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SK텔레콤·KCB와 공동 데이터 브랜드 ‘그랜데이터’ 론칭

뉴스 제공
신한카드
2021-10-07 09:02
서울--(뉴스와이어)--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SK텔레콤 및 4400만 명의 신용정보를 보유한 코리아크레딧뷰로(KCB)와 데이터사업 공동 브랜드인 ‘그랜데이터’를 출범시키고, 그랜데이터 소개와 더불어 데이터 분석 및 인사이트 공유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7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국내 대표 데이터 전문기업과 협업, 데이터 수집·결합·분석을 통한 다양한 데이터 결합상품과 데이터 기반 정기구독 서비스 등 기업의 마케팅 전략·소비자 분석·미래시장 대응에 유의미한 상품을 지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다.

그랜데이터는 개방형 얼라이언스 형태로 참여 기업을 지속 확대해나갈 계획이며, 현재 △LG전자 △홈플러스 △롯데멤버스 △SKC&C △와이더플래닛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이 함께할 예정이다.

앞으로 자동차·제조·패션·의료·교통·숙박 등의 전 산업 분야의 걸친 다양한 기업과 데이터 파트너십을 구축할 예정이며 데이터 분석, 컨설팅, 시스템·솔루션 등 데이터사업 비즈니스 전문기업들과도 긴밀히 협력해나갈 계획이다.

또한 그랜데이터는 정부 주도 공공 데이터댐 및 금융데이터·한국데이터 거래소 등과도 긴밀히 협력함으로써, 공공데이터 결합을 통한 공공정책 수립·개선 지원 사업도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그랜데이터 론칭을 기념해 열린 포럼에서는 전기차 시장 구매 고객 분석, 젠트리피케이션 단계별 특징 분석 등 7가지 테마별 인사이트를 주제로 다양한 데이터 결합상품 소개도 함께 이뤄졌다.

신한카드는 국내 최고의 데이터 기업들과 민간데이터댐 그랜데이터로 함께하는 만큼 대한민국 데이터 경제 활성화에 기폭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신한금융그룹만의 디지털 생태계인 ‘신한 디지털 얼라이언스(Shinhan Digital Alliance)’를 이번 그랜데이터 채널로 확장 및 새로운 디지털 혁신과 미래를 준비하는 모든 기업과 기관에 더욱 가치 있는 데이터로 함께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shinhancard.com

연락처

신한카드
홍보팀
02-6950-846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