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청소년 온라인 축제 ‘2021국제청소년온택트캠페스트’ 온라인 활동장 오픈

청소년부터 학부모까지, 가족 모두 참가 신청 가능한 온라인 축제

뉴스 제공
한국청소년연맹
2021-09-29 16:22
서울--(뉴스와이어)--한국청소년연맹이 청소년의 행복과 균형 성장을 위한 세계 온라인 청소년 축제인 국제청소년온택트캠페스트 온라인 활동장에서 사전 참가자 신청을 받는다.

캠페스트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참가 신청을 하면 개막식 당일 모바일 초대장과 링크를 받을 수 있으며, 실시간 라이브 방송 및 게임대회 등 다양한 활동에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축제는 청소년과 성인 모두 참여할 수 있으며 반려동물에 대한 랜선특강뿐만 아니라 부모 자녀 간의 고민 상담, 나만의 캠핑을 즐기는 온라인 M캠핑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특히 다양한 주제와 대상으로 진행되는 라이브 참여 프로그램은 캠페스트 홈페이지와 코야티비(한국청소년연맹 유튜브)에서 참여할 수 있다.

또한 로블록스와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국내외 청소년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과정 활동, 캠페인, 이벤트에 참여해 받은 활동 포인트를 홈페이지에서 다양한 상품을 교환할 수 있다.

‘2021국제청소년온택트캠페스트’의 시작을 알리는 개막식은 10월 2일 유튜브로 생중계되며, MC는 110만 유튜버 마이린과 홍보대사 ‘버가부’의 상상력 가득한 축하 무대와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청소년들과 함께한다.

청소년들이 다채로운 활동을 통해 글로벌한 가치관과 시선을 가진 미래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이번 행사는 한국청소년연맹이 주최하고 여성가족부, 교보생명, 국립생태원, 신한은행, 낫소, 축구파이, 학교안전공제중앙회,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한편 한국청소년연맹은 청소년의 자기계발과 조화로운 성장을 지원하고 건강한 미래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설립된 청소년단체로, 샛별단·아람단·누리단·한별단·한울회로 구성돼 있다.

한국청소년연맹 개요

한국청소년연맹(아람단·누리단·한별단·한울회)은 학교 교육과 상호 보완을 통한 건전한 미래세대를 육성하기 위해 1981년 설립돼 ‘한국청소년연맹육성에관한법률(81.4.13 법률 제3434호)‘에 의해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로부터 지원을 받으며, 학교를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우리 고유의 청소년 단체다. 현재는 전국 19개 시도, 8000여 개 학교에서 29만여 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서울시립중랑청소년수련관을 비롯한 전국 22개의 청소년 수련 시설을 운영하는 등 대한민국 최고의 청소년 사회교육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로 창립 40주년을 맞아 청소년단체 활동뿐만 아니라 각종 사회공헌 활동 및 다양한 청소년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국제청소년온택트캠페스트 소개 영상: https://youtu.be/v4ZoXvZyvgo

웹사이트: http://www.koya.or.kr

연락처

한국청소년연맹
활동지진흥부
강소현 간사
02-2181-748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