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연맹, ‘더불어 아름다운 청소년, 생명존중 프로젝트’ 교구재 신청 진행

청소년의 소통·배려·공감의 따뜻한 문화 확산

뉴스 제공
한국청소년연맹
2021-10-26 11:15
서울--(뉴스와이어)--한국청소년연맹(총재 임호영)이 ‘더불어 아름다운 청소년, 생명존중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교구재 신청을 접수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와 교보생명보험, 사단법인 함께만드는세상의 후원으로 이뤄진다.

한국청소년연맹은 생명 경시 현상이 심각한 청소년 생활 현장에서 △자아 존중감 향상 △상호 존중 및 내 감정 알아보기 △공동체 관계 형성 △공동 문제 해결이라는 4가지 주제로, 개발한 교구재와 교육 영상 콘텐츠를 제작·보급한다.

또한 대한민국 청소년 활동 현장에 생명존중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생명존중 공모전’, ‘회복적 자판기’ 등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청소년들의 생명존중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생명존중 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전국 학교 및 청소년 기관 등 다양한 청소년 활동 현장에 보급할 예정인 생명존중 교구재는 생명존중 전용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한국청소년연맹은 청소년의 자기계발과 조화로운 성장을 지원하고, 건강한 미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설립된 청소년단체로 샛별단·아람단·누리단·한별단·한울회로 구성돼 있다.

한국청소년연맹 개요

한국청소년연맹(아람단·누리단·한별단·한울회)은 학교 교육과 상호 보완을 통한 건전한 미래세대를 육성하기 위해 1981년 설립돼 ‘한국청소년연맹육성에관한법률(81.4.13 법률 제3434호)’에 의해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로부터 지원받으며, 학교를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우리 고유의 청소년 단체다. 현재는 전국 19개 시도, 8000여 개 학교에서 29만여 명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서울시립중랑청소년수련관을 비롯한 전국 22개의 청소년 수련시설을 운영하는 등 대한민국 최고의 청소년 사회교육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로 창립 40주년을 맞아 청소년단체 활동뿐만 아니라 각종 사회공헌 활동 및 다양한 청소년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생명존중 교구재 안내 홈페이지: http://lifelove.koyanara.or.kr

웹사이트: http://www.koya.or.kr

연락처

한국청소년연맹
활동진흥부
강소현 간사
02-2181-748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