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루미네이션-닌텐도, 슈퍼마리오 애니메이션 북미 개봉 일자 및 성우진 공개

2021-09-27 17:10

산타모니카, 캘리포니아/교토, 일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1년 09월 27일 -- 일루미네이션(Illumination)(본사: 미국 캘리포니아 산타모니카,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 크리스 멜레단드리(Chris Meledandri))과 닌텐도(본사: 일본 미나미구 교토, 대표이사 겸 사장: 후루카와 슌타로(Shuntaro Furukawa))가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Super Mario Bros)’ 세계관을 담은 신작 애니메이션을 2022년 휴가 시즌에 전 세계에 개봉한다고 23일 발표했다.

북미에서는 유니버셜픽쳐스(Universal Pictures)를 통해 2022는 12월 21일 개봉하고, 나머지 국가 및 지역의 개봉 일정은 추후 발표할 예정이다. 유니버셜픽처스와 닌텐도가 공동 출자하기로 했다.

양사는 애니메이션에 성우로 참여하는 배우 라인업도 공개했다. 마리오 역은 크리스 프랫(Chris Pratt), 피치 공주역은 안야 테일로 조이(Anya Taylor-Joy), 루이지 역은 찰리 데이(Charlie Day), 쿠파역은 잭 블랙(Jack Black), 키노피오역은 키건 마이클 키(Keegan-Michael Key), 동키 콩 역은 세스 로건(Seth Rogen), 크랭키 콩역은 프레드 아미센(Fred Armisen), 카멕 역은 케빈 마이클 리차드슨(Kevin Michael Richardson), 스파이크 역은 세바스찬 매니스캘코(Sebastian Maniscalco)가 맡기로 했다. 각 캐릭터의 독특한 분위기를 제대로 살릴 수 있는 배우들로 성우진을 꾸렸다.

닌텐도의 미야모토 시게루(Shigeru Miyamoto)와 크리스 멜레단드리 일루미네이션 최고경영자가 제작을 맡고, 아론 호바스(Aaron Horvath)와 마이클 젤레닉(Michael Jelenic)이 감독을 맡기로 했다. 아론 호바스와 마이클 젤레닉은 TV 시리즈 ‘틴 타이탄스 고!(Teen Titans Go!)’와 영화 ‘틴 타이탄스 고! 투 더 무비(Teen Titans Go! To the Movies)’에서 호흡을 맞춘 바 있다. 레고 무비2(LEGO Movie 2: The Second Part)와 개봉 예정인 미니언즈2(Minions: The Rise of Gru)로 실력을 인정받은 작가 매튜 포젤(Matthew Fogel)이 시나리오를 집필하기로 했다.

닌텐도 사외 이사를 겸하고 있는 크리스 멜레단드리 일루미네이션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는 “마리오와 루이지는 대중문화계에서 가장 사랑받는 영웅으로 꼽히는 캐릭터”라며 “미야모토 시게루 및 닌텐도의 창의적인 직원들과 긴밀히 협력해 이 캐릭터들을 지금까지 일루미네이션이 제작한 영화와는 다른 애니메이션으로 되살릴 기회가 생겨 영광”이라고 말했다.

미야모토 시게루 닌텐도 대표이사 펠로우는 “게임을 모르는 사람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캐릭터를 다듬어 영화로 되살리기 위해 크리스를 비롯해 그의 노련한 직원들과 함께 일하고 있다”며 “지금까지는 건설적이고 순탄한 프로덕션 과정을 보이고 있으며 서로에게서 많은 것을 배우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팬들에게 “극장 개봉을 조금만 더 기다려주시길 부탁드리며, 대형 스크린을 통해 등장할 특별한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캐릭터를 기대해 달라”고 덧붙였다.

· 성우진

마리오- 크리스 프랫
피치 공주- 안야 테일로 조이
루이지- 찰리 데이
쿠파- 잭 블랙
키노피오- 키건 마이클 키
동키 콩- 세스 로건
크랭키 콩- 프레드 아미센
카멕- 케빈 마이클 리차드슨
스파이크- 세바스찬 매니스캘코
미정- 찰스 마티넷(Charles Martinet)

·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Super Mario Bros.) 애니메이션 개요

닌텐도의 미야모토 시게루와 일루미네이션의 크리스 멜레단드리가 제작을 맡은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애니메이션은 2022년 휴가 시즌에 개봉될 예정이다. 2022년 12월 21일에 북미에서 첫 개봉한다. 나머지 국가 및 지역에서의 개봉 일정은 추후 발표할 예정이다. 유니버셜픽처스와 닌텐도가 공동 출자하고, 유니버셜픽처스가 전 세계에 배급하기로 했다.

· 일루미네이션(Illumination) 개요

아카데미상 수상자 크리스 멜레단드리가 2007년에 설립한 일루미네이션은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 손꼽히는 애니메이션 제작사다. 최고 흥행 기록을 쓴 상위 4대 애니메이션 가운데 2편을 프랜차이즈로 보유하고 있으며, 잊지 못할 개성 강한 캐릭터를 불어넣은 상징적이고 사랑받는 브랜드로 전 세계에서 62억5000만달러가 넘은 수익을 벌어들였다. 패스트컴퍼니(Fast Company)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 닌텐도(Nintendo) 개요

일본 교토에 본사를 둔 닌텐도(Nintendo Co., Ltd.)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결합한 제품들을 통해 마리오(Mario™), 동키 콩(Donkey Kong™), 젤다의 전설(The Legend of Zelda™), 메트로이드(Metroid™), 포켓몬(Pokémon™), 애니멀 크로싱(Animal Crossing™), 피크민(Pikmin™), 스플래툰(Splatoon™) 등 전 세계에서 모르는 사람이 없는 여러 프랜차이즈를 만들었다. 닌텐도의 목표는 직관적이고 차별화된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모두에게 선사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닌텐도 스위치(Nintendo Switch™) 제품군과 같은 비디오 개발 기기를 제조·판매하고 스마트 기기용 애플리케이션을 개발·운용하고 있으며, 비디오 콘텐츠나 테마파크와 같은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이니셔티브를 통해 파트너들과 협력하고 있다. 닌텐도가 전 세계에 판매한 비디오 게임과 하드웨어는 각각 51억대, 8억 대를 웃돈다. 닌텐도는 약 30년 전 닌텐도 엔터테인먼트 시스템(Nintendo Entertainment System™)를 선보인 이후 지금까지 그래왔듯 앞으로도 독보적인 엔터테인먼트를 창출해 전 세계인의 얼굴에 미소라는 사명에 변함없이 매진할 계획이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92300600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illumination.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언론 연락처

일루미네이션 / 닌텐도(Illumination and Nintendo Co., Ltd.)
일루미네이션(Illumination)
사라 레빈슨 로스만(Sarah Levinson Rothman)
917-623-6060
sarah.rothman@ledecompany.com

닌텐도(Nintendo)
에디 가르시아(Eddie Garcia)
213-335-5536
egarcia@golin.com

신디 고든(Cindy Gordon)
650-226-4040
cindgo02@noa.nintendo.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