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대 경찰행정과, 세계특전무술연맹·대한특전무술협회와 MOU 체결

2021-10-15 10:02
  • 김포대학교 경찰행정과가 세계특전무술연맹·대한특전무술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포대학교 경찰행정과가 세계특전무술연맹·대한특전무술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포--(뉴스와이어) 2021년 10월 15일 -- 김포대학교 경찰행정과(학과장 이강민)가 10월 8일 사단법인 세계특전무술연맹·대한특전무술협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두 기관은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특전무술 교육 및 자격 취득 지원 프로그램 운영 △양 기관의 상호 정보의 제공 및 시설 공동 활용 △기타 특전무술 관련 지원 사업 등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최상준 세계특전무술연맹·대한특전무술협회 회장은 “특전무술은 대한민국 특전사에서 탄생한 세계 최고 최강 일격필살의 격투술이며, 협회는 현재 6개연맹을 비롯한 전국 17개 시·도협회 및 해외 지부를 갖춘 규모 있는 특전무술기관으로, 단증을 포함한 7가지 자격증을 발행하고 있으며 경찰 공무원 시험 응시에 필요한, 경찰청이 인정한 무도 가산점 인정 단체”라고 말했다.

이어 “김포대 경찰행정과 학생들에게 특전무술과 연계한 강인한 정신 수양과 과학적이며 체계적인 수련 프로그램을 통해 체력 단련 강화와 함께 무도, 인성을 갖춘 경찰 공무원 배출에 큰 힘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협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김포대학교 경찰행정과는 현 경찰경호행정과를 재정비해 경찰 공무원 양성에 집중하고자 2022년 신설되는 학과로, 이번 MOU 체결을 시작으로 새로운 도약과 함께 경찰 공무원 등의 공공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학문과 실무의 융합된 교육 과정을 제공하고, 현장 중심의 인재 양성과 전공 교육 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s://ukp.ac.kr/

언론 연락처

김포대학교 홍보대행
콘텐츠코리아
김민주 대표
010-7518-8730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