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로다인 라이다의 지능형 인프라 솔루션, UCI 스마트시티 이니셔티브 주요 배포 품목으로 선정

벨로다인의 라이다 기반 교통 감시 솔루션, 600만달러 규모의 도로 네트워크 프로젝트로 캘리포니아 어바인 지역 25개 교차로에 배치

2021-09-29 15:30
  • 벨로다인 라이다가 캘리포니아 대학교 어바인(UCI) 사무엘리 공과대학의 호리바 모빌리티 및 커넥티비티 연구소에서 자사의 지능형 인프라 솔루션을 채택했다고 발표했다

    벨로다인 라이다가 캘리포니아 대학교 어바인(UCI) 사무엘리 공과대학의 호리바 모빌리티 및 커넥티비티 연구소에서 자사의 지능형 인프라 솔루션을 채택했다고 발표했다

  • 벨로다인의 지능형 인프라 솔루션은 도로와 교차로의 3D 지도를 실시간으로 생성해 정확한 통행량을 추적하고 분석한다

    벨로다인의 지능형 인프라 솔루션은 도로와 교차로의 3D 지도를 실시간으로 생성해 정확한 통행량을 추적하고 분석한다

새너제이,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1년 09월 29일 -- 벨로다인 라이다(Velodyne Lidar, Inc.)(나스닥: VLDR, VLDRW)가 캘리포니아 대학교 어바인(UCI) 사무엘리 공과대학(Samueli School of Engineering)의 호리바(HORIBA) 모빌리티 및 커넥티비티 연구소(HIMaC2: Institute for Mobility and Connectivity2)에서 자사의 지능형 인프라 솔루션(Intelligent Infrastructure Solution)을 채택했다고 28일 발표했다.

HIMaC2는 교통, 에너지 효율성, 도로 안전 및 대기 질 개선을 위한 주요 연구 프로젝트의 하나로 UCI와 어바인 인접 도시의 교차로 25곳에 벨로다인의 라이다 기반 지능형 인프라 솔루션을 배치할 계획이다.

지능형 인프라 솔루션 배포 비용은 최근 미국 에너지국(DOE: Department of Energy)의 차량 기술 사무소(Vehicle Technology Office)가 지원한 600만달러로 충당된다. HIMaC2는 현재 및 미래의 자율주행차량(CAV: connected and autonomous vehicle) 기술을 개발, 평가 및 배포하기 위한 공공 도로 네트워크 플랫폼(Public Road Network Platform)을 제작할 예정이다. 지능형 인프라 솔루션은 수상 경력에 빛나는 벨로다인 라이다 센서와 강력한 AI 소프트웨어를 결합해 교통 네트워크와 공공 장소를 모니터링한다.

이 프로젝트에는 블루시티(Bluecity), 아르곤 국립 연구소(ANL: Argonne National Laboratory), UCI 교통 연구소(UCI Institute of Transportation Studies), 북미 토요타 모터(Toyota Motor), 포니.ai(Pony.ai) 및 현대모비스도 참여한다. 연구에 따르면 신뢰성 있는 데이터와 분석에 기반한 교차로와 자율주행차량의 교통 협응성이 20~30%의 교통 혼잡과 5~15%의 탄소 배출을 줄이면서 안전성도 개선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UCI 공과대학 교수이자 HIMaC2 프로그램 연구 책임자(Principal Investigator)인 스콧 사무엘슨(Scott Samuelsen)은 ”이 프로그램은 자율주행차량을 발전 시켜 우리 지역 사회를 더 스마트하고 안전하게 만드는 데 기여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데 중점을 둔다. 벨로다인의 자율 감시 및 제어 기능을 교차로 네트워크에 배치해 백본(backbone) 데이터를 생성 및 활용함으로써 도시가 요구하는 안전성, 에너지 효율성 및 교통 흐름을 개선할 수 있다. 이 이니셔티브에 따라 25개 교차로에 벨로다인 시스템을 배치하면 세계 최대의 라이다 기반 교통 감시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HIMaC2는 지능형 인프라 솔루션을 통해 생성되는 신뢰성 있는 데이터와 분석을 바탕으로 교통 협응성을 개선하는 방안을 연구한다. 또 차량사물통신(V2X: Vehicle to Everything) 솔루션과 같은 첨단 인프라 모니터링을 구현해 교통과 군중의 흐름, 경로 계획을 개선하고 어떠한 날씨와 조도 조건에서도 취약한 도로 이용자를 보호할 수 있는 중요 데이터를 생성하는 것에도 중점을 두고 있다. 지능형 인프라 솔루션의 뚜렷한 이점은 교차로마다 장치를 하나만 활용해도 확장성을 지원할 수 있다는 것이다. 라이다 센서는 공공 애플리케이션에서 개인 사생활 문제의 중요 요소인 안면 인식 기능을 제공하지 않는다.

