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라이크라 컴퍼니, 최근 제기한 특허·상표권 침해 소송 승소

2021-10-08 16:10
  • 더 라이크라 컴퍼니, 최근 제기한 특허·상표권 침해 소송 승소

    더 라이크라 컴퍼니, 최근 제기한 특허·상표권 침해 소송 승소

윌밍턴, 델라웨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1년 10월 08일 -- 혁신적인 섬유·기술 솔루션을 개발해 의류·생활용품 산업에 공급하는 글로벌 기업 더 라이크라 컴퍼니(The LYCRA Company, 이하 라이크라)가 특허와 상표권을 포함해 지식 재산권(IP)을 보호하기 위한 세계적 차원의 노력이 성과를 거뒀다고 7일 발표했다.

라이크라는 최근 듀얼 코어 및 멀티 코어 데님 특허를 여러 차례 침해한 중국 제3자들을 대상으로 소송을 제기했다. 이들 제3자는 라이크라가 라이크라(LYCRA®) 브랜드 특허를 침해한 것으로 간주한 섬유와 제품을 판매한 것으로 알려졌다.

중국 국가지식산권국(Chinese National Intellectual Property Administration)은 최근 라이크라가 제기한 2건의 특허 무효 심판에서 라이크라 특허를 지지하는 결정을 내렸다. 이어 장쑤성 당국은 두 소송에서 라이크라의 특허권이 유지됐다고 라이크라 측에 알렸다.

브리짓 시아마나(Bridget Sciamanna) 라이크라 법률 고문은 “중국 당국이 라이크라 특허를 인정하고 유지하는 결정을 내려 기쁘다”며 “특허와 상표권 보호는 글로벌 브랜드의 가치를 보호하려는 라이크라에 전략적으로 매우 중요한 사안”이라고 말했다.

고객의 특허 침해 소송 지원

라이크라는 제품 관련 특허 소송과 관련해 고객과 실시권자에게 우수한 지원을 제공했다. 최근 유럽 실시권자 2곳이 라이크라의 법적·기술적 지원을 받아 듀얼 코어 특허와 관련된 자체 특허 소송에 임했다. 라이크라의 지원에 힘입어 두 실시권자는 특허 침해 소송을 성공적으로 방어했다. 재판소는 두 실시권자가 다른 기업의 특허를 침해하지 않았다고 판시했다.

상표권 침해에 대항

라이크라는 브랜드 상표권 침해 및 남용에 대항하기 위해 세계적 차원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에 따라 여러 온라인 마켓플레이스를 적극 검색, 라이크라 제품을 사용하고 있지 않은데도 라이크라 브랜드의 명성을 이용해 부당 이익을 취하려는 직물·의류 업체들을 적발하고 있다.

라이크라는 자체 검사 및 증명 과정을 거쳐 라이크라 브랜드의 성능 기준에 부합하는 것으로 판명된 직물·의류 업체들에만 라이크라 상표권을 사용할 자격을 부여한다. 라이크라는 지난 12개월간 라이크라 상표권을 침해한 웹사이트 등록물 2400개와 소셜 미디어 프로필 및 포스트 약 800개를 삭제했다.

마켓플레이스 웹사이트 가운데 하나인 중국 유명 전자 상거래 플랫폼은 라이크라가 상표권 침해 문제를 거론하자마자 제3자 판매 업체가 등록한 모든 등록물을 수정하거나 삭제했다.

줄리언 본(Julien Born) 라이크라 최고경영자는 “라이크라의 브랜드명이 질 낮은 제품에 사용되면 브랜드에 대한 고객의 인식이 떨어질 뿐 아니라 라이크라 제품에 대한 고객의 투자 가치를 희석할 수 있다”며 “수십년간 혁신과 브랜딩, 마케팅에 큰 투자를 해온 만큼 법이 허용하는 한도 안에서 지식 재산권을 보호하고 방어하기 위한 싸움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라이크라는 새로운 중합체, 직물 구조, 신축성, 성능 기술, 의류·위생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스 등 다양한 기술에 걸친 혁신에 힘입어 전 세계에서 52건의 특허를 획득했다.

웹사이트에서 라이크라 브랜드 상표권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https://bit.ly/3BqcDuD

더 라이크라 컴퍼니(The LYCRA Company) 개요

더 라이크라 컴퍼니는 의류와 개인 생활용품 산업용 섬유 및 기술 솔루션을 생산하고 혁신을 도모한다. 델라웨어 주 윌밍턴에 본사가 있는 더 라이크라 컴퍼니는 혁신적인 제품과 기술 전문성 및 독보적인 마케팅 지원으로 전 세계에서 인정받고 있다. 회사는 유수의 소비자 브랜드와 사업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데 이에는 라이크라(LYCRA®), 라이크라 하이핏(LYCRA HyFit®), LYCRA® T400®, 쿨맥스(COOLMAX®), 서모라이트(THERMOLITE®), 엘라스판(ELASPAN®), 서플렉스(SUPPLEX®), 택텔(TACTEL®) 등이 있다. 더라이크라컴퍼니라는 이름은 새로운 것이지만 그 유산은 본래의 스판덱스 방적사인 라이크라(LYCRA®) 섬유가 발명된 1958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더라이크라 컴퍼니는 현재 편안하고 오래 지속되는 성능을 요하는 고객의 수요에 부응하도록 설계된 독자적인 혁신 제품을 개발해 고객 제품에 가치를 더해주는 데 주력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connect.lycra.com)를 참조하면 된다.

라이크라(LYCRA®)는 더 라이크라 컴퍼니가 등록한 상표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100700501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lycra.com/en/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언론 연락처

더 라이크라 컴퍼니(The LYCRA Company)
케리 포드(Karie Ford)
karie.j.ford@lycra.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