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 업계 최초 유일한 컨슈머용 크롬북 2종 ‘크롬북 플립 CX5·크롬북 플립 CM3’ 출시

뉴스 제공
에이수스
2021-09-29 11:40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컨슈머 노트북 및 게이밍 노트북 시장 리딩 브랜드인 ASUS(에이수스)가 자사 최초로 컨슈머용 크롬북 2종 ‘크롬북 플립 CX5’, ‘크롬북 플립 CM3’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신제품은 학교, 회사, 집 등 어디서든 최상의 작업 환경을 제공하는 △크롬북 플립 CX5 △크롬북 플립 CM3 총 2종이다. ASUS는 자사 최초로 컨슈머용 크롬북을 선보이면서, 비즈니스 등 커머셜 분야뿐만 아니라 일반 유저를 위한 크롬북 시장도 적극 공략해 나갈 계획이다.

크롬북 플립 CX5은 가벼운 무게와 콤팩트한 디자인으로 휴대성과 고성능을 겸비한 14인치 크롬북이다. 360도 회전되는 컨버터블 노트북으로, 4면 나노 엣지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약 85%의 스크린 대 바디 비율을 실현하고, FHD 해상도로 생생한 몰입감을 구현한다. 기본 구성품으로 탑재된 스타일러스 펜은 최대 4096단계의 필압 성능으로 자연스러운 디지털 필기, 디지털 드로잉을 지원한다.

최대 11세대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와 인텔 아이리스 Xe 그래픽칩셋을 탑재하고, 최대 16GB RAM, 512GB 메모리를 적용했다. 2개의 썬더볼트 4, USB-C 포트 등을 탑재해 4K 고해상도 영상도 빠르고 선명하게 감상할 수 있다. 휴대성과 고성능은 물론, 멀티미디어 성능까지 갖춰 이동이 많은 직장인, 학생 등에게 최적화됐다. 공식 가격은 102만9000원부터 시작한다.

크롬북 플립 CM3은 생산적인 업무와 다양한 취미 활동을 위한 맞춤형 크롬북이다. 쿼드코어 미디어텍 8192 프로세서를 탑재했으며, 약 1kg의 초경량 무게와 약 16mm의 슬림한 두께로 콤팩트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12인치 디스플레이는 슬림 베젤 디자인을 채택해 기존 대비 약 20% 넓은 작업 공간을 제공한다. 웹 서핑, 문서 작업은 물론 디지털 필기 등으로 업무 생산성을 높일 수 있고, 360도 에르고리프트 힌지 디자인으로 태블릿 모드, 노트북 모드, 텐트 모드 등 다양하게 활용도가 높다.

최대 16시간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 성능을 적용해 학교, 회사, 카페 등 어디서나 최상의 모바일 워크플로를 제공한다. 기본 구성품으로 스타일러스 펜이 내장돼 재택근무나 온라인 강의 시 직관적인 작업을 할 수 있으며, 디지털 캘리그라피 등 취미 생활도 즐길 수 있다. 공식 가격은 49만9000원부터 시작한다.

한편 신제품 크롬북은 11번가, G마켓, 옥션, ASUS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신제품 관련 상세 내용은 ASUS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asus.com

연락처

에이수스 홍보대행
이오스컴
강민주 차장
02-3477-6430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에이수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