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에어십 프레퍼런스 센터’, iOS 15 알림 표시 변경에 앞서 마케터가 지속적인 개발자 지원 없이 고객 수신 동의를 유지할 수 있는 기능 제공

브랜드, 관련성∙유지∙도달 극대화 위한 최적의 옵트인 전략으로 고객 이해와 선호도에 빠르게 적응 가능

출처: Airship
2021-09-27 16:00

포틀랜드, 오레곤/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1년 09월 27일 -- 애플(Apple)이 공개한 최신 운영체제 iOS 15는 소비자가 휴대폰에 알림이 표시되는 방법, 시기, 위치를 보다 자유롭게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러한 신기능이 보편화할 경우 현재의 알림 방식이 스마트폰 화면에 표시되지 않아 소비자 대상의 즉각적 알림이 어려워질 수 있다. 대부분의 아이폰이 조만간 iOS 15로 구동될 전망이다. 따라서 각 브랜드는 개별화된 환경 설정과 탁월한 실시간 경험을 통해 모바일 참여 전략을 최적화해 잠재적인 앱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해야만 한다.

고객참여 관리 회사인 에어십(Airship)이 23일 브랜드의 이 같은 노력을 가속하기 위해 업계 최초의 마케터 친화적 기본 환경설정 솔루션인 ‘에어십 프레퍼런스 센터(Airship Preference Center)’를 출시했다. 이를 통해 마케터는 앱 스토어(App Store) 또는 구글 플레이(Google Play)에 대한 지속적인 개발자 지원이나 필수 앱 업데이트 없이 고객의 옵트인(opt-in·수신동의) 선택을 간단히 만들고 관리, 최적화 할 수 있다.

에어십은 ‘에어십 프레퍼런스 센터’ 외에 에어십의 iOS 15 일일 지원은 마케터가 iOS 15 사용자가 지정한 전달 방식의 알림(수동(Passive), 능동(Active), 시급(Time Sensitive), 긴급(Critical))에 대해 중단 수준을 지정할 수 있도록 한다. 예를 들어 사용자에게 즉각적인 경고를 위해 ‘집중’ 모드를 무시하도록 알림을 설정할 수 있다. 또는 소리 알림 여부를 선택할 수도 있다. 이와 함께 마케터는 에어십을 이용해 알림 관련성 점수를 설정하고 사용자 행동에 따라 사용자가 예약한 ‘알림 요약(Notifications Summary)’에서 브랜드 메시지의 순서와 두드러짐 정도를 설정하는 미디어를 추가할 수 있다.

브렛 케인(Brett Caine) 에어십 사장/최고경영자(CEO)는 “모바일 앱은 더 빠른 구매와 풍부한 콘텐츠, 커브사이드 픽업(curbside pickup) 등 간소화된 편의성을 제공하며 팬데믹 동안 기업과 소비자 모두에게 생명줄이 됐다”고 말했다. 그는 “하지만 새로운 사용자 중심 알림 관리 기능은 마케터가 고객이 수신하는 내용의 관련성과 유용성을 보장하기 위해 더 명확하고 정확한 기본 설정 선택지를 제공해야 할 필요성을 높인다”고 강조했다. 케인 CEO는 “에어십 프레퍼런스 센터는 개별 고객 선호도를 파악하고 플랫폼의 모든 기능을 활용해 경험을 정교하게 조정함으로써 대상이 가장 필요로 하는 시기와 위치에 알림을 도달시키는 빠른 속도와 유연성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에어십 프레퍼런스 센터’는 에어십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고객 참여 플랫폼(SaaS Customer Engagement Platform)에 완벽히 통합된다. 마케터는 상황에 맞게 작성된 인앱(in-app) 메시지나 온보딩, 충성고객 보상 등록, 신규 구독 콘텐츠 등을 위한 다수의 크로스채널 여정을 통해 고객을 환경설정 센터로 쉽게 안내할 수 있다. 마케터는 사용하기 쉬운 에어십의 컴포저(composer)를 통해 개발자의 지원 없이도 인기 관심사, 주제 또는 메시지 유형 등 복수의 구독 리스트를 빠르게 만들 수 있다.

예를 들어 영업 이벤트 및 한정 딜, 월별 명세서 또는 배달/커브사이드 픽업 알림과 같은 거래 메시지 등 마케팅 메시지는 고객의 선택을 넓히고 고객이 각 모바일 채널에서 원하는 것을 얻어 장기 수신동의 유지율을 향상하는 다양한 긴급성과 편의성을 구현한다. 마케터는 고도로 개인화된 메시지를 발송하기 위해 옵트인 선택과 고객의 실시간 모바일 활동을 결합해 자동화할 수 있다. 또한 옵트인 목록을 파악하거나 심층 성과 분석 보고서를 검토해 고객에게 제공되는 옵션을 지속해서 세밀하게 조정하고 강화할 수 있다.

