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기업가 정신 액셀러레이터, 영연방 54개국 여성 기업가의 변화 주도

2021-10-28 16:45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5개의 유엔 기구와 메리 케이(Mary Kay Inc.)가 모인 전략적 다기관 파트너십인 여성 기업가 정신 액셀러레이터(Women‘s Entrepreneurship Accelerator, 이하 WEA)가 영연방 54개 국가의 소외된 여성 기업가를 지원하고 이들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영연방 여성 사업가 네트워크(Commonwealth Businesswomen’s Network, 이하 CBWN)와 협력한다.

WEA는 성장, 지속 가능성 및 회복력을 촉진하는 여성 기업가 생태계를 조성해 지속가능개발목표(SDG)를 달성하는 데 있어 여성 기업가 정신의 개발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고안됐다. WEA는 2021년 6월 파리에서 열린 세대평등포럼(Generation Equality Forum)에 합류해 2030년까지 전 세계 500만 여성의 역량을 강화하고 양성평등을 위한 진전을 가속하기로 약속했다.

WEA는 최근 국제노동기구(ILO), 세계무역센터(ITC),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유엔개발프로그램(UNDP) 그리고 메리 케이가 전략적으로 지원하고 자금을 제공하는 유엔여성기구(UN Women) 간 협력의 공동 결과로 성별 관점을 통해 형성된 영향력 있는 이니셔티브와 지식 제품의 출시를 발표했다. WEA의 결과 지향적인 작업에는 디지털 역량 구축 도구 및 교육, 기업가정신 연구, 양성평등조달(GRP) 옹호 및 교육 등이 있다.

CBWN은 정부와 민간 부문을 연결해 여성 사업가들과 협력해 여성의 경제적 권한과 여성의 리더십을 구현한다. 2021년 5월 시작한 영연방 여성 기업가 정신 액셀러레이터(CWEA, Commonwealth Women's Entrepreneurship Accelerator)는 CBWN, 글로벌 기업가 정신 네트워크 영국(GEN UK, Global Entrepreneurship Network UK) 및 옥스포드대학교 혁신 자문 기구인 옥센티아(Oxentia)가 참여하는 전략적 다기관 이해 관계자 파트너십이다. 이는 3가지 진전 사항 즉, (1)여성 소유 기업의 수를 늘리고 성공률을 높이는 한편, 모든 부문에서 성 장벽을 허물고, 여성이 국제적으로 거래할 기회를 증진하기 위한 모든 영연방 정부 수반의 2018년 런던 합의 (2)2020년 G20이 인정한 ‘사라진 기회가 있다. 즉각적인 조치가 필요한 격차를 해소할 기회로써 새로운 분야에서의 여성의 대표성’ (3) 2026년까지 성 평등을 증진하기 위한 UN 글로벌 가속화 계획(Global Acceleration Plan)과 2021년에 출범한 경제 정의와 권리, 기술 및 혁신을 위한 행동 연합에 대한 대응이다.

CWEA를 지원하는 CBWN과의 새로운 파트너십은 아프리카, 아시아, 아메리카, 유럽 및 태평양 54개 영연방 국가 전반의 WEA 활동 범위를 더 공고히 하는데 32개 국가는 ‘소국’으로 분류된다. 이들 소국은 특히 기후 변화와 성 불평등을 포함한 개발 문제에 특히 취약하다.

WEA 및 CBWN의 기본 업무 영역을 확장하는 것 외에도 이 파트너십은 체계적인 변화를 촉진하기 위한 정책, 지지에 초점을 맞추게 되는 데 이는 영연방 회원국을 참여시키고 영연방의 여성 사업가 또는 진취적인 여성 기업가를 지지하는 조직 및 이해 관계자 네트워크를 활용한다.

메리 케이의 데보라 기빈스(Deborah Gibbins)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여러 이해 관계자 파트너십과 집단적 참여가 전 세계 여성 기업가들이 필요한 변화를 추진하는 데 중요하다”며 “영연방 여성 사업가 네트워크 및 영연방 여성 기업가 정신 액셀러레이터와 함을 합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협력은 영향력을 강화하고 가속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며 “함께 하면 더 강력해질 것이며 지속가능개발목표를 지원하는 공통의 행동 여정을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영연방 여성 사업가 네트워크 회장인 프레드라 미리클리스(Freda Miriklis)는 “영연방 여성 사업가 네트워크가 이 획기적인 이니셔티브에서 UN 여성 기업가 정신 액셀러레이터와 협력해 다양한 배경을 가진 더 많은 여성의 힘과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이 파트너십을 통해 여성과 여성의 커뮤니티 그리고 이들의 이야기에서 영감을 받을 수 있고 영감을 받게 될 모든 여학생을 위해 우리 공동의 자산을 보다 신속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여성 기업가 정신 액셀러레이터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e-accelerate.com 참조.

