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ovin, 트위터의 자회사 ‘모펍’ 사업 인수

MoPub 인수를 통해 모바일 앱 퍼블리셔 수익 창출 기회 확장

출처: 앱러빈
2021-10-07 11:10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10월 07일 -- 마케팅 소프트웨어 선도 기업 AppLovin Corporation (앱러빈, NASDAQ: APP)이 Twitter, Inc. (트위터, NYSE: TWTR)의 모펍(MoPub) 사업을 약 10억달러(약 1조1194억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정식으로 체결했다. 본 거래는 규제 승인과 관례적인 조건을 전제로 마무리될 예정이다.

앱러빈(AppLovin) 공동 설립자 겸 CEO인 아담 포로기(Adam Foroughi)는 “이번 전략적 인수를 통해 AppLovin 플랫폼을 성장 시켜 퍼블리셔 수익화 도구를 더욱 강화하는 기회를 얻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우리는 모펍팀을 환영하며 모펍의 훌륭한 기술을 AppLovin의 소프트웨어 플랫폼으로 통합하기 위해 함께 부지런히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번 인수를 통해 AppLovin은 모바일 앱 퍼블리셔 대상으로는 광고 수요 증가로 인한 수익 창출 기회를 확장하고, 모바일 광고주 대상으로는 더 많은 소비자에게 접근할 수 있는 강력한 솔루션을 실현한다. 전 세계 15억 명의 어드레서블 사용자에 도달하는 모펍 제품은 4만5000개에 달하는 모바일 앱이 수익화 솔루션으로서 활용 중이다. AppLovin은 모펍의 접근성과 제품 기능을 기존 플랫폼으로 통합함으로써 모펍과 AppLovin 모든 고객의 수익을 극대화하고 효율성을 개선할 계획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앱러빈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인수는 매우 전략적일 뿐만 아니라 재정적으로도 긍정적 의미가 있으며, 더 자세한 재무 정보는 AppLovin 투자자 정보 웹사이트를 통해 참조할 수 있다. 이번 인수 거래엔 트위터와 모펍의 개인 사용자로부터 제공된 데이터 및 개인 사용자에 관한 데이터는 포함되지 않는다.

AppLovin 개요

AppLovin은 업계를 선도하는 마케팅 소프트웨어로 개발자의 앱 성장을 지원하는 강력한 솔루션을 제공하며, 개발자를 대상으로 앱 마케팅, 수익화, 분석 및 퍼블리싱을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한다. AppLovin은 200개가 넘는 인기 앱을 보유하고 있으며, 자사 기술을 통해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유저에게 콘텐츠를 제공한다. AppLovin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팔로 알토에 본사를 두고 전 세계에 지사를 운영하고 있다.

미래 지향적 진술

이 보도자료는 미국 1933년 증권법(Securities Act of 1933) 27A항 및 1934년 증권거래법(Securities Exchange Act of 1934) 21E항에 의거한 미래예측진술을 포함하고 있다. 미래예측진술은 일반적으로 미래에 일어날 일이나 당사의 미래 업적에 관련한다. ‘예상한다’, ‘추정한다’, ‘전망하다’, ‘기대한다’, ‘계획이다’, ‘생각한다’, ‘믿는다’, ‘일 것이다’, ‘할 것이다’, ‘할 수 있다’, ‘가능성이 있다’ 등의 표현과 이와 유사한 표현 및 부정적인 표현, 또한 당사의 기대, 전략, 우선순위, 계획, 의도 등의 표현과 유사한 표현이 포함되는 것이 미래예측진술이다. 이 보도자료의 미래예측진술은 언급된 MoPub 사업 인수, AppLovin 플랫폼에 대한 MoPub 통합, 본 거래가 미치는 당사 사업, 플랫폼 및 고객에 대한 영향, 본 거래가 미치는 재정적 영향에 관한 당사의 예상 그리고 미래의 제품 성능에 관한 당사의 예상에 관련된 내용이 포함되나 이에 한정되지 않는다. 이러한 문제에 관한 당사의 기대와 신념은 실현되지 않을 수 있으며, 미래 기간의 실제 결과는 계획이나 가정 변경을 포함한 위험과 불확실성 영향을 받아 실제 결과가 예상 결과와 크게 다를 수 있다. 이 위험은 본 거래를 완료할 수 없음, MoPub을 통합할 수 없음, 그리고 경쟁이 치열한 모바일 앱 생태계 등을 말한다. 또한 이 보도자료에 포함되는 미래 지향적 진술은 2021년 6월 30일에 마감된 회계 분기의 분기별 보고서 10-Q에 자세히 기술된 내용을 포함해 기타 위험과 불확실성 영향을 받는다. 이 보도자료에 포함된 미래예측진술을은 이 보도자료가 작성된 시점에서 당사가 이용할 수 있는 정보에 근거하며, 법에 따라 요구되는 것 이외에는 미래예측진술을 갱신하거나 개정할 의무를 지지 않는다.

웹사이트: http://kr.applovin.com

언론 연락처

앱러빈 코리아 홍보대행
앨리슨파트너스
박태현 과장
010-6805-1177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