데이브 맥코믹(Dave McCormick) 알래스카 항공(Alaska Airlines) 제품/디자인 담당 상무는 “팬데믹으로 인한 제한이 해제되고 광범위한 여행이 재개되면서 여행 욕구가 억눌려온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와 더 넓은 영감을 제공해야 할 필요성이 절실해졌다”고 강조했다. 그는 “에어십 프레퍼런스 센터는 실시간 여행 동반자 역할을 하는 우리 모바일 앱의 역할을 손상하지 않는 마케팅 메시지를 통해 고객에게 체크인 시기 또는 게이트 변경 등을 알릴 수 있는 쉽고 효율적인 방법을 제공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2021년 10월 27~28일 열리는 마케터 및 모바일 제품 소유자를 위한 가상 글로벌 포럼 ‘엘리베이트 2021’에 참가 등록(Register for Elevate 2021)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전 세계 수십 개의 주요 브랜드에 대해 혁신과 사업 성장, 고객 연결을 심화하는 모바일 중심의 우수 관행과 인사이트를 배울 수 있다.

에어십에 대한 독립 업계 애널리스트 평가

에어십은 최근 ‘포레스트 웨이브: 모바일 참여 자동화, 2020년 3분기(The Forrester Wave™: Mobile Engagement Automation, Q3 2020) 보고서에서 ‘리더’로 선정됐다. 에어십은 전략 카테고리에서 최고점을 받았으며 제공 솔루션(Current Offering)에서 두 번째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이와 함께 에어십은 가트너(Gartner)의 ‘2020 모바일 마케팅 플랫폼 부문 매직 쿼드런트(2020 Magic Quadrant for Mobile Marketing Platforms)’[1]에서 실행 능력과 비전 완전성 면에서 최고 등급으로 평가 받았다. 또한 가트너의 ‘2020 모바일 마케팅 플랫폼을 위한 중요 기능(2020 Critical Capabilities for Mobile Marketing Platforms)’[2]에서도 유치, 참여, 유지 등 3가지 사용 사례 모두에서 가장 높은 제품 점수(Product Scores)를 받았다.

[1] 가트너 ‘모바일 마케팅 플랫폼 부문 매직 쿼드런트(Magic Quadrant for Mobile Marketing Platforms)’, 마이크 맥과이어(Mike McGuire), 안나 마리아 버지(Anna Maria Virzi), 조셉 에네버(Joseph Enever), 2020년 10월 26일
[2] 가트너’모바일 마케팅 플랫폼을 위한 중요 기능(Critical Capabilities for Mobile Marketing Platforms)’, 마이크 맥과이어, 안나 마리아 버지, 조셉 에네버, 2020년 10월 29일

가트너 고지

가트너는 당사의 연구 간행물에 기술된 어떤 공급업체, 제품 또는 서비스도 보증하지 않으며, 기술 사용자에게 최고 등급 또는 기타 등급의 공급업체만 선택하도록 권고하지 않는다. 가트너 연구 간행물은 가트너의 연구 기관의 의견으로 작성되며, 사실에 대한 진술로 해석해서는 안 된다. 가트너는 연구와 관련해 상품성 또는 특정 목적에 대한 적합성에 대한 보증을 포함해 모든 명시적 또는 묵시적 보증을 부인한다.

에어십(Airship) 개요

세계 유수 브랜드 수천 여개가 에어십에 힘입어 맥락성과 관련성이 높은 상호 작용을 통해 탁월한 고객 경험을 창출하고 있다.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로 제공되는 에어십의 고객 참여 플랫폼(Customer Engagement Platform)은 업계에서 유일하게 모바일과 데이터 중심의 접근 방식을 통해 브랜드들이 어떤 마케팅 채널을 택할지에 초점을 맞추는 대신 개인과 개인의 니즈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에어십은 옴니채널 시대에 보다 단순하고 효과적인 방식으로 고객의 평생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돕는다.

모바일 앱, 모바일 지갑, 단문메시지(SMS), 웹사이트, 이메일에서 수조 건의 상호작용을 지능적으로 조율하는 에어십은 규모에 맞춰 모든 디지털 접점에서 전체 고객 여정을 최적화한다.

웹사이트(www.airship.com), 블로그(blog)를 방문하거나 트위터(Twitter), 링크트인(LinkedIn), 페이스북(Facebook)을 팔로우해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92300518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airship.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언론 연락처

에어십(Airship)
북미
코리 골트(Corey Gault)
+1 503-206-9164

에어커버 커뮤니케이션즈(Aircover Communications)
크리스틴 카론(Kristen Caron)
978-407-9283
kristen.caron@aircoverpr.com

유럽
애나 윌리엄스(Ana Williams)
+44 (0)20 3405 5160
Ana.Williams@airship.com

영국
타이토PR(Tyto PR)
폴린 델로메(Pauline Delorme)
+44 7531642983
pauline.delorme@tytopr.com
Airship@tytopr.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