여성 기업가 정신 액셀러레이터(Women’s Entrepreneurship Accelerator, ‘WEA’) 개요

여성 기업가 정신 액셀러레이터(WEA)는 국제노동기구(ILO), 세계무역센터(ITC),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유엔개발계획(UNDP), 유엔여성기구(UN Women) 등 5개의 유엔 기구와 메리 케이(Mary Kay Inc.)가 모인 여성 기업가 정신에 관한 다기관 파트너십 이니셔티브로 2030년까지 여성 기업가 500만명의 역량 강화를 도모한다.

이 이니셔티브의 궁극적 목표는 전 세계 여성 기업가를 위한 생태계를 조성해 지속가능개발목표(SDG)를 달성하는 데 여성 기업가 정신의 개발 영향을 극대화하는 것이다. WEA는 여성 기업가의 잠재력을 활용하기 위해 독자적인 규모의 다기관 파트너십을 통해 혁신적인 파워를 보여주는 전형적인 예이다.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we-accelerate.com/)를 참고하거나 트위터(@We_Accelerator), 인스타그램(@we_accelerator), 페이스북(@womensentrepreneurshipaccelerator), 링크트인(@womensentrepreneurshipaccelerator) 팔로우

영연방 여성 사업가 네트워크 CBWN(Commonwealth Businesswomen's Network) 개요

영연방 여성 사업가 네트워크(CBWN)는 정부와 민간 부문을 연결해 여성의 경제적 권한을 구현하고 힘을 북돋아 여성 사업가들과 협력한다. 이런 목표는 무역, 인재 및 교육에 중점을 둔 활동과 이니셔티브,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해 달성할 수 있다. CBWN은 여성의 경제적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고 있는 6개 대륙 54개 정부가 직접 인정하는 유일한 공인 기관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www.cbwn.org 참조.

영연방 여성 기업가 정신 액셀러레이터(Commonwealth Women's Entrepreneurship Accelerator) 개요

연연방 여성 기업가 정신 액셀러레이터(CWES)는 여성 기업가 정신에 관한 전략적 다기관 이해 관계자 파트너십으로 2021년 5월 새로운 기술 분야의 여성에 초점을 맞춘 최초의 글로벌 행사인 제1회 영연방 여성 기업가 정신 서밋(CWES)의 결과로 창설됐다. CWES에는 영연방 여성 사업가 네트워크(Commonwealth Businesswomen‘s Network), 글로벌 기업가 정신 네트워크(Global Entrepreneurship Network); 영국 정부[이노베이션 영국의 프로그램인 혁신 네트워크의 여성(Women in Innovation Network)] 그리고 아프리카 최대의 여성 기업가 네트워크(AWEP: 아프리카 여성 기업가정신 프로그램) 등이 모였다. 영연방 여성 기업가 정신 액셀러레이터(Commonwealth Women’s Entrepreneurship Accelerator)는 영연방 여성 사업가 네트워크(Commonwealth Businesswomen's Network), 글로벌 기업가 정신 뉴욕-영국(Global Entrepreneurship Network-UK) 및 옥센티아(Oxentia) 간 파트너십이다.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thecwea.org 참조.

메리 케이(Mary Kay) 개요

유리 천장을 뚫은 선구자 가운데 하나인 메리 케이 애시(Mary Kay Ash)가 여성이 보람을 느낄 기회를 개발하고 매력적인 제품을 제조하며 더 나은 세상을 만들겠다는 세 가지 목표를 갖고 58년 전 미용 회사를 설립했다. 그 꿈이 실현돼 수백만명의 독립 판매원이 약 40개국에서 활동하는 수십억달러 규모의 기업으로 성장했다. 메리케이는 미용과 첨단 스킨케어, 색조 화장품, 건강보조식품, 향수 제조의 뿌리가 되는 과학 연구 투자에 힘 쏟고 있다. 또 암 연구 지원, 가정 폭력 피해자 보호, 커뮤니티 환경 미화, 어린이들의 꿈 장려 등에 중점을 두고 전 세계 기관과 협력해 여성과 그 가족에 힘을 실어주고자 노력하고 있다. ‘한 번에 립스틱 한 개(one lipstick at a time)’라는 메리 케이 애시 의 독창적 비전은 오늘날에도 빛을 발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MaryKayGlobal.com) 참조.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102700529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we-accelerate.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메리 케이(Mary Kay Inc. )
기업 커뮤니케이션
marykay.com/뉴스룸
(+1) 972.687.5332
 media@mkcorp.com