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라시아와 니폰 카야쿠, 신약 후보물질 다리나파신(SP-02)에 대한 일본 내 라이선스 계약 체결

뉴스 제공
Solasia Pharma K.K. 도쿄증권거래소 4597
2021-10-27 16:20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솔라시아 파마(Solasia Pharma K.K., 이하 솔라시아)(도쿄증권거래소: 4597/본사: 도쿄, 일본/사장 겸 최고경영자(CEO): 아라이 요시히로[Yoshihiro Arai])와 니폰 카야쿠(Nippon Kayaku Co., Ltd.)(도쿄증권거래소: 4272/본사: 도쿄, 일본/사장: 와쿠모토 아츠히로[Atsuhiro Wakumoto])가 다리나파신(darinaparsin, 제네릭명, 개발 코드: SP-02)의 일본 내 판매권에 대한 라이선스 계약(이하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발표했다.

다리나파신은 재발성 또는 불응성 말초 T 세포 림프종(PTCL) 치료를 위해 솔라시아에서 개발 중인 신약 후보 물질이다. 솔라시아는 2021년 6월 후생노동부에 신약 허가 신청서를 제출했으며 2022년에 FDA 승인과 함께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니폰 카야쿠 제약 그룹 책임자이자 매니징 디렉터인 고이즈미 카즈토(Kazuto Koizumi)는 “솔라시아는 일본 등 아시아 국가의 종양학 분야에서 혁신적인 의약품 개발에 뛰어난 성과를 가진 전문 제약회사다. 솔라시아가 개발한 다리나파신의 조기 출시로 PTCL에 대한 새로운 치료법을 제공하고 질병으로 고통받는 환자와 가족, 의료 전문가를 지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아라이 요시히로(Yoshihiro Arai) 솔라시아 대표 겸 CEO는 “폰 카야쿠는 종양학 분야에서 강점을 가진 일본 최고의 제약회사다. 종양학 분야에서 니폰 카야쿠가 쌓은 광범위한 경험과 탄탄한 영업망을 활용해 전국의 암 치료 전문 의료기관에 다리나파신을 공급하고 PTCL 치료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솔라시아와 니폰 카야쿠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현재까지 표준 치료법이 확립되지 않은 PTCL로 고통받는 환자들에게 새로운 치료법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니폰 카야쿠(Nippon Kayaku) 개요

니폰 카야쿠는 1916년 일본 최초의 산업용 폭발물 제조업체로 설립됐다. 주력 분야인 화약류, 염료, 의약품, 수지 관련 핵심 기술을 활용, 결합 및 변형해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는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니폰 카야쿠는 기능성 화학물질(Functional Chemicals), 제약, 안전 시스템 및 농업 약품으로 구성된 4대 사업을 통해 지속 가능한 사회 실현에 기여해 왔다. 제약 사업에서는 항암제 및 기타 암 관련 제품에 특화돼 있으며 신약부터 바이오시밀러(biosimilar) 및 복제약(generic)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을 취급한다. 니폰 카야쿠는 항암제 이해에 필요한 신뢰성 있는 정보를 의료기관에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회사 웹사이트(https://www.nipponkayaku.co.jp/english/)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솔라시아(Solasia) 개요

회사 웹사이트(https://solasia.co.jp/en/) 참조

다리나파신(darinaparsin, SP-02) 개요

웹사이트(https://solasia.co.jp/en/pipeline/sp02.html)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102600566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solasia.co.jp/en/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솔라시아 파마(Solasia Pharma K.K.)
PR 및 IR 부서
토요다 리에(Rie Toyoda)
+81 3 5843 8049
info@solasia.co.jp

니폰 카야쿠(Nippon Kayaku Co., Ltd.)
PR 및 IR 부서
+81 3 6731 52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