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C, 핀포인트 소프트웨어 인수… 전 매장 운영 플랫폼 확장 박차

식품 폐기물 감소, 지속 가능성 촉진 넘어 소매업체의 재생적 성장 뒷받침

뉴스 제공
Applied Data Corporation
2021-10-06 15:30
탬파, 플로리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어플라이드 데이터 코퍼레이션(Applied Data Corporation, 이하 ADC)이 식료품 및 기타 소매업체의 운영 효율을 높이는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핀포인트 소프트웨어(Pinpoint Software, Inc.)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발표했다.

ADC는 소매업체에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반의 전 매장 운영 플랫폼을 제공하는 선도적 기업이다. 인수 대상에는 세계 최고의 유통기한 관리 플랫폼인 ‘데이트 체크 프로(Date Check Pro®)’도 포함돼 있다.

이번 인수로 ADC는 포트폴리오를 전략적으로 크게 강화하게 됐다. ADC는 신선 식품 관리 플랫폼인 ‘프레시아이큐(FreshIQ®)’와 주문이행 오케스트레이션(fulfillment orchestration) 플랫폼인 ‘쇼퍼 키트(ShopperKit)’ 등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이번 인수를 통해 소매 업체가 식품 폐기물을 줄이고 매출을 늘리는 데서 나아가 궁극적으로 지속 가능성 이상의 재생적 접근 방식을 도모하도록 뒷받침하게 됐다.

식품 폐기물은 손익에 영향을 미치는 전 세계 유통 업계의 가장 큰 관심사다. 폐기된 식품은 매립 폐기물 중 비중이 가장 크며 온실가스 배출을 야기한다. 이 문제를 직시하고 해결하는 것은 모두에게 최선의 이익이 된다. ADC와 핀포인트는 소매업체가 정량화, 분석, 조치를 결합해 지속 가능성이 뒷받침된 성과를 도모하는 데 필요한 도구를 제공한다는 공통적 비전을 추구하고 있다.

샤무스 하인스(Shamus Hines) ADC 최고경영자는 “ADC는 전 매장 운영 플랫폼 기업으로 성공적인 길을 걸어왔으며 진화하는 현대 시장에서 소매업체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보폭을 넓히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핀포인트는 소매업체가 전 매장에 걸쳐 재고 유통기한 만료일을 선제적으로 추적해 쇼핑객과 협력해 식품 폐기물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평했다. 하인스 CEO는 “ADC는 식품 소매 업체의 모든 매장 운영을 향상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지속 가능성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소매업계는 식품 폐기물을 줄이는 동시에 매출을 촉진해야 하는 과제를 안게 됐으며 이에 ADC와 핀포인트가 역할을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ADC는 30년 가까이 2만 개 이상의 식료품 및 편의점 매장의 믿을 수 있는 파트너로 자리해 왔다. ADC가 SaaS 플랫폼으로 제공하는 업계 맞춤형 소매 솔루션은 현재도 주문이행 오케스트레이션, 레시피 관리, 주문 제작, 라벨 프린팅, 재고 및 폐기물 관리, 식품 추적, 생산 계획, 주문, 온도 모니터링을 포괄한다. 포트폴리오에 핀포인트의 ‘데이트 체크 프로‘를 추가해 ADC는 유통기한 만료로 버려지는 제품을 더 줄이는 동시에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게 됐다.

앤드루 호프트(Andrew Hoeft) 핀포인트 설립자 겸 CEO는 “핀포인트는 언제나 효율을 높이고 고객에게 가장 신선한 쇼핑 경험을 보장해 왔다”고 말했다. 그는 “ADC는 신선식품에서 시작해 소매업체의 폐기물 감축을 지원한다는 신념을 가지고 있다”며 “양사는 모두 사용이 간편하고 익히기 쉬운 솔루션으로 사용자의 채택을 촉진하고자 노력해 왔으며 양사 합병은 가장 이상적인 결합”이라고 강조했다. 호프트 CEO는 “양사의 지식과 솔루션을 결합해 소매 운영 기술을 계속 혁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인수에 따라 수 주 안에 플랫폼 간 통합 작업이 바로 시작될 예정이다. ADC 웹사이트는 통합 회사의 전체 사업 영역을 보여줄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된다.

어플라이드 데이터 코퍼레이션(Applied Data Corporation) 개요

ADC는 30년 이상 식품 기술을 혁신해 왔다. ADC의 플랫폼인 ‘프레시아이큐’와 ‘쇼퍼키트’를 통해 소매 업체는 옴니채널 방식으로 전체 매장을 운영할 수 있다. ‘프레시아이큐’를 활용하면 구매자가 원하는 신선한 식품을 효과적으로 계획, 준비, 분석, 제공할 수 있다. ‘쇼퍼키트’ 플랫폼은 소매업체가 매장 내 주문 이행을 통해 온라인 파트너의 주문을 수신하고 우선순위를 매겨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식료품 업체는 온라인 고객에게 매장 내 픽업이나 배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ADC 제품은 전 세계 120여 식료품 및 편의점 체인, 2만여 매장에 배포돼 있다.

상세 정보: www.applieddatacorp.com

핀포인트(Pinpoint) 개요

핀포인트 소프트웨어(Pinpoint Software, Inc.)는 ‘데이트 체크 프로’ 의 모회사다. 2011년 급성장하는 기술 커뮤니티 및 식료품 기술 허브인 미국 위스콘신주 매디슨에 설립된 데이터 체크 프로는 설립자인 앤드루 호프트가 상품의 유통기한 만료 문제를 해결하고자 시작했다. 현재 이 회사는 전 세계 1000개 이상의 슈퍼마켓, 소매점, 편의점 매장에서 기한이 지난 상품으로 인한 손실을 없애고 고객에게 더 나은 제품과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100500521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applieddatacorp.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어플라이드 데이터 코퍼레이션(Applied Data Corporation)
애비 샌드바흐(Abby Sandbach)
720.341.6354
abby.sandbach@applieddata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