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월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드로가 함께 하는 ‘신삼마을 골목놀이터’ 사업 성황리 마무리

2021 신월3동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으로 진행된 ‘신삼마을 골목놀이터’ 5개월간의 여정 마무리

2021-10-24 09:06
서울--(뉴스와이어)--양천구립신월청소년문화센터(관장 윤명희)는 6월부터 시작한 2021년 신월3동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신삼마을 골목놀이터’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신월청소년문화센터에서는 청소년기획단을 주축으로 한 ‘신삼마을 골목놀이터’ 사업을 통해 주민들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골목놀이터 프로그램과 신월청소년문화센터 ‘책을 품은 마을’ 축제와 함께 하는 골목축제를 진행했다. 신삼마을 골목놀이터 사업은 청소년과 주민들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교류의 장으로 신월 3동 골목을 활성화시키고 향후 추진될 신월3동 문화골목사업을 위해 매달 새로운 주제로 프로그램들을 실시했다.

7월 ‘골목에서 놀아요’, 8월 ‘동네한바퀴’, 9월 ‘한가위만 같아라’와 ‘추억의 놀이터’를 주제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먹거리 나눔, 동네 탐방, 전래놀이 프로그램, 송편 만들기, 동화구연, 동네 가꾸기를 위한 화분 나눔 등을 진행하며, 청소년과 주민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물했다. 10월 16일에는 신월청소년문화센터 ‘책을 품은 마을’ 축제와 연계해 청소년 동아리와 신월3동 주민 모임이 참여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작가 강연, 원화 전시, 독서 골든벨 등의 독서 체험 프로그램, 동물보호·인권·환경 캠페인 활동, VR 체험과 먹거리 나눔까지 온 마을이 함께 한 축제의 장을 펼쳤다.

‘신삼마을 골목놀이터’ 사업은 청소년기획단이 직접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하는 과정을 통해 청소년들이 마을에 대해 공부하고 마을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며, 3동 자치위원회, 통장연합회, 주민동아리들도 직접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힘을 보탰다. 코로나 거리두기 4단계로 대면 활동이 축소되고 비대면과 개별 참여 방식을 병행하면서 어려움이 있었지만 청소년과 주민들이 하나 돼 함께 마을 사업을 만들어나갔다는 점에서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신월3동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은 양천구 신월3동 도시재생뉴딜사업 추진에 따라 공동체 활성화를 통한 지속 가능한 도시재생 추진기반 마련과 도시재생사업의 실질적 연계를 위해 주민 참여를 확대시키고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사업이다. 본격적으로 진행될 신월3동 도시재생뉴딜사업에 이번 ‘신삼마을 골목놀이터’ 사업이 작은 밑거름이 돼 줄 것으로 기대한다.

신월청소년문화센터는 한국천주교살레시오수녀회가 양천구청으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는 청소년수련시설로 청소년수련시설종합평가 최우수등급의 청소년 전문기관이다. 신월청소년문화센터(미터)는 돈보스코의 예방 교육을 바탕으로 청소년들이 자기 주도적인 역량을 강화하고, 청소년 친화적 행복 환경을 조성하며, 지역 연계와 봉사를 통해 청소년 각자가 세상의 선물이 됨으로써 ‘청소년들의 행복한 성장놀이터’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wyouth.or.kr/

연락처

양천구립신월청소년문화센터
목적사업팀
황교승 주임
02-2604-748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양천구립신월청소년문화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