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청소년센터, 2021년 지역 밀착형 평화·통일 교육 ‘스케치통’ 성황리 마쳐

‘남북 단일 로봇 코딩 축구’, ‘VR로 꾸미는 북한마을’ 등 4차산업 역량을 접목 시킨 이색 통일 교육 프로그램

북한이탈주민 방송인 정유나가 들려주는 생생한 북한 스포츠와 동네 모습 교육까지

뉴스 제공
서대문청소년센터
2021-10-19 16:50
서울--(뉴스와이어)--서대문청소년센터는 9월 한 달 동안,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지역 밀착형 평화·통일 교육 프로그램 ‘우리는 통(統) 화중- 스케치 통(統)’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9일 밝혔다.

8월 서대문구에 거주하는 청소년들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통일 보드게임 ‘통피아’를 진행했던 서대문청소년센터는 이번 프로그램에서 지역 청소년 및 우리 동네 키움센터(홍은2동)와 연계해 통일 안보 교육, 남북 단일 로봇 코딩 축구, VR로 꾸미는 북한 마을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이번 교육은 스포츠의 순기능을 통한 평화 통일에 대한 이해, 평화·통일을 매개로 청소년의 창의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활동으로, ‘스케치 통(統)’에 참여한 청소년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평화·통일로 가는 길을 생각하는 계기가 됐으며, 내가 통일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해야 하는지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2021년 지역 밀착형 평화·통일 교육 프로그램 ‘우리는 통(統) 화중’은 플레이 통(統), 스케치 통(統,), 통(統) 콘서트로 구성됐으며, 11월에 통일 콘서트를 시작으로 통일 음원 제작 활동인 통(統) 콘서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서대문청소년센터는 4차 산업을 접목한 프로그램과 흥미로운 프로그램들로 청소년들의 다양한 역량을 개발하고, 통일 감수성을 함양한 미래 인재 양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서대문청소년센터 개요

서대문청소년센터는 행복한 청소년, 미래를 준비하는 청소년, 존중받는 청소년이라는 비전 아래 청소년 자치, 민주시민, 청소년 자립, 미래 인재 육성의 4가지 영역을 설정해 청소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fun1318.or.kr

연락처

서대문청소년센터
청소년활동팀
서현아
070-4550-671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