을 뒷받침하기 위해 개발된 주요 글로벌 표준의 토대다. 이동 중인 차량의 동적 충전, 사람이 개입하지 않는 자율 로봇과 자율주행 차량의 충전과 같은 기술적 진보는 모두 와이트리시티의 기술에 의존하고 있다. 와이트리시티가 마법처럼 간단하고 효율적인 충전 경험을 어떻게 구현하는지에 관해서는 유튜브(A wireless world of EVs and AVs: the WiTricity story - YouTube) 참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언론 연락처

와이트리시티(WiTricity)
와이트리시티 홍보 대행
앨리슨 웹스터(Allison Webster)
(617) 426-2222
witricity@v2comms.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