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VRA-MOIBA,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 설립 발기인 대회 개최

메타버스 관련 뜨거운 관심 속 120개 기업·기관 모여

2021-09-28 18:00
  •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 설립 발기인 대회 비대면 회의 모습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 설립 발기인 대회 비대면 회의 모습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9월 28일 -- 메타버스 생태계 조성 및 산업 활성화를 위해 창립을 준비하는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가 국내외 메타버스 관련 기업 관계자들 사이에서 화제로 떠오른 가운데 비대면으로 설립 발기인 대회를 개최했다.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 설립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있는 한국가상증강현실산업협회(회장 신수정, KoVRA)와 한국모바일산업연합회(회장 고진, MOIBA)는 9월 28일(화) 발기인 대회를 열고, 올 7월 22일 두 협회가 신설 협회 설립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한 이래 논의됐던 경과와 정관(안) 그리고 연내 창립을 위한 일정을 논의했다.

이날 발기인 대회에서는 신설 협회에 합류하려는 기업들의 신청이 개최 당일까지 이어지며 총 120명이 넘는 관계자들이 참석하는 등 최근 메타버스를 향한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

추진위 공동위원장인 두 협회 회장은 이날 많은 분의 관심·참여에 감사 의사를 전했으며, 참석자들은 협회 출범 뒤 활발한 활동 및 협회 활성화에 대한 의지를 다짐했다.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는 발기인들 뜻을 모아 10월 말쯤 창립 총회를 열고 올해 안에 정식 법인으로 출범할 예정이다.

한국가상증강현실산업협회 개요

2015년 출범한 한국가상증강현실산업협회는 국내 가상 현실(VR)·증강 현실(AR) 산업을 대표하는 기관으로, VR·AR 산업 관련 230여개 회원사를 중심으로 국내 산·학·연·정 협력 체계와 해외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다양한 VR·AR 산업 활성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vra.kr

언론 연락처

한국가상증강현실산업협회
경영지원팀
김미현 팀장
02-2132-1273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