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리적표시특산품연합회, ‘지리적표시 라이브 페스타’ 라이브 커머스 진행

철원 오대쌀, 제주돼지 돈까스, 김천포도 샤인머스캣 등 지리적 특산품 지역 농가 직배송

네이버 쇼핑라이브서 11월 19일까지 진행… 쿠폰 할인, 온라인 이벤트 등 혜택 풍성

2021-10-28 08:00
서울--(뉴스와이어)--사단법인 한국지리적표시특산품연합회(이하 한지연)가 우리나라 대표 지역 특산품을 소개·판매하는 네이버 쇼핑라이브 ‘지리적표시 라이브 페스타’를 10월 28일부터 11월 19일까지 4주간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철원오대쌀’, ‘여주쌀’, ‘안성쌀’ 등 우리에게 친근한 명품쌀부터 지리적표시 제18호로 등록된 제주 돼지고기만 사용하는 ‘제주돼지 수제 100% 돈까스’, ‘김천포도 샤인머스캣’ 등 건강 먹거리 10여종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무엇보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지연이 품질을 보장하는 우리나라 대표 특산품을 지역 농가 직배송으로 빠르고 신선하게 받아 볼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방송 참여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 금액에 따라 다양한 사은품을 지급하고 △깜짝 퀴즈 △기대평 남기기 △소셜 미디어 이벤트 △뽑기 게임 △쿠폰 이벤트까지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지리적표시특산품연합회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리적표시 특산품’은 고흥석류, 김천포도, 이천 쌀 등 농수산물(임산물) 및 가공품의 명성·역사·품질·기타 특징이 본질적으로 특정 지역의 지리적 특성에 비롯할 경우 국가에서 인정한 브랜드로 보호받는 농산물이다. 유럽의 와인 AOC 제도에서 시작됐으며, 우리나라도 지역 특산품의 진품과 가품을 구별하고 원산지부터 생산, 가공, 유통까지 철저하게 관리하기 위해 시행하고 있다.

한지연은 “이번 행사는 지리적표시에 대한 소비자 이미지 제고와 지역 농가 경제 활성화를 위해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좋은 품질의 우리 지역 특산품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지리적표시 등록 제도에 대한 긍정적 인식이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지리적표시특산품연합회 개요

사단법인 한국지리적표시특산품연합회는 지역 특산품의 원산지 증명과 품질의 우수성을 정부가 보증하는 지리적표시제 등록 특산품 생산자들이 모인 단체다. 지리적표시특산품의 명품화, 차별화 및 권리화를 통해 해당 지역의 특화 산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등록법인(회원)들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됐으며, 설립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지리적표시연합회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https://smartstore.naver.com/runfarmer

웹사이트: http://kpgi.co.kr/

연락처

한국지리적표시특산품연합회 홍보대행
인스브룩크
크리에이티브팀
이희원 사원
070-7123-212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