존 바라드(Jon Barad) 벨로다인 라이다 사업 개발 담당 부사장은 ” HIMaC2 프로그램은 교통 흐름을 개선하고 도로 이용자를 보호하는 방안 등 도시가 직면한 가장 흔하면서도 어려운 인프라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 벨로다인은 자율주행차량과 통합된 스마트한 인프라가 도로 효율성과 안전성을 혁신적으로 개선할 잠재력이 있다고 믿는다. HIMaC2 팀과 협력해 우리의 교통 인프라를 바탕으로 더욱 지속 가능하고 안전한 미래를 만드는 방법을 모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벨로다인의 지능형 인프라 솔루션(Intelligent Infrastructure Solution) 개요

벨로다인의 지능형 인프라 솔루션은 도로와 교차로의 3D 지도를 실시간으로 생성해 카메라, 레이더 같은 다른 종류의 센서로는 감지하기 어려운 정확한 통행량을 추적하고 분석한다. 또 어떤 조도나 기후 조건에서도 개인의 사생활을 보호하는 신뢰성 있는 데이터를 수집해 연중 지속적인 운영을 지원한다. 지능형 인프라 솔루션은 자동차, 보행자, 자전거 탑승자 등 다양한 도로 이용자들을 감지하는 다중 분석을 통해 안전을 개선한다. 또 도로 안전을 예측, 진단 및 해결해 지방 자치 정부를 비롯한 고객들이 정보에 근거한 결정으로 정확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지능형 인프라 솔루션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는 벨로다인 영업부(전화: 669.275.2526, 이메일 주소: sales@velodyne.com)로 문의하면 된다.

호리바 모빌리티 및 커넥티비티 연구소(HIMaC2: HORIBA Institute for Mobility and Connectivity2) 개요

캘리포니아 대학교 어바인 사뮤엘리 공과대학 ’첨단 전력 및 에너지 프로그램(APEP: Power and Energy Program)’의 하나인 HIMaC2는 탄소 배출제로 차량을 구동하는 전기화학 전지(배터리 및 연료 전지), 재생 에너지 패러다임 기반 전기 및 수소를 이용한 에너지와 운송 부문 통합, 새롭게 부상하는 자율주행차량의 미래에 중점을 둔다. 관련 시설로 차량 개발 연구소(Vehicle Evolution Laboratory), 그리드 혁신 연구소(Grid Evolution Laboratory), 자율 운행 모빌리티 연구소(Connected and Autonomous Mobility Laboratory), 애널리틱 연구소(Analytic Laboratory) 등이 있다.

벨로다인 라이다(Velodyne Lidar) 개요

벨로다인 라이다(나스닥: VLDR, VLDRW))는 실시간 서라운드 뷰 라이더 센서를 개발해 자율주행 기술의 새 시대를 열었다. 라이다 분야 세계 선도 기업으로 광범위하고 획기적인 라이더 기술 포트폴리오로 유명하다. 벨로다인의 혁신적인 센서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은 자율주행 차량,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로봇 공학, 무인항공기(UAV), 스마트 시티, 보안 등 광범위한 업계의 요구를 충족하는 유연성, 품질, 성능을 제공한다. 벨로다인은 모두가 더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는 기술을 꾸준하게 혁신해 인류의 삶과 지역 사회를 변혁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velodynelidar.com)를 참조하면 된다.

