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해운, 중국 저장성(浙江省) 원저우(溫州) 영업소 신설

뉴스 제공
유수홀딩스 코스피 000700
2005-10-31 15:02
서울--(뉴스와이어)--한진해운(대표 박정원 / www.hanjin.com)이 11월 1일부터 중국 저장성(浙江省) 남부지역에 윈저우(溫州) 영업소를 신규로 운영한다.

원저우는 중국 경제규모 4위를 자랑하는 저장성 내에서 항저우(杭州), 닝보(寧波)에 이어 세번째로 규모가 큰 경제도시로 저장성 남부지역의 영업력 강화를 목적으로 신설하였다.

연평균 물동량이 약 20만 TEU에 이르고 있는 원저우는 양말, 의류, 신발류 등의 품목들을 닝보, 상해 항을 거쳐 지중해 및 유럽, 중동, 아프리카, 미주 등으로 수출하고 있다.

현재 이 지역은 가내 수공업을 포함한 소규모 개인 기업이 대부분이나, 최근 ‘원저우(溫州)부자’란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부동산 부자가 많아 점점 대규모 경제로 변화하는 추세다.

또한 최근 6년간 평균 GDP 성장율이 저장성 평균(11%)보다 높은 14%를 나타내고 있으며, 최근 5년간 수출 증가율 또한 39%로 이를 정도로 다른 지역보다 지속적인 고성장을 하고 있는 지역이다.

한진해운은 이번에 영업소가 신설되면서 저장성 뿐만 아니라 북중국 지역 물량 증대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진해운은 1989년 중국지역 대리점을 지정 화물을 수송한 이래 현재 9개의 현지법인, 9개의 지점과 13개의 영업소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시장 선점 가능한 내륙지역에 대한 영업력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hanjin.com

연락처

홍보팀 홍태의 대리 3770-6070~7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