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글로벌 청소년 미래희망 포럼 비정상회담’ 개최

뉴스 제공
한국청소년연맹
2021-10-07 09:00
서울--(뉴스와이어)--한국청소년연맹(총재 임호영)은 ‘2021 국제청소년온택트캠페스트’ 국제 교류 활동의 하나로 돌아오는 10월 8일 온라인상으로 ‘글로벌 청소년 미래희망 포럼 비정상회담’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회담에서는 인기 방송인 비정상회담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더 좋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서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일까’라는 주제로 프랑스의 유명 방송인 파비앙, 러시아의 일리야와 함께 한국, 독일, 중국, 미국, 페루, 태국, 미얀마 등 총 10개국의 청소년 대표들이 모여 세계의 청소년 교육과 미래 직업, 집단 지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이 포럼에서는 우리나라의 교육과 대학 입시에 대한 생각과 세계의 교육 시스템 및 교육 철학에 대해 공유하고, 더 좋은 세상을 위해 우리 청소년들이 해야 하는 역할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진다.

포럼은 10월 8일(금) 오후 7시부터 한국청소년연맹 유튜브(코야티비)로 생중계된다.

이번 국제청소년온택트캠페스트는 19개국 200여 명의 해외 청소년들을 포함한 총 8000여 명의 대규모 인원이 참가해 ‘상상력을 자극해라!’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10월 2일부터 30일까지 한 달 동안 치러지는 행사다.

주간별로는 ‘평화, 환경, 나눔, 미래’ 주제에 맞는 프로그램이 메타버스(로블록스) 기반으로 운영되며, 한국청소년연맹 단원뿐만 아니라 국내·외 일반 청소년 및 학부모도 무료로 함께할 수 있다.

국내외 청소년 간의 문화 교류는 물론, 창의력을 발휘하는 체험 활동과 친구들과 함께할 수 있는 협업 활동, 도전 정신을 이끌어내는 경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은 국제청소년온택트캠페스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청소년연맹 개요

한국청소년연맹(아람단·누리단·한별단·한울회)은 학교 교육과 상호 보완을 통한 건전한 미래세대를 육성하기 위해 1981년 설립돼 ‘한국청소년연맹육성에관한법률(81.4.13 법률 제3434호)‘에 의해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로부터 지원을 받으며, 학교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우리 고유의 청소년 단체다. 현재는 전국 19개 시도, 8000여 개 학교에서 29만여 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서울시립중랑청소년수련관을 비롯한 전국 22개의 청소년 수련 시설을 운영하는 등 대한민국 최고의 청소년 사회교육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로 창립 40주년을 맞아 청소년단체 활동뿐만 아니라 각종 사회공헌 활동 및 다양한 청소년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ya.or.kr

연락처

한국청소년연맹
활동지진흥부
강소현 간사
02-2181-748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