미래예측 진술

이 보도자료에는 1995년 제정 미국 증권민사소송개혁법(United States Private Securities Litigation Reform Act)의 ‘면책’ 조항의 의미에 속하는 ‘미래예측 진술’이 담겨 있다. 미래예측 진술은 역사적 사실이 아닌 모든 진술과 벨로다인의 목표 시장, 신제품, 개발 업무, 경쟁 등에 관한 진술을 포함하지만 여기에 국한되지 않는다. 이 보도자료에서 ‘추정하다’, ‘예측하다’, ‘기대하다’, ‘예상하다’, ‘전망하다’, ‘계획하다’, ‘의도하다’, ‘믿다’, ‘모색하다’, ‘~일 수 있다’, ‘~할 것이다’, ‘~할 수 있다’, ‘~해야 한다’, ‘미래’, ‘제안하다’ 등의 어휘와 그 변형어, 유사어, 부정어는 미래예측 진술을 식별하기 위한 의도로 사용됐다. 이 미래예측 진술은 미래 성과, 조건 또는 결과를 보장하지 않고, 알려지거나 알려지지 않은 여러 가지 위험과 불확실성, 추측 및 대체로 벨로다인의 통제 범위를 벗어난 기타 중요한 요인을 내재하고 있으며, 이 때문에 실제 실적이나 성과가 미래예측 진술로 기술된 내용과 실질적으로 달라질 수 있다. 실제 실적이나 성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요한 요인에는, 특히 정부 규제 및 라이다 채택과 관련된 불확실성; 코로나19 팬데믹이 벨로다인과 고객 사업에 미칠 수 있는 불확실한 영향; 벨로다인의 성장 관리 능력; 벨로다인의 사업 계획 실행 능력; 벨로다인 고객의 제품 상용화 능력 및 시장에서의 최종적인 제품 수용과 관련한 불확실성; 벨로다인 제품에 대한 시장 수용률과 정도; 기존 또는 앞으로 출시될 라이다 및 센서 관련 경쟁 제품 및 서비스의 성공; 벨로다인이 현재 진행하고 있는 소송 및 벨로다인이나 벨로다인 지적 재산의 유효성 또는 재산권 행사 관련 잠재적 소송과 관련한 불확실성; 벨로다인 제품 및 서비스 수요에 영향을 미치는 전반적인 경제 및 시장 여건 등이 포함된다. 벨로다인의 사업 관련 위험성과 불확실성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는 벨로다인이 10-K양식에 따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연차 보고서와 10-Q 양식에 따라 제출한 분기별 보고서의 ‘재무 상태 및 운영 결과에 대한 경영진의 설명 및 분석(Management’s Discussion and Analysis of Financial Condition and Results of Operations)’과 ‘위험 요인’ 섹션을 참고하기 바란다. 이 보도자료의 모든 미래예측 진술은 벨로다인의 작성 일자 기준 가용한 정보를 바탕으로 한 것으로, 벨로다인은 법적 요구가 없는 한 새로운 정보나 미래 사건 또는 기타 사항의 결과에 따라 미래예측 진술 내용을 업데이트하거나 수정할 책임을 지지 않는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92800532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velodynelida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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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론 연락처

벨로다인 라이다(Velodyne Lidar, Inc.)
투자 문의
InvestorRelations@velodyne.com

미디어 문의
코드워드(Codeword)
리브 알렌(Liv Allen)
velodyne@codewordagency.com

HIMaC2미디어(HIMaC2 Media)
윌리엄 게리(William Gary)
949-824-7302, 내선> 11131
wmg@apep.uci.ed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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