징가, 모바일 게임 개발사 ‘스타라크’ 인수 마무리 및 인기 모바일 게임 ‘골프 라이벌’로 포트폴리오 확대

스타라크의 우수한 개발진과 인기 프랜차이즈 흡수

새로운 중국 스튜디오로 국제적 입지 강화

신규 프로젝트 조기 개발

11월 8일 3분기 실적 발표회서 2021년 한 해 실적 전망치 업데이트

뉴스 제공
Zynga Inc.
2021-10-08 13:55
샌프란시스코--(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전 세계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업계를 선도하는 징가(Zynga Inc.)(나스닥: ZNGA)가 스타라크(StarLark) 인수를 마무리했다고 7일 발표했다.

스타라크는 전 세계에서 성장세가 가장 빠르고 규모가 2번째로 큰 모바일 골프 게임을 개발한 업체다. 징가는 스타라크를 인수하기 위해 베타게임즈(Betta Games)에 현금과 주식을 합쳐 약 5억2500만달러를 지불했다.

징가는 이번 인수를 통해 인기 모바일 골프 게임 ‘골프 라이벌(Golf Rival)’을 개발한 우수한 개발진을 흡수하게 됐다. 골프 라이벌은 플레이어들이 멀티플레이어 토너먼트를 비롯한 여러 토너먼트에 참가해 멋진 풍경을 자랑하는 골프 코스에서 맞춤형 장비로 다른 플레이어들과 실시간 시합을 벌이는 게임이다. 또 징가는 스타라크 인수를 계기로 새로운 중국 스튜디오를 설립해 중국의 창의적 인재 기반을 적극 활용함으로써 국제적 입지를 한층 강화할 수 있게 됐다. 헨리 유(Henry You) 스타라크 설립자 겸 총괄과 현 경영진이 계속 스타라크를 이끌 예정이다. 스타라크는 현재 추가 프로젝트를 개발하고 있다.

프랑크 기보(Frank Gibeau) 징가 최고경영자는 “스타라크의 뛰어난 직원들을 영입하게 돼 더할 나위 없이 기쁘다”며 “스타라크와 징가는 게임을 통해 사람들을 하나로 모은다는 비전을 공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징가는 골프 라이벌을 통해 새로운 인기 프랜차이즈로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기술력과 창의력을 지닌 중국 개발자들을 적극 유치할 것”이라며 “양사는 이번 합병으로 더욱 빠른 성장을 일굴 채비를 단단히 마쳤다”고 덧붙였다.

헨리 유 총괄은 “스타라크와 징가는 세계 전역의 모바일 게이머를 한데 모으는 데 힘을 쏟고 있다”며 “이번 합병을 계기로 징가의 광범위한 글로벌 자원과 전문 지식을 십분 활용할 수 있게 된 만큼 플레이어들에게 새롭고 흥미진진한 콘텐츠를 꾸준히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모바일 게임계의 글로벌 리더인 징가와 함께 여정의 다음 장에 들어서게 돼 기쁘다”고 덧붙였다.

인수 종료의 효력 발생일은 2021년 10월 5일이다. 징가는 2021년 3분기 실적을 발표하는 11월 8일 월요일에 2021년 한 해 실적 전망치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편집자 주:

웹사이트(https://www.dropbox.com/sh/89wkhslxyahx40b/AACLP9FV4kja4SDozzWJCXLya?dl=0)에서 주요 이미지 및 장면을 내려받을 수 있다.

징가(Zynga Inc.) 개요

징가는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업계의 글로벌 리더로서 게임을 통해 세계를 연결한다. 세계 175여개국에 입지를 탄탄히 구축한 징가는 CSR 레이싱(CSR Racing™), 엠파이어 앤 퍼즐스(Empires & Puzzles™), 헤어 챌린지(Hair Challenge™), 해리포터: 퍼즐 앤 스펠(Harry Potter: Puzzles & Spells™), 하이힐(High Heels!™), 머지 드래곤스(Merge Dragons!™), 머지 매직(Merge Magic!™), 퀸 비(Queen Bee™), 툰 블라스트(Toon Blast™), 토이 블라스트(Toy Blast™), 워드 위드 프렌즈(Words With Friends™), 징가 포커(Zynga Poker™) 등 다양한 인기 게임 프랜차이즈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으며, 총다운로드 수는 40억 회를 웃돈다. 징가는 모바일 광고 및 수익화 플랫폼 기업인 차트부스트를 인수해 대규모로 프로그래매틱 광고와 수익률을 최적화할 수 있는 역량을 확보한 차세대 플랫폼이다. 2007년에 설립된 징가는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북미와 유럽, 아시아에 지사를 마련했다. 징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www.zynga.com)나 트위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징가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미래예측진술

이 보도자료는 1995년 증권소송개혁법(PSLRA)에 규정된 미래예측진술을 포함하고 있다. 베이징 스타라크(StarLark Technology Co., Ltd.)와 모바일 게임 프랜차이즈 ‘골프 라이벌’ 인수로 인해 예상되는 효과를 달성하는 역량, 골프 라이벌 프랜차이즈의 성장, 향후 게임 개발, 핵심 인력 유치 및 이탈 방지에 대한 진술이 미래예측진술에 해당한다. ‘예상한다’, ‘방침이다’, ‘계획이다’, ‘할 것이다’, ‘기대한다’, ‘생각한다’, ‘목표로 한다’, ‘전망한다’ 및 이와 유사한 표현으로 미래예측진술을 구분할 수 있다. 미래예측진술은 경영진의 현재 예상을 기반으로 작성한 것이므로 향후 실적을 보장하지 않는다. 미래예측진술은 상당한 위험과 불확실성, 가정을 수반하기 때문에 실제 결과는 미래예측진술로 그린 결과와 크게 다를 수 있다. 따라서 보도자료가 발표된 날까지의 상황을 기반으로 작성한 미래예측진술에 대한 과도한 의존은 금물이다. 징가는 미래예측진술을 업데이트할 의무를 지지 않는다. 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위험과 불확실성, 가정, 기타 요인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미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할 공식 문서에 더 자세히 기록돼 있거나 기록할 예정이다. IR 웹사이트(http://investor.zynga.com) 또는 SEC 웹사이트(www.sec.gov)를 방문하면 해당 문서의 사본을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100700501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zyng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징가(Zynga)
투자 문의
레베카 라우(Rebecca Lau)
Investors@zynga.com

미디어 문의
사라 로스(Sarah Ross)
Saross@zy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