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 로지스틱스, 미국 버지니아주 포츠머스에 완전 자동화 시설 구축

세계적으로 유명한 버지니아주 포츠머스항 터미널 인근에 전략적으로 위치한 새 최첨단 냉장 창고 완공해 전미 공급망 뒷받침

시설 투자비 8400만 달러

포츠머스 경제 활성화, 일차리 창출 효과 기대

뉴스 제공
Lineage Logistics, LLC
2021-10-28 13:30
포츠머스, 버지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온도 조절형 산업용 REIT와 물류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도 기업 리니지 로지스틱스(Lineage Logistics, LLC, 이하 리니지 또는 회사)가 27일 미국 버지니아 포츠머스에 최신 완전 자동화 시설을 오픈했다고 발표했다.

이 시설은 고속도로, 항공, 철도, 해상 네트워크를 통합 제공하는 버지니아항(포츠머스)의 ‘버지니아 인터내셔널 게이트웨이(Virginia International Gateway, 약칭 VIG)' 인근에 전략적으로 위치하고 있다.

리니지는 전 세계에 22개 이상의 완전 자동화 시설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으며, 최첨단 냉장 창고 오픈으로 네트워크를 더 확장하게 됐다. 팬데믹으로 수십년된 냉장 저장 산업에 필요했던 운영과 시스템 변화 속도가 빨라지면서 콜드 체인 부문은 중요한 시기를 맞이했다. 이 가운데 리니지는 자동화 시설을 적극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리니지가 업계를 선도하는 자동화 기술은 저장 밀도를 높이고, 용량을 극대화하며, 실시간 재고 관리를 가능하게 한다. 또 식품을 안전하게 유지하면서 에너지 소비도 줄여준다.

브라이언 비티(Brian Beattie) 리니지 로지스틱스 영업 부문 수석 부사장은 “민관 파트너십의 힘을 보여주는 증거로 포츠머스에 최첨단 시설 오픈을 발표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그는 “포츠머스 창고에 적용된 리니지의 혁신적 기술은 고객이 국내외에서 증가하는 공급망 수요를 해결하는 동시에 지역의 지속적 경제 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하도록 뒷받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포츠머스 경제 개발국(Portsmouth Economic Development)은 버지니아 경제 개발 파트너십(Virginia Economic Development Partnership), 포츠머스항 산업위원회(Portsmouth Ports & Industrial Commission), 버지니아 항만청(Virginia Port Authority)과 협력해 리니지 프로젝트를 유치하기 위한 노력을 펼쳤다. 이는 8400만달러의 투자로 결실을 맺었고, 포츠머스 우선 계획을 바탕으로 80개 이상의 고임금 일자리를 창출했다. 또 이전에 비어 있던 화학 공장 용지를 보수하게 됐다. 이 모든 노력은 지역 경제에 힘을 보탰으며, 포츠머스의 경제적 성장을 계속 뒷받침할 것으로 기대된다.

섀넌 E. 글로버(Shannon E. Glover) 포츠머스 시장은 “리니지 로지스틱스가 포츠머스의 비즈니스 커뮤니티에 함께하게 돼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그는 “리니지는 그동안에도 포츠머스의 훌륭한 파트너였다”며 “리니지는 포츠머스앳워크(Portsmouth@Work)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으며 포츠머스 주민과 기업, 오래된 산업부지 재개발을 지원해 왔다”고 말했다. 이어 “리니지가 포츠머스에서 계속 성장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16만7264ft²(제곱피트) 규모의 새 시설은 버지니아 인터내셔널 게이트웨이에 인접해 리니지가 주요 시장에 접근하는 데 기여할 수 있다. 또 전 세계 사람들과 식품을 연결하는 중요 허브 역할을 하게 될 전망이다. 이 시설은 또 포츠머스의 공급망과 물류 인프라를 강화하고, 역내 냉장 저장 수요 증가에 부응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설에는 2만6000개의 팔레트(pallet)를 수용할 수 있으며 송풍 동결 기능도 갖추고 있다.

스티븐 A. 에드워즈(Stephen A. Edwards) 버지니아 항만청 최고경영자(CEO) 겸 전무는 “새 냉장 저장 시설은 지역의 중요한 자산으로 신규 일자리를 창출하고 저온 화물 운송업자가 더 큰 유연성을 확보하도록 하는 한편 버지니아 항을 통해 운송되는 저온 화물의 양을 늘리는 데 힘을 보탤 것”이라고 기대했다. 그는 “불과 2년 전 버지니아 인터내셔널 게이트웨이를 확장하고 최적화하면서 저온 화물을 처리할 수 있는 용량을 크게 늘렸다”며 “VIG 게이트와 멀지 않은 리니지의 최신 시설은 우리 투자를 직접 지원할 뿐만 아니라 항구가 냉장 화물 운송업자들의 허브로 발돋움하는 데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어 “리니지 로지스틱스와 협력해 역내 투자를 극대화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리니지 로지스틱스 경영진은 27일 오전 10시 30분(미국 동부 표준시) 포츠머스 지역 사회 지도자 및 비즈니스 파트너와 함께 공장 구상을 현실로 바꾼 팀의 노력을 기념할 계획이다. 이 자리에는 루이스 루카스(Louise Lucas) 상원 의원, 브라이언 볼(Brian Ball) 보좌관, 섀넌 E. 글로버 포츠머스 시장이 함께한다. 기념식은 리본 커팅 행사에 이어 시설 단체 견학으로 이어진다.

리니지 로지스틱스(Lineage Logistics) 개요

리니지는 전 세계에 온도 조절형 산업용 REIT와 물류 솔루션을 공급하는 세계 최대 기업이다. 리니지의 글로벌 네트워크는 북미, 유럽, 아시아 태평양 등 15개국에 걸쳐 전략적 입지에 총 20억세제곱피트를 상회하는 400여개 시설을 갖추고 있다. 리니지는 단대단 물류 솔루션 분야에서 축적한 선도적 전문성과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부동산 네트워크, 혁신적인 기술 개발 및 배치를 통해 유통 효율성과 지속 가능성을 향상하고 공급망 낭비를 줄인다. 또 피딩 아메리카(Feeding America)의 비저너리 파트너(Visionary Partner)로서 세계 식량 공급에 힘을 보탠다. 리니지는 각종 이니셔티브의 혁신성과 지속 가능성을 인정받아 패스트 컴퍼니(Fast Company)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 가운데 전체 23위, 데이터 과학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또 CNBC가 선정한 2021년 50대 혁신 기업(Disruptor) 가운데 17위를 차지했다. 2020년에는 포춘이 선정한 ‘세계를 바꾸는 혁신 기업(Change The World)’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웹사이트: www.lineagelogistics.com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102700523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lineagelogistics.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리니지 로지스틱스(Lineage Logistics)
린지 월러(Lindsay Waller)
248.765.5167
lwaller@lineagelogistic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