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리쓰, IoT 단말 시장 활성화 위한 5G 검증 솔루션 라인업 확대

뉴스 제공
안리쓰코퍼레이션
2021-10-07 10:06
성남--(뉴스와이어)--안리쓰코퍼레이션은 DX*1을 활용해 스마트한 사회를 증진하는 데 필요한 5G 디바이스 평가 솔루션의 라인업을 확장했다고 발표했다. 안리쓰는 IoT*2 디바이스를 평가하는 고객 및 파트너와 협력해 측정 기술 및 통신 지식을 활용해 사회의 스마트화에 기여할 것이다.

◇배경

현재까지 무선 통신 테스트 스테이션 MT8000A는 스마트폰과 같은 5G 첨단 디바이스의 성능 평가에 널리 사용돼 왔다. 5G는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다양한 활용 사례를 지원하며, 사회가 스마트해지면서 향후 안정적인 서비스를 지원하는 인프라 기술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안정적인 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해서는 인프라 평가뿐만 아니라 IoT 디바이스 등 다양한 디바이스의 5G 연결성 및 서비스 품질 평가도 중요하다. 예시로, 스마트 팩토리와 스마트 물류에서 안정적인 서비스를 구현하려면 드론, AMR*3, 산업용 로봇, XR*4 장비 등의 품질을 개별적으로 평가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그러나 5G가 다양한 활용 사례로 활용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기존 스마트폰 품질 평가 솔루션은 IoT 디바이스의 품질 평가 솔루션으로서 과도한 기능성과 비용을 갖췄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안리쓰는 다음과 같은 스마트 서비스 평가 솔루션을 확장하고, 최종 사용자의 비용 절감 측면에서 더 적합한 솔루션을 준비했다.

◇솔루션 개요

·무선 성능의 기본 평가
IoT 디바이스의 무선 개발자 및 안테나 기기 등 기기 공급업체를 대상으로 하는 무선 평가에서는 완성된 스마트폰의 평가와 달리, RF 성능 평가는 주로 필요한 통신 데이터 용량 관점에서 SISO*5와 같은 기본적인 무선 연결 환경에서 수행된다. 이런 성능 평가에서는 LTE-Advanced와 같은 CA*6 기능과 스마트폰용 고차 MIMO*5 기능은 과도한 측면이 있다. 5G Entry Model 출시로 안리쓰는 필수적이고 충분한 무선 평가 기능을 지원하며, 저렴한 비용으로 고급 스마트 디바이스의 평가를 시작할 수 있다.
·서비스 평가
스마트성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무선뿐만 아니라 기대한 서비스가 실현되는지를 확인하기 위해 서비스 수준에서 품질을 평가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평가에는 정상적인 무선 통신 기능뿐만 아니라 비정상적인 통신 이상 발생에 대한 시스템 안정성 확보 여부 및 시스템이 예상대로 동작하는지에 대한 평가가 필요하다. SmartStudioNR은 이런 서비스 수준을 쉽게 평가할 수 있는 완벽한 솔루션이다. 안리쓰는 여러 시그널링 테스터가 구현한 LTE+5G의 서비스 품질을 단 하나의 MT8000A로 평가할 수 있어 서비스 수준을 적은 설치 공간 및 더 낮은 가격으로 평가할 수 있다.

안리쓰는 스마트 디바이스를 프로모션하는 고객이 5G 기기를 원활하게 평가할 수 있도록 고객 기술 지원 및 평가 소프트웨어 평가 대여 등 매력적인 플랜을 제공한다.

◇특징

·5G 진입 모델
MT8000A Entry Model은 비용 효율적인 단일 장치로 5G NR EN-DC*7 연결 구성을 가능하게 한다. NR/LTE는 SISO에 의해 Downlink 1/Uplink 1 component carrier에 대해 각각 전송된다. FR2 밀리미터파도 지원한다.
·SmartStudio NR
5G 디바이스 평가에서 단말 기능 평가는 통신 프로토콜 기반의 네트워크 연결을 전제로 하며, 특히 서비스 평가를 위해서는 네트워크 쪽에 위치한 애플리케이션 서버와의 연결이 필수적이다. 이런 평가 환경을 쉽게 구축하기 위해 SmartStudio NR은 state machine GUI과 상호 작동해 5G 디바이스의 네트워크 연결 평가를 가능하게 한다.

◇기술 용어

*1.DX
DX (Digital Transformation)는 2004년 스웨덴 우메오 대학교(Umeå University) 교수인 에릭 스톨터만(Erik Stolterman)이 제안한 “IT의 보급이 모든 면에서 사람들의 삶을 더 나은 방향으로 변화시킬 것이다”라는 가설이다.

*2.IoT
IoT (사물 인터넷)는 다양한 ‘사물’이 인터넷에 연결되고 정보를 교환해 상호 제어되는 메커니즘이다.

*3.AMR
AMR (Autonomous Mobile Robot)은 자기테이프 등의 안내가 필요 없고 장착된 센서 등의 정보로 자신의 위치를 추정하고 스스로 판단해 움직이는 로봇이다.

*4.XR
XR (Extended Reality)은 컴퓨터 기술과 웨어러블에 의해 생성된 모든 실제 및 가상의 복잡한 환경에서 인간과 기계 간의 상호 작용을 의미한다. ‘X’는 증강 현실(AR), 혼합 현실(MR), 가상 현실(VR) 등을 포함한 현재 또는 미래 공간 컴퓨팅 기술의 변수를 나타낸다.

*5.SISO/MIMO
SISO (단일 입력 및 단일 출력)는 송신 측과 수신 측 모두에 단일 안테나가 있는 일반적인 무선 통신이다. MIMO (다중 입력 및 다중 출력)는 송신기와 수신기 모두에서 다중 안테나를 사용해 통신 품질을 향상한다.

*6.CA
CA (Carrier Aggregation)는 여러 주파수 대역을 결합해 가상으로 더 큰 대역폭(무선 주파 수 범위)을 생성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이다.

*7.EN-DC
EN-DC (E-UTRAN New Radio Dual Connectivity)는 3GPP Release 15에서 도입된 LTE와 5G NR의 동시 연결이다.

안리쓰코퍼레이션 개요

안리쓰코퍼레이션(Anritsu Corporation)은 120년 이상 혁신적인 통신 솔루션을 제공해온 선도 기업이다. 안리쓰의 ‘2020 VISION’ 철학은 고객사들이 진정한 협력자로서 R&D 제조, 설치, 유지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무선, 광, 마이크로웨이브/RF, 디지털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할 뿐만 아니라 네트워크 모니터링(OSS 모니터링 솔루션) 및 최적화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 보장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안리쓰는 통신 제품 및 시스템에 적합한 정밀 마이크로웨이브/RF 부품, 광학 디바이스, 고속 전기 디바이스도 제공한다. 안리쓰는 5G, M2M, IoT뿐만 아니라 신규 혹은 기존의 유무선 통신 시장을 위한 첨단 솔루션을 개발한다. 기존 및 차세대 유선 및 무선 통신 시스템 및 서비스 제공 업체를 위한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하도록 계속해서 자사의 솔루션을 확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anritsu.com

연락처

안리쓰코퍼레이션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연승은 과장
031-696-775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