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스에듀, 생활 속 한자어로 공부하는 ‘7살 첫 한자’ 출간

초등 공부가 쉬워지는 기초 한자 완성

뉴스 제공
이지스퍼블리싱
2021-09-28 10:35
서울--(뉴스와이어)--이지스퍼블리싱의 교육 브랜드 이지스에듀가 한자의 즐거움을 알려주는 ‘7살 첫 한자-기초 한자 1, 2권(이하 7살 첫 한자)’을 출간했다.

최근 초등 문해력이 강조되면서 문해력의 기초인 어휘력을 키워 주는 한자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바빠 급수한자’ 저자인 강민 선생님은 “우리 말과 글을 익힐 때 한자를 함께 익혀야 낱말의 뜻을 깊이 있게 제대로 이해할 수 있다”고 한자 공부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했다.

‘7살 첫 한자’는 초등 저학년 교과서 한자 중 생활 속에서 자주 접하는 한자를 엄선했다. 1권 31자, 2권 31자를 모두 익히면 186개의 한자어를 알게 되고 아이들이 활용하는 낱말 수준이 확장된다.

초등학교 교과서 용어의 90%는 한자어로 이뤄져 있다. 이 책을 마치고 초등 교과서를 접하게 되면 교과 이해도가 높아져 자연스럽게 공부가 쉬워지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7살 첫 한자’를 편집한 정지연 팀장은 “초등학교 입학 전에 본격적인 교과 학습이 이뤄지기 전에 배우는 한자는 일상에서 쓰는 말을 활용해서 자연스럽게 생활 속에 스며드는 공부법이 중요하다. 이 책은 7살 친구들이 한자를 쉽고 재미있게 시작하도록 생활 속에서 자주 사용하는 낱말을 엄선해 한자 뜻이 입과 머릿속에 착 달라붙게 했다”며 “예를 들면 삼각자의 삼(三), 낙하산의 하(下) 등 친숙한 낱말 속에서 한자를 발견한 다음 숫자, 위치, 크기와 양, 요일, 가족, 몸 등 주제별로 한자어를 묶어 배우도록 구성했으니 아이들은 자기 스스로 아는 낱말 속 한자를 발견하는 즐거움을 맛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7살 첫 한자’는 놀이를 통해 즐겁게 복습할 수 있도록 책 속 부록으로 그림 한자 카드도 제공한다.

이 책을 경험해 보고 싶은 분은 이지스에듀 ‘바빠 공부단’ 카페에서 책 일부에 대한 무료 PDF를 제공하니, 직접 다운로드받아 체험하면 된다. 이지스에듀는 ‘바쁜 친구들이 즐거워지는 빠른 학습서’인 바빠 시리즈를 출간하는 초중등 교재 전문 출판사다.

이지스에듀 개요

이지스에듀는 이지스퍼블리싱 교육 전문 브랜드로, ‘아이들을 탈락시키지 않고 모두 목적지까지 데려가는 책을 만든다’는 목표로 초중등 학습서를 출간하고 있다.

바빠 공부단 카페 홈페이지: http://cafe.naver.com/easyispub

웹사이트: http://www.easyspub.com

연락처

이지스퍼블리싱·이지스에듀
어학팀
정지연 대리
02-